남아공 최고의 광고로 뽑힌 LG 3D TV 광고 제작 뒷이야기
이미 뉴스를 통해 아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최근 LG전자의 시네마 3D TV 광고가 남아프리카공화국(아래 남아공)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광고로 선정되었다고 하는데요. ‘시네마 3D TV’의 밝기를 셔터안경 방식 3D TV과 비교한 내용인데요, ‘광고’가 아니라 ‘영상’ 자체로만 보아도 참 재미있습니다.^^ 먼저, 보실까요?
저 고급스러운 강아지(?)의 자태에 이어지는 반전!! 재밌죠^^.
더 편안한 시청 환경! – 제대로 알리기 위해 준비했다
LG전자는 어떻게 이러한 광고를 어떻게 기획하게 되었을까요? 아시다시피, 현재 세계 3D TV 시장은 LG와 삼성이 양강 구도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양 사가 서로 다른 기술을 채택하고 있기 떄문에, ‘어떤 쪽이 더 좋은 기술인가?’에 관한 논쟁도 진행 중이기도 하지요.
- 관련 포스팅: [집중 탐구] LG 3D TV에 대해 궁금했던 모든 것

- 직접 비교 실험 – ‘공감을 이끌어 내기 위해선 신뢰와 중립성이 필요해!’. 그리고, 그 방법으로 ‘직접 비교 실험’의 형태를 선택했습니다.
- 원 포인트 – ‘여러 가지 장점을 광고 하나에 뭉뚱그리지 말고, 구체적인 장점을 하나씩에 집중하자!’. 결국, 15초짜리 광고 12편이 제작되었습니다.
- 유머 – ‘재미 없으면 지는 거다!’. 직접 비교 실험 내용을 유머러스하게 전달해서 소비자 기억에 오래 남고, 회자되도록 했습니다.
How Smart is Your 3D? – 2차 캠페인 돌입
시네마 3D TV 광고에 대한 전 세계 소비자와 시청자의 반응이 매우 좋았기 때문에, 저희는 2차 캠페인을 연이어 진행해서 그 관심을 이어 나가기로 했습니다. 특히, 사용편의성이 뛰어난 ‘Smart TV’기능에 대한 내용을 보강해서, ‘Smart는 기본, 3D가 대세’라는 메시지(‘How Smart is your 3D?’)를 전달하려고 노력했지요. 1차 캠페인과 달리 편안하고 따뜻한 느낌의 광고입니다.

Writer(guest)
이고은 과장은 LG전자 HE마케팅커뮤니케이션 담당에서 TV 제품의 해외시장 TV 광고 제작 등 Creative 제작 부분을 담당하고 있다. 망상을 하며 주로 시간을 보내고 책 사모으기를 취미로 가지고 있으나 정작 쌓인 책을 다 읽지 못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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