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두리와 기성용과 함께 김치 맛에 대해 솔직히 까놓고 말해볼까요?


LG DIOS 김치냉장고 온라인 캠페인은 총 9편으로 구성되었는데요. 타겟별로 다양한 김치 이야기와 상황을 노출하기 위해 남자, 여자, 자녀 영역 등 총 3개의 카테고리로 구성하였습니다. 각 카테고리별로도 남자는 결혼 1-2년 차의 신혼부부, 결혼을 앞둔 예비 신랑, 40대 전후의 직장 남편 등으로 세분화하여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는 김치 이야기를 보다 풍성하게 담고자 했습니다. 그리고 그들이 말하는 김치맛에 대한 불만의 원인도 바로 김치가 아니라 김치 냉장고에 있었다는 것을 암시하는 멘트들!! 여기에 김치맛을 위해서는 역시 LG DIOS 김치 냉장고가 선택되어야 한다는 메시지를 녹였는데요.
일단 영상부터 보시고, 촬영에 얽힌 에피소드도 함께 들려 드리겠습니다.
성용아, 내가 뭐 형이니까 더 잘해주고 그래야 하는데. 그러질 못했는데…
사실 형이라고 뭐든지 다 잘해줘야 하는 것도 아니잖아?
어… 니가 우리집에서 먹어 치운 김치만 벌써 5통째야, 5통째.
아니 뭐, 그냥 그렇다고.
두리네 김치냉장고 디오스인가봐요.
#성용
두리형, 나는 형이 너무 든든해. 배도 든든하고 마음도 든든하고.
배가 든든한건 형수님 덕분인가? 김치만 있어도 배가 부르니까.
아님, 나도 결혼할 까봐. 아님 형이랑 같이 살까?
성용이네 집 디오스 김치냉장고가 없나 봐요.
#딸
엄마, 나 다이어트 안 해. 이 몸매에 무슨 다이어트야.
엄마 요즘 내가 밥 잘 안 먹는다고 그러는 거지?
나 할머니 집에서는 밥 잘 먹어.
근데, 우리 집 김치도 할머니가 주신건데, 맛이 왜 그래?
그게 손 맛이 문제가 아닌 것 같아.
그 집 김치냉장고 디오스가 아닌가 봐요.
#남편
아…, 나 진짜 자기 사랑하나.
물론 결혼 전에도 사랑하기도 했지.
근데, 결혼해서 같이 살아보니 무지하게 사랑한다는 거 진짜 실감한다.
자기 김치를 먹는다는 거는 정말이지. 사랑의 힘은 위대한 것 같아.
인간적으로 너무한 거 아니냐..?
그 집 김치냉장고 디오스가 아닌가 봐요.
4칸 입체 냉각으로 김치 맛을 오래오래.
LG 디오스 김치냉장고.
사랑의 힘으로만 극복 가능한 아내의 김치 맛 <남자> 시리즈
남편 시리즈는 다양한 남편들이 등장하는데요. <출근하는 남편> 편에서는 자연스러운 연출을 위해 주차장과 회사 건물이 적절히 나오는 한양대 인근 주차장을 섭외하였는데요. 새벽부터 시작된 촬영이 정오가 되어서야 끝났습니다. 무엇보다, 이 분 실제로 한집안의 ‘남편’이기도 해서 온에어 된 뒤, 그날 저녁 괜찮으셨을지…^^;; <함지기>편은 촬영 장소가 공교롭게도 SK와이번스 야구팀의 김성근 감독님 집 근처더라고요. 비록 감독님은 못 뵈었지만, 우리 캠페인이 잘 되리라는 징후는 아니었을까(야구팬! ㅋ) 내심 기대가 되었습니다.
자동으로 다이어트 되게 만드는 김치 맛 <자녀> 시리즈
<여고생> 편이나 <인디밴드> 편은 사실 조금 씁쓸한 내용이었어요. 엄마가 가장 듣기 좋은 소리가 ‘내 새끼 목구멍에 밥 넘어가는 소리’라는데, 김치가 맛이 없다니… 정말 LG DIOS 김치 냉장고 놔드리고 싶은 이야기가 아니었나 싶습니다.
김치 때문에 발생하는 여자들의 고충은 사실 말할 것도 없지요. 신김치를 먹어야 한다고 카메라를 보며 외치는 <주책녀>편도, 아들이 김치맛 비교하는 게 속상하다는 <엄마>편도, 또 맛있는 언니 김치에 감동한 동생의 이야기가 담긴 <언니>편도, 모두 한번 이상은 겪었을 법한 김치에 대한 이야기 아닌가 싶습니다.
차두리, 기성용 그리고 소비자들의 리얼 스토리가 더해져 매력적인 캠페인이 되다
한국인에게 빠질 수 없는 음식, 김치. 김치와 관련해서는 누구나 재미있는 에피소드가 있을 거로 생각했고, 그 이야기들이 LG DIOS 김치냉장고와 연결된다면 LG DIOS 김치냉장고와 김치 맛은 아주 강하게 소비자에게 전달될 것이란 가정에서 출발한 캠페인. 실제로 소비자들의 김치에 대한 추억은 다양했고, 모델들의 연기로 만들어진 9개의 캠페인은 그 어떤 캠페인보다 재미와 인상을 심어주었습니다. DIOS 메인 모델인 차두리, 기성용 선수들의 김치 이야기도 함께 제작되어 온라인 캠페인 속에 담겼는데요. 그래서 아마 더 관심을 끌지 않았나 싶네요. 9개 영상 중 5개는 케이블 TV에서 전파를 타기도 했습니다.
문제는 김치가 아닌 김치냉장고에 있다고 성토하는 이들의 이야기는 앞으로 오랫동안 LG DIOS 김치냉장고의 김치 맛을 잊을 수 없게 하는 매력적인 캠페인으로 기억되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 여러분 댁의 김치 맛은 어떠세요? 솔직히 한번 까놓고 얘기해볼까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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