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경험한 최고의 감동 서비스 베스트 6

2010.01.22 LG전자

6년 만에 찾아온 한파로 몸도 꽁꽁, 마음도 꽁꽁, 정신까지 혼미해지는 그런 겨울입니다. 여러분은 이 겨울을 어떻게 극복하시고 계신가요? 겨울이면 생각나는 떡볶이, 어묵, 호떡과 같은 길거리 간식으로 추위 무찌르기? 아니면 여우 목도리, 늑대 목도리로 추위 이기기? 또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오늘은 여러분께 따뜻한 LG전자 서비스 이야기로 추위를 녹여 드려볼까 합니다.

여러분은 가정에서 가전 제품이나 IT 제품을 사용하면서 한 두번은 제품 이상으로 당황한 적이 있으시죠? 그럴때면 고객 서비스를 받아보신 경험이 있을 텐데요, 그 중에서 기억나는 서비스는 무엇이었나요?

LG전자 서비스에서는 지난 12월 한 달 동안 홈페이지를 통해 ‘고객님이 생각하는 또는 경험한 만족스러운 서비스’에 대해 댓글을 받아 보는 이벤트를 진행했는데,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가 뭔지 좀 더 깊숙히 속 마음을 듣고 싶었기 때문이죠.

이벤트 홈페이지 캡쳐 @ 고객 서비스 감동 댓글 이벤트 전체 응모작 보러 가기

홈페이지를 통해 총 4,674명의 고객님이 참여해 주셨는데요, 그 중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고객 감동 서비스’를 소개한 댓글 몇 개를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여러분은 이런 황당한 경우에 어떻게 대처하실지 한번 고민해보세요~

1. 갑자기 세탁기 탈수가 되지 않을 때

세탁기 탈수가 안돼서 아침부터 속탔는데, 이제 들어와서 전화하니 계속 연결 안되고, 여기 홈피에 들어와 하라는데로~ 고대로 따라했더니, 어머머!!! 내가 기술자같아! 탈수가 넘넘 잘돼잖아 요!!!  어느 집 고장난 데 있으면 내가 가서 해 주고 싶네 ^^ 고장내용에 따라가기 하면서, 증상에 따른 처리방법을 클릭하니 그림과 함께 자세한 설명~감사합니다 ^^ 시간과 비용을 왕창 번 느낌이네요 !!  대기업은 이유가 있는거예요 !!

세탁기 탈수 설명 이미지

☞ 고객님! 고객서비스 홈페이지(http://www.lgservice.co.kr)의 자가진단을 통해 전문가로 거듭나신 것 축하드려요~ 고장난 데 있으면 직접 이웃분들 제품 고쳐주시고 싶으시다니~^^마음도 훈훈하네요! 이런 유용한 홈페이지 정보 주위 이웃분들과 나눌 수 있으면 좋겠지요? 갑작스런 제품 이상, 홈페이지 자가진단로 서비스 정보를 쉽고 간편하게!

2. 혼자 있는데 서비스 기사가 온다고 할 때

얼마 전 TV화면이 잘 나오지 않더니 기어코 전원이 들어오지 않았습니다. 기사님이 방문하는 날. 그날 저는 혼자 집에 있게 되었습니다.  왠지 무서워서 걱정하고 있는데 기사님께서 들어오시더니 현관문을 활짝 열어 놓으시면서 ‘이렇게 하면 안심이 되시겠죠?’ 하시면서 환하게 웃으시더군요.

☞ 최근 남녀생활탐구의 가전제품 고장 편 보셨나요? 정가은이 고장난 CD플레이어 수리를 받기 위해 출장서비스를 받는 내용이었는데 여기서는 집에 아빠가 있는 척 남자신발을 꺼내놓고~방에 있지도 않는 오빠한테 말을 하더라구요 ㅋ 하지만 사실 LG 서비스기사님들은 모두 안전하고 친절하신 분이랍니다. 서비스 기사에 대한 두려움?! LG는 안심하세요~

남녀탐구생활 가전제품 편 캡쳐

3. 이사로 가전 제품이 모두 뒤죽박죽일 때  

처음 이사 와서 가전제품 상태를 확인코자 서비스신청을 했습니다. 일찍 도착하셔서 제품상태 확인해주시고 또 신청하지 않았던 제품의 상태도 봐주시고 이곳에 이사 온 것 환영해 주신다면서 집 주변의 좋은 점들을 많이 말씀해주셔서 얼마나 위안이 되었는지 모릅니다.

