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에서 첫 공개! 스마트를 넘어선 LG의 혁신 제품들

2011.01.06 LG전자

저는 지금 세계 최대의 가전쇼인 ‘CES 2011’ 현장에 와 있습니다. CES 개막을 하루 앞둔 이곳 라스베이거스 현지는 60여개 업체가 참여하는 ‘CES 트렌드’ 행사가 1시간 단위로 진행 중인데요, LG전자도 바로 오늘(현지시각 5일 오전 8시, 한국 시각 6일 새벽 01시) 베네시안(Venetian) 호텔에서 700여명의 해외 언론이 참석한 가운데 ‘글로벌 프레스 컨퍼런스’를 성황리에 마쳤습니다.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 앞 메리엇호텔 LG 랩핑광고 사진

LG전자의 최고기술책임자(CTO) 안승권 사장이 LG전자 혁신 제품과 기술을 발표하는 글로벌 프레스 컨퍼런스’ 행사장에는 이른 아침부터 늘어선 줄이 정말 길었구요. 약 700명에 달하는 카메라,사진,기자 등이 몰려와서 정말 성공리에 치뤄졌습니다 우와우~~

글로벌 프레스 컨퍼런스 행사 현장

관객들의 환기를 모으기 위해 시작된 제인 린치 (Jane Lynch)의 비디오 환영 인사를 시작으로 올해 CES2011의 슬로건인 ‘Simply Smarter(스마트 그 이상)’를 주제로 스마트 TV, 스마트폰 폰, 스마트 가전, 스마트 그리드 등에 대해서 소개가 시작되었습니다. 

이 후 북미지역총괄이신 박석원 부사장님께서 북미 성과 소개 및 올해 사업전략, 기술 관련 내용을 발표해 큰 호응을 받았습니다. 

글로벌 프레스 컨퍼런스 행사 현장
이어서 등장한 LG전자 최고기술책임자(CTO)인 안승권 사장님은 올해 처음으로 CES 무대에 데뷔를 하신터라 무척 떨리셨을텐데요, 성공적으로 치르셨습니다. 특히, LG전자의 스마트 TV와 홈 대쉬보드(올해 이노베이션 어워드 받기도 했죠.) 부분에서 많은 사진 기자들이 플래시 세례를 터뜨렸답니다.

글로벌 프레스 컨퍼런스 행사 현장

더욱 업그레이드된 2011년 LG 스마트TV
이번에 공개한 LG의 스마트TV에는 콘텐츠를 웹 사이트에서 찾아주는 ‘미디어 링크(Media Link)’를 장착했고, ‘홈 대쉬 보드(Home Dashboard)’에는 사용자가 좋아하는 어플리케이션을 손쉽게 찾는 기능, 채널을 돌리지 않으면서 프로그램을 찾을 수 있는 기능으로 사용자의 편의를 높였습니다. 
특히, 어떤 TV라도 HDMI 단자만 있으면 인터넷과 연결해 스마트TV가 될 수 있는 손바닥 크기의 ‘스마트 TV 업그레이더’와  Mobile DTV는 안승권 사장님이 손에 들고 한 번 보여주셔서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LG 스마트 TV 제품 사진
FPR(Film-type Patterned Retarder) 기술이 적용된 ‘시네마 3D TV(Cinema 3D TV)’를 비롯해 블루레이 플레이어, 홈 씨어터, 프로젝터, 모니터, 노트북 등 3D 콘텐츠를 제공하는 스마트 기기들도 소개됐다. 특히 새로 선 보인 ‘시네마 3D TV’는 편광방식 3D TV에 특수 필름을 부착해 화면 및 안경 깜빡거림과 화면겹침 현상을 없앤 것이 특징입니다. 
LG 스마트폰와 태블릿PC
세계 최초의 듀얼코어 CPU를 장착한 풀 HD급 스마트 폰인 ‘옵티머스 2X’와 세계에서 가장 밝은 700니트(nit) 디스플레이를 갖춘 무게 109g, 두께 9.2㎜의 ‘옵티머스 블랙’가 최초로 공개되어 많은 관심을 얻었는데요, 개막일인 6일 오전, 미국 통신사업자 T모바일의 프레스 컨퍼런스를 통해  LG 태블릿 PC ‘지슬레이트(G-Slate)’를 소개할 예정이니 많이 기대해주세요~  

옵티머스 2X, 옵티머스 블랙 제품 사진
스마트 가전과 스마트그리드 사업  
부착된 카메라로 집안의 청소 상태를 확인하고 청소 진척상황을 알려 주는 로봇 청소기, 전기료가 가장 싼 시간대에 자동으로 가동되는 세탁기, 인터넷에서 조리법을 다운 받을 수 있는 오븐 등이 소개됐다.  

다음 프리젠터인 북미지역법인(LGEUS) HA가전 담당인 패트릭이 위트있는 프레젠테이션으로 관객의 웃음을 자아냈구요, ‘WE ARE GUIDED BY CONSUMERS’라며 소비자 소비자 소비자를 열심히 외친 HE팀의 알레시의 발표도 많은 이들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마지막으로, 다시 제인 린치가 등장해 이렇게 혁신적인 제품을 보여준 “OMG LG!” (oh my god의 준말이죠 ^^)라는 감탄사를 마지막으로 컨퍼런스는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글로벌 프레스 컨퍼런스 행사 현장
프레스 컨퍼런스가 끝난 뒤에도 스마트 TV 업그레이드와 모바일 DTV를 손에 든 안승권 사장님의 주위에는 수많은 기자들이 몰려서 카메라 플래쉬 세례가 최고조였구요~ 사장님이 인파에 폭 파묻혔다는….^^

이 행사는 오늘 새벽 LG전자 페이스북으로 생중계해드렸는데요, 다시 보기도 가능하니 많이 시청해주시기 바래요~ 자~ 이제 몇시간만 있으면 2011년 CES가 본격적으로 시작됩니다. 저는 이만 몰려드는 해외 언론의 인터뷰를 소화하러 달려갑니다. 이상 라스베이거스 현장에서 전해드렸습니다. ^^ 

스마트 TV 관람하는 모습

Related Posts

2011/01/04 – “CES 2011” 현장을 소셜미디어로 생생하게 전해드립니다!!
2010/01/21 – CES를 빛낸 사람들의 생생한 무대 뒷 이야기
2010/01/12 – 곧 출시 예정인 CES의 실력파 막강 조연들
2010/01/11 – CES 혁신상을 보면 2010년 핵심 기술이 한눈에!
2010/01/08 – 세계인의 관심이 집중된 CES의 혁신 제품들
2010/01/08 – 사진으로 본 CES 개막 첫 날의 화려한 현장
2010/01/07 – CES에서 첫 선을 보인 6.9mm 울트라슬림 LED LCD TV

Related Links

홈페이지(국문) LGE.CO.KR 전시회 페이지 
홈페이지(영문) LGE.COM 전시회 페이지 
LG전자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theLGstory

CES 생중계 시청하기
http://www.facebook.com/theLGstory?v=app_7146470109

 

이승연 대리 사진Writer

이승연 대리(Sally)
은 글로벌언론과의 커뮤니케이션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LG전자 본사(HQ)의 Spokesperson으로서 전 세계인들에게 글로벌 LG의 이름을 알린다는 것에 자부심이 크다.

뉴스레터 구독하기 | 최신 트렌드를 빠르게 만나보세요!

LiVE LG 뉴스레터 구독하기

LiVE LG의 모든 콘텐츠는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일부 글과 이미지는 저작권과 초상권을 확인하셔야 합니다.운영정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