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정 LG인 모두 모여라! “LG커뮤니케이터” 99인을 소개합니다.
지난 5월 16일 월요일 아침 LG트윈타워 서관 33층 소강당에는 99인의 LG인이 속속 모여들었습니다. 조금은 설렘이 느껴지는 얼굴로, 혹은 오늘 처음 얼굴을 마주 하는 사람들에게 느끼는 약간의 서먹함까지도 고스란히 느껴지더군요. 이날 행사에 참가한 이들은 모두 지난 4월 사내 공모를 통해 ‘LGE 커뮤니케이터’에 100% 자발적으로 응모하신 분들로, 높은(!) 경쟁을 뚫고 선발된 만큼 활동에 대한 기대나 의지가 무척 높게 느껴졌습니다.
‘LGE 커뮤니케이터’란 사내외의 LG전자 커뮤니케이션 채널 즉, 사내 포털,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등 채널 간 콘텐츠 공유 및 대화의 시너지를 높이고자 LG전자에 각별한 애정을 가진 임직원 100여 명으로 구성됐습니다. (사내 포털 30명, 블로그 29명, 트위터 20명, 페이스북 20명) 이렇게 선발된 커뮤니케이터는 앞으로 1년간 현장 취재 기회 제공, 신제품 선체험, LG후원 행사 초청, 관련 교육 기회 제공 등 다양한 특전과 보상이 제공됩니다.
LG만의 차별화된 스토리로 고객과 직접 대화할 99인의 LG 커뮤니케이터
이날 출장, 교육 등 부득이한 사정을 제외한 제 1기 ‘LGE 커뮤니케이터’ 77명이 참석해 높은 기대와 관심을 보여줬는데요, LG전자 CRO인 김영기 부사장과 노경팀 황상인 상무와 홍보팀 전명우 상무가 직접 참석해 임명패와 명함지갑을 선물로 수여하고 함께 격려했습니다.

점심식사 후 이어진 오후 세션에서는 업계 전문가를 모시고 소셜미디어 세미나를 주최했는데요, 분야별 수준 높은 강의로 앞으로의 활동에 실질적으로 많은 도움이 됐다는 반응이었습니다.
- 트위터 르네상스 (강정수 교수, 연세대) [ http://slidesha.re/kEjSri ]
- 페이스북 기업 마케팅 활용 비법 (김태현 부사장, 유저스토리랩) [ http://slidesha.re/k86QtF ]
- 뉴미디어 트렌드와 기업PR (고준성 프로, 제일기획) [ http://bit.ly/inJ8At ]
- 고객과 절친되기 (이지선 대표, 미디어유) [ http://slidesha.re/jAU6DR ]
강사 중 고준성님이 “커뮤니케이션 업의 본질은 사람의 마음을 얻는 것이라는 점에서 연애와 비슷하다.”고 하신 말씀이 가슴에 팍 와 닿았습니다. 우리가 LG의 기업 철학이 담긴 이야기로 고객들과 연애를 하듯이 대화하고, 우리의 진심을 보일 때 진정으로 그들과 친구가 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임직원 커뮤니케이터에게 기대하는 3가지
첫째, 귀를 열고 고객의 소리를 들어라.
둘째, 사내 콘텐츠를 발굴하는 스토리텔러가 되라.
셋째, 스스로 사내 혹은 소셜미디어 영향력자가 되어라.
강연 사이사이 쉬는 시간에는 미리 준비해 온 개성있는 자기소개서를 벽면에 부착해 투표하는 시간을 통해 서로의 얼굴을 익히기도 했는데요, 개성 만점의 커뮤니케이터들의 너무나 멋진 소개서에 운영팀도 감탄했답니다. 외부적으로 활발하게 활동하는 사내 파워 유저 뿐 아니라 열정만으로 똘똘 뭉친 신입사원까지 정말 다양한 분들이 모였는데요, 사내 인맥을 넓힌다는 면에서도 무척 좋은 기회가 될 듯합니다.


뉴스레터 구독하기 | 최신 트렌드를 빠르게 만나보세요!
LiVE LG 뉴스레터 구독하기LiVE LG의 모든 콘텐츠는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일부 글과 이미지는 저작권과 초상권을 확인하셔야 합니다.운영정책 보기
관련 콘텐츠 리스트
-
김용호의 시선으로 바라본 신비로운 창원과 LG스마트파크
2023.03.30
-
-
[라이프스타일 속 LG전자] #14 고양이 알레르기 있는 집사로 산다는 것!
2023.03.17
-
인기 콘텐츠 리스트
-
LG전자, ‘지속가능한 주거생활’ 제시한다
2023.03.02
-
-
-
Sync to You, Open to All, 새로운 스크린 경험 속으로!
2023.0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