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로 고통받는 세계 어린이를 위해 LG 인피니아가 나선 사연
안녕하세요. 저는 HE해외마케팅전략팀의 송정희 대리입니다. 더 블로그에 놀러오는 분 중에 알고 계신 분이 있는지 모르겠네요, 얼마 전 저는 아주 특별한 경험을 하고 왔습니다. 바로 LG INFINIA에서 후원하는 국경없는 의사회(Doctors Without Borders/Médecins Sans Frontières)의 기아 퇴치 캠페인인 ‘Starved for Attention’ 전시회가 열리는 뉴욕의 ‘더 타임즈 센터’를 다녀온 것인데요, 지금부터 저와 함께 그 현장으로 한번 가보실까요?

단순 기부가 아닌, 더 많은 이들에게 알리기 위한 재능 지원
사실 많은 기업들이 자선단체나 비영리기관에 기부를 하고, 그 사실을 알리는 데 힘쓰다 보니 많은 사람들이 기업의 CSR 활동에 약간의 거부감이 있는 게 사실입니다. 저 또한 그런 한 사람이었고요. 하지만 어느 날 <뷰티풀 에세이>라는 김경의 에세이(상세보기)를 읽고 마음을 바꿨습니다. 자세히 기억나지는 않지만, ‘멋으로 하는 자선활동’도 결국 그 돈이 좋은 일에 쓰이니 그 자체로 좋은 일이라고 얘기를 합니다. 그 이후로 어떤 의도로 돈을 줬든 받은 곳에서 정당하게 잘 쓰인다면 그건 분명 좋은 일이라고 생각하기로 했답니다. (전 귀가 얇아요~~후후)

최고의 영상팀과 최고의 편집팀이 만든 7개의 다큐멘터리
그렇다면 실제 캠페인을 위해 어떤 활동을 지원했는지 간략히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우리는 기아 퇴치 캠페인을 위해 우선 최고의 포토 저널리스트들이 모여 있는 VII에 연락을 했습니다.(VII는 포토저널리스트들의 모임으로, VII 소속 작가 중에는 타임지 표지를 장식하고, 퓰리처 상을 받은 이도 있을 만큼, 포토 저널리즘으로 인정받는 모임입니다.) VII는 곧바로 기아로 고통 받는 세계 7개 지역의 이야기를 담은 일곱 개의 다큐멘터리와 사진 앨범을 제작하였고요. 이들이 제작한 영상물은 다시 유명 광고회사인 맥켄 에릭슨(McCann Erickson)을 거쳐 편집되었습니다. 그야말로 최고의 영상과 최고의 편집 기술로 만들어진 7개의 다큐멘터리와 사진 앨범이 탄생하게 된 것이죠.^^
하나같이 우열을 가리기 힘들 정도로 멋진 작품들이지만 제가 그 중에 몇 편을 한번 소개해볼까요?
A Mother’s Devotion (Burkina Faso / by Jessica Dimmock)
Terrifying Normalcy (Bangladesh / by Ron Haviv)
LG 인피니아를 통해 전해지는 울림
재능 기부, 전시 장소 기부, TV 기부까지, 모두 기부로 만들어진 캠페인

Writer(guest)
송정희 대리는 LG전자 HE브랜드커뮤니케이션그룹에서 HE 글로벌 마케팅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뉴스레터 구독하기 | 최신 트렌드를 빠르게 만나보세요!
LiVE LG 뉴스레터 구독하기LiVE LG의 모든 콘텐츠는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일부 글과 이미지는 저작권과 초상권을 확인하셔야 합니다.운영정책 보기
관련 콘텐츠 리스트
-
[스낵News] 요즘 아이들 특) 스마트하게 학습한다!
2023.05.29
-
[BLA] #2 냉장고가 어려운 친구들을 위한 '특별한 프로젝트'?
2023.05.26
-
다 쓴 냉장고, 친환경을 더해 새가전으로 재탄생한다
2023.05.24
-
[BLA] #1 부모님 댁 가전 잘 수리 됐을까? 이젠 우리가 알려드려요!
2023.04.24
인기 콘텐츠 리스트
-
LG전자, 신개념 포터블 스크린 ‘스탠바이미 Go’ 출시
2023.05.31
-
-
김용호의 시선으로 바라본 신비로운 창원과 LG스마트파크
2023.03.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