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이 멎을 듯한 광란의 미국 대학 농구 결승전 현장을 다녀와서
LG전자는 올해부터 미국 대학 스포츠협회(NCAA)의 남자 농구 4강전 및 챔피언십 경기에 대한 다년간의 공식 파트너 계약을 맺고 마케팅에 나섰습니다. NCAA 농구 토너먼트는 ‘3월의 광란’이라는 애칭으로 지역 결승을 거쳐 인디애나폴리스에서 열린 최종 4강전에만 20만 명이 넘는 관중이 운집한 초대형 스포츠 이벤트입니다. LG전자는 이번 제휴를 통해 대학 스포츠 하면 떠오르는 열정과 흥분이라는 이미지를 마케팅 요소로 활용해 더욱 역동적으로 LG브랜드를 알릴 수 있는 기회를 확보하게 되었습니다
LG는 공식 후원사로서 인디애나폴리스에서 열린 이번 농구 경기를 후원하고 미국 전역의 스포츠 팬들을 불러 모으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CBS 스포츠에서 미국 전역 100여 개의 영화관에서 4강전 및 챔피언십 세 경기를 모두 3D로 생생하게 생중계했는데, LG가 이를 공식 후원해 농구 팬들에게 3D로경기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 것입니다. NCAA 대학 남자 농구 챔피언십이 3D로 방송되기는 이번이 처음이었기 때문에 팬들의 관심이 대단했죠 ^^

NCAA Bracket Town으로 불리는 이벤트 행사장에는 최상의 팬 체험에 참여하기 위해 미국 전역에서 10만 명에 이르는 방문객들이 모여들었습니다. 이 중 많은 사람들이 Bracket Town의 LG 체험 부스에서 미국 최초로 선보인 LG HDTV(모델명: LX9500)의 3D 기능을 처음으로 접하기도 했는데요, Bracket Town에서 재방송되는 4강전을 본 3D 시청자들은 듀크 대 버틀러의 경기를 농구장에서 관람하고 있는 듯한 느낌을 받는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Bracket Town 방문객들은 LG의 새로운 넷북을 경험하고 팬 사진을 위해 포즈를 취하며 이러한 체험을 페이스북(Facebook.com)과 LG의 캠페인 사이트(LGCollegeSports)를 통해 공유했습니다. LG 키친의 요리사들은 방문객들이 활기와 에너지를 유지할 수 있도록 맛있는 간식을 선보였구요.
LG 키친은 NCAA 유명 코치들의 경연장이 되기도 했습니다. 4월 3일 토요일에 열린 LG 코치 요리 경연 대회(LG Coaches Cook-off)에서는 스타 요리사 팀 러브(Tim Love)의 진행 및 심사로 켄터키 대학의 존 칼리파리(John Calipari) 수석 농구 코치와 노트르담 대학의 마이크 브레이(Mike Brey) 수석 코치가 요리 실력을 겨루었습니다. LG가 참여한 코치들의 이름으로 “Coaches vs. Cancer”에 기부를 한 것이 이 대회의 하이라이트였답니다.


6일 펼쳐진 미국대학스포츠협회(NCAA) 남자농구 결승전에서 농구명문 듀크대가 이번 토너먼트 최고의 신데렐라팀이었던 버틀러대를 61-59의 짜릿한 승리를 거두면서 막을 내렸습니다. 동점과 역전을 주고 받으면서 최대 점수차가 6점밖에 나지않는, 정말 대단한 접전이었는데요~
Related Link : LG전자 3D TV, 美‘3월의 광란’서 빛났다 – 플리커 사진 이미지 보기
정승은(Kimmy Jung) 대리는 LGEUS(LG전자 미국법인) 마케팅팀에서 북미지역 마케팅 업무를 담당하고 있으며, Sponsorship 또는 Event 관련 LG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기 위한 활동에 주력하고 있다.
뉴스레터 구독하기 | 최신 트렌드를 빠르게 만나보세요!
LiVE LG 뉴스레터 구독하기LiVE LG의 모든 콘텐츠는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일부 글과 이미지는 저작권과 초상권을 확인하셔야 합니다.운영정책 보기
관련 콘텐츠 리스트
-
LG 스탠바이미 Go와 함께 즐기는 가을 캠핑
2023.09.20
-
Life’s Good 의 메시지, GenZ를 대표하는 이들이 함께 전한다
2023.09.18
-
27년간 모니터 설계에 올인한 ‘대한민국 명장’을 만나다
2023.09.13
-
[리더' s talk] LG 올레드는 어떻게 예술의 영역을 확장하는가
2023.09.11
인기 콘텐츠 리스트
-
LG전자 VS사업본부 출범 10주년 “2030년 글로벌 전장시장 리더로 도약”
2023.06.29
-
LG전자, 신개념 캡슐 커피머신 ‘듀오보’로 커피마니아 취향 사로잡는다
2023.07.20
-
[리더’s TALK] LG전자 고객 경험 발굴의 원동력, 바로 ‘고객 관찰’
2023.07.10
-
‘LG 스탠바이미 Go’, 포터블 모니터 끝판왕이 탄생하기까지
2023.07.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