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기 가득한 "월드 IT쇼 2010" 오픈 현장을 다녀와서

2010.05.26 LG전자

5월 25일부터 28일까지 나흘간 삼성동 코엑스 전시장에서 열리고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IT전시회인 ‘월드 IT쇼(World IT Show) 2010’를 참관하기 위해 저는 아침 일찍부터 행사장으로 향했습니다. 제가 독일에서 열리는 IFA나 미국 CES와 같은 해외 전시회는 다녀봤지만, 국내에서 열리는 전시회는 처음인지라 여러분들에게 현장 소식을 전해드리려고 단숨에 달려갔답니다. ^^ LG전자는 이번 전시회에 ‘기존 틀을 뛰어넘는 혁신’이라는 테마로 참가하여 최신 휴대폰과 3D TV, 프로젝터, 노트북 등 250여 종의 IT기기를 선보였습니다. 전시회 개막과 동시에 LG전자 뿐만 아니라 많은 IT기업들의 최신 기술력을 직접 경험하고자 관람객들의 발길이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었습니다.

월드 IT쇼 2010 현장

올해 LG전자 전시장은 부스 안에 또 다른 작은 부스를 준비해 관람객들이 휴대폰 체험존, 홈씨어터 체험존, 3D 프로젝터관 등을 직접 체험하면서 앞선 LG의 기술력을 몸소 느끼게 하게끔 배려한 점이 눈에 띄었습니다.
CYON ZONE – LG 스마트폰의 새 이름 ‘옵티머스’

월드 IT쇼 2010 현장LG OPTIMUS 제품 사진
CYON 존에는 며칠 전 출시한 옵티머스Q와 이번 WIS 2010을 통해 최초로 공개한 옵티머스Z 등 최신 스마트폰을 전시하여 스마트폰에 대한 관람객들의 뜨거운 관심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관람객들은 옵티머스Q에 기본 탑재된 증강 현실 어플리케이션 ‘스캔서치’ 등 다양한 앱에 많은 관심을 보이면서 직접 시연해보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살짝 엿들어보니 스마트폰에서 더욱 유용한 쿼티 키패드와 모던한 디자인이 매력적이라는 이야기를 하더군요~ 빅뱅의 롤리팝 2와 제가 좋아라하는 소녀시대의 쿠키폰도 별도 전시하여 신세대 관람객들의 발걸음을 붙잡기도 했습니다.
LG INFINIA ZONE – 3D 기술 경쟁의 각축전 
월드 IT쇼 2010 현장

 

특히, 지난 3월 세계 최초로 출시한 Full LED 3D TV에 대한 관심은 뜨거웠는데요, 480Hz를 적용해 영상 겹침 현상을 최소화함으로써 풍부한 입체감을 선보였습니다. 모여든 관람객들이 서로 먼저 체험하려고 3D 안경 쟁탈전이 벌어지기도 했습니다. 제가 일반 관람객들의 반응이 궁금해 입체감이나 어지러움증은 없는지 물어보니 아주 만족할 만한 수준이고 여유가 생기면 꼭 사고 싶다는 의견까지 주시더군요~ (^^)
월드 IT쇼 2010 현장
그리고 부스 한 켠에는 3D 프로젝터로 미니 극장을 마련해 관람객들이 3D 영상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저도 짧은 시간 동안 3D를 경험해 보았는데요, 관람객들의 표정이 입장하기 전과 후가 너무나도 달라 LG만의 3D기술력을 실감하기에 충분한 시간이었다고 생각했습니다.
홈씨어터 체험존 모습

그 외에도 홈씨어터 체험존을 마련하여, 편안한 안마의자에 앉아 마치 집에서 영상과 음향을 즐기는 듯한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하여 부스 투어에 또 다른 즐거움과 만족감을 선사했습니다. 이렇게 부스 안에 또다른 작은 부스를 마련해 관람객들에게 색다른 경험과 즐거움을 제공했다는 점에서 관람객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습니다. 전시장에서 지친 고객을 위해 휴식까지 배려하다니 역시 LG의 고객 사랑은 놀랍지 않나요? ^^월드 IT쇼 2010 현장

‘월드 IT쇼(World IT Show) 2010’은 IT 전시회답게 컴퓨터 관련 제품들도 대거 선보였는데요, 앞선 기술력의 3D 모니터와 최고의 인기게임인 엔씨소프트의 아이온(AION) 구현에 최적화된 최고 사양의 노트북 R590 시리즈는 3D 엔터테인먼트 성능을 최대로 구현해 특히 대학생 관람객들을 매혹시키기에 충분했습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단순히 제품 관람을 넘어서 즐겁게 부스 투어를 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습니다. CYON Café 존에는 멋진 바리스타들이 직접 준비한 커피와 음료로 관람객을 즐겁게 했고, LG트윈스 야구 3D존에는 직접 유니폼과 모자를 쓰고 자신의 모습을 3D로 찍어 직접 볼 수 있게 하는 미니 이벤트도 진행해 인기를 끌었습니다.월드 IT쇼 2010 현장

자~ 이제 슬슬 제가 안내하는 ‘월드 IT쇼(World IT Show) 2010’의 부스 투어를 마무리해야할 시간이 되었습니다. 올해로 세번째를 맞은 월드 IT쇼는 짧은 역사지만 글로벌 기업들이 야심차게 준비한 최신 IT제품들과 다양한 부대 이벤트로 관람객의 발길을 사로잡았고, 개막 첫날부터 글로벌 기업들의 열띤 각축장으로 자리잡기에 충분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직 WIS 2010에 참관하지 못한 분들, 그리고 망설이고 있는 분들은 얼른 달려가 보시길 바랍니다. 고고씽~
@ 제품관련된 상세한 내용은 LG전자 홈페이지 홍보센터 전시 페이지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 국문 홈페이지, 영문 홈페이지마지막 짤방으로 제가 직접 체험한 3D 야구 이벤트 공개합니다! 3D 카메라로 촬영한 저의 멋진 타격 포즈를 LG 3D TV(모델명: LX9500)로 보여드리면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 감상 소감은 댓글로 받습니다. ㅎㅎ

월드 IT쇼 2010 현장


Related Posts

장준규 대리 사진

Writer

장준규 대리(노말쥐포)는 LG전자 홍보팀에서 디지털 PR 업무를 담당하고 있으며, 온라인에서 LG의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기 위한 커뮤니케이션에 관심이 많다. 특히, 영화, 음악, 여행에 열광하며 다양한 블로거들과 관심사를 공유하고 싶은 희망을 갖고 있다.

뉴스레터 구독하기 | 최신 트렌드를 빠르게 만나보세요!

LiVE LG 뉴스레터 구독하기

LiVE LG의 모든 콘텐츠는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일부 글과 이미지는 저작권과 초상권을 확인하셔야 합니다.운영정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