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장님 이런 모습 처음이야~ LG 옵티머스 절대음감 도전기
2010.08.30
LG전자
안녕하세요. MC본부 마케팅 전략팀 이지은입니다. 초호화 캐스팅에 빛나는 LG전자 사내 영상의 수작(!)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이름 하야 ‘LG 옵티머스 원 절대음감 도전기!’ 그동안 쉽게 볼 수 없었던 임원진 총출동, 트윈타워 미녀퀸카 출연, 그리고 기상천외한 표정의 NG 퍼레이드까지, 함께 보실까요?
쉽고 재미있게 옵티머스를 알려라
요즘 우리 팀원들은 하반기 옵티머스 스마트폰 시리즈 런칭을 앞두고 마케팅에 여념이 없는데요. 특히 글로벌 소비자에게 옵티머스를 어떻게 하면 효과적으로 이슈화시키고 ‘지’대로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을까에 대한 고민이 제일 많습니다. 매일매일 회의의 연속인데요. 하루는 런칭 전 바이럴 마케팅 아이데이션 중 하나로 선정된 아이디어가 바로 ‘절대음감’ 게임! 우리나라에서는 모 TV 프로그램에서 게임으로 나와 잘 알려졌지만, 외국 소비자에겐 신선하고 재미있는 게임이 될 거로 생각했습니다. 그… 그런데 잠깐! 글로벌 소비자에게 실행하기에 앞서, LG전자 내부에서 한번 해보면 어떨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내부 임직원 단결은 물론, 전략모델인 옵티머스 원 출격을 힘차게 알리는 방법도 되겠다 싶었죠. 당장, 그날로 우리 팀부터 절대음감 도전이 시작되었습니다.

막상 해보니 생각보다 쉽지 않더군요. 실수 만발 우리 팀원들, 수 없이 땡! 소리가 울리는 가운데, 제한시간 1분 30초를 넘기는 선수들 속출. 심지어 팀장님 계속된 NG에 숨이 차 쓰러지고 말았다는…(^^;;;) 그 사이 타고난 신체 조건의 선수도 등장, 그날의 세계신 5초 달성을 하였는데요. 항간엔 ‘약물복용’이라는 낭설이 돌기도 했습니다. (ㅎㅎㅎ…)

사장님의 옵티머스 절대음감, 성공할 수 있을까?

애초에 우리 팀만을 위한 거였으면 시작하지 않았습니다. 우리 팀은 그저 반응 테스트? 자연스럽게 사장님에게 눈길이~~ 사장님까지 이 게임에 동참하는 순간, 뭐 전 사원 공감은 물론 내부 브랜딩은 게임 끝이죠! 그.. 그런데 사장님이 ‘옵티머스 절대음감’을 저…정말 하… 하실까요? 보고 시 보았던 그 날카로운 눈으로 일언지하 거절하시진 않을지… 게다가 임원들은 하얀 캘린더가 까맣게 보일 정도로 빡빡한 스케줄인데 사장님의 촬영 일정은 잡을 수나 있을는지…
이런저런 걱정 속에서도 촬영 당일, 흔쾌히 사장님 게임 참여하십니다! 여기에 더 놀라운 것은 전날 밤 연습하고 오신 게 아닌가 할 정도로 한 방에 끝내셨습니다.(집에서 연습하셨을 모습을 상상하면… ^o^;) 마지막에 “출격! 옵티머스!”까지 우렁차게 외쳐 주셨는데요. 침까지 튀는 망가짐을 마다하지 않고 LG 옵티머스 원 성공을 위해 기꺼이 촬영해 임해 주셨습니다.

치열한 경쟁 속에 치러진 임원들의 옵티머스 절대음감
사장님뿐 아니라 상품기획팀, 스마트폰 사업부, R&D 연구소, 디자인 연구소 등 다양한 조직의 수장으로 진두지휘 하는 임원분들도 적극 동참해주셨고, 우리 팀과 달리 ‘LG 옵티머스 원’ 절대음감 도전에 모두 성공하셨습니다. 12명의 임원들이 모두 참여한 사내 무비 역사상 초호화 출연진은 전무후무할 것 같고요. 보너스로 사내 퀸카로 소문난 각 팀의 미녀 사원들도 영상에 담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임원분들이 게임 직전 “내가 더 잘할 걸?”이라며 경쟁하는 모습들도 왠지 우리만 보기는 아까워 엔딩 크레딧에 올렸는데요.
이렇게 제작된 최종 영상, 보시죠!
임원들의 이런 모습, 정말 새롭다는 반응
이렇게 완성된 영상 사내 게시판에 공유되었는데요. 이틀 만에 조회 수가 6천 건을 넘기는 기록적인 반응을…(참고로 사내 게시판 평균 조회수는 200~500 사이, 중요 뉴스는 1,000단위입니다.) “재미있다. 우리 팀이 더 잘한다. 와서 촬영해 달라”는 요청이 오기도 하고 “옵티머스 원 이름 절대 못 잊을 것 같다.”, “임원분들의 보지 못했던 이런 모습, 새롭다.” 등등 피드백이 쇄도하기도 했습니다.
사실 매우 바쁘신 와중에 불편한 촬영이었을 수 있는데, 모두 즐겁게 동참해주신 임직원 여러분께 이 자리를 빌려 감사인사 드리며, 이제 소비자를 찾아갑니다!
LG 광고 모델과 함께하는 옵티머스 절대음감 어떨까요? 기대해주시고, 여러분도 지금 연습 한번 해보세요!

Related Posts

이지은 대리는 MC본부 마케팅 전략팀에서 LG 휴대폰 해외 마케팅 전략 개발 및 실행에 참여해 왔고, 현재 Optimus Campaign 지역실행을 지원하고 있다. 2009년 Holiday Campaign을 담당했고, 세상을 감동시키는 훈훈하고 재미있는 스토리에 관심이 많다.
콘텐츠 공유하기
뉴스레터 구독하기 | 최신 트렌드를 빠르게 만나보세요!
LiVE LG 뉴스레터 구독하기LiVE LG의 모든 콘텐츠는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일부 글과 이미지는 저작권과 초상권을 확인하셔야 합니다.운영정책 보기
관련 콘텐츠 리스트
-
[이달의 LiVE LG]#5 내가 찾던 그 기능! 어떻게 태어났지?
2023.05.31
-
-
20년차 세탁기 엔지니어가 말하는 가전 진화 트렌드
2023.05.12
-
[이달의 LiVE LG]#4 눈도 반짝 입도 활짝, 저 뭐 달라진거 없나요?
2023.04.28
인기 콘텐츠 리스트
-
LG전자, 신개념 포터블 스크린 ‘스탠바이미 Go’ 출시
2023.05.31
-
-
김용호의 시선으로 바라본 신비로운 창원과 LG스마트파크
2023.03.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