☞ 서비스 기사님의 동네 자랑으로 낯선 곳에 적응이 좀 되셨나요? 단순히 물건을 수리하는 사람이 아닌 이웃으로 새 동네에서 좋은 인연 만드셨기를.^^  이사 후 서비스 점검, 너무 유용해요~

4. 휴대폰을 떨어뜨려 액정이 깨졌을 때

핸드폰 액정 깨진 사진중 2 아들이 휴대폰을 떨어뜨려 액정이 나가 버렸어요.ㅠㅠ 그런데 액정 값만 무려 47,000원. 새 폰으로 바꿀까 고민했더니, 기사님이 “액정만 바꾸면 오래 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자녀 휴대폰 자주 바꿔주지 마시고 졸업이나 생일 특별한 때에 바꿔 주세요. 뭐든 해달라는 대로 해주면 물건 귀한 줄 모릅니다^^”고 하시더라고요. 보통 자사 제품 하나라도 더 판매하는 게 이익일 텐데 아이들 인성까지 생각하며 말씀해 주시는 기사님께 감동했답니다.^^

☞ 사실 많은 고객이 물건을 사면 좋긴 하죠. 하지만 기사님의 얘기는 아이가 없는 저도 공감되는 걸요. 액정 깨진 휴대폰, 수리하면 오래 쓸 수 있어요~   

5. 아이와 서비스센터를 가야할 때

서비스센터 사진휴대폰 바꾸면서 전 휴대폰 사진을 새 휴대폰으로 옮기러 서비스센터에 갔었는데.. 아이를 데리고 가서 아이가 찡찡거리고 해서 좀 힘들었어용.. 헌데 서비스센터 언니들이 아이한테 만난 사탕도 주고 예뻐해 주니까 아이가 좋아라 하며 서비스 받는 동안 협조를 해 줬어요…그때 그 언니들 정말 고마워요..

☞ 울던 아이도 뚝 그치게 만드는 친절 100점 감동 100점 서비스센터 직원분들! 아기보느라 고생하는 고객님들에게 수호천사가 따로 없네요~저도 안내직원분들의 미소를 보면 기분이 좋아지는데 우리 아기들도 따뜻한 친절을 느낄 수 있나 봅니다. LG서비스센터에 오시면 울던 아이까지 뚝! 그친답니다.

6. 컴퓨터 사용이 익숙하지 않을 때 

컴퓨터 사용 사진

첫 월급으로 부모님께 사드린 컴퓨터. 부모님께서 윈도우 비스타에 익숙하지 않으셔서 고장인줄 알고 서비스를 신청하셔서 서비스 기사님이 직접 오셨는데.. 고장이 아닌 사용 미숙에 의한 문제였음에도 친절하게 설명해주셨답니다. 자주 가시는 사이트 바로가기 아이콘까지 만들어주시고, 컴퓨터 디스크 정리하는 방법까지 가르쳐주셔서 어머니께서 정말 감사했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제가 부모님께 두번 효도한 느낌이에요!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 어머님은 고객님말고 든든한 아들한분 더 얻은 느낌이셨겠어요^^ 모르는 것이 있다면 든든한 아드님 같은 LG전자 서비스 기사님께 언제든지 문의해주세요~ 컴퓨터 초보자라도 친절히 도와주는 도우미 역할도 해드립니다.

기습한파가 잦은 올 겨울, 세탁기 안전하게 사용하세요어떠셨어요~ 여러분! 당황스런 상황에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드렸는데 좀 도움이 되셨나요? 고객들이 들려주는 ‘매우 만족한 서비스’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보시니 좀 마음이 훈훈해지는 것 같습니다. 100% 모든 고객님을 만족 시키기는 어렵겠지만 고객을 직접 만나는 공간에서 LG전자 직원들이 고객 감동을 드리기 위해 지금도 발바닥에 불이 나도록 열심히 노력을 하고 있답니다. 간혹 실수를 하더라도 예쁘게, 너그럽게 봐주세요 ^^;;;

요즘 기습적인 한파에 세탁기 내의 물이 얼어 배수가 안되어 어려움이 많으신듯데요, 안전 점검이 필요하시다면 LG전자 고객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해 안전사용검검도 받아 보시고 훈훈한 겨울 보내시기를 바랍니다 *^^*

@ 트롬 미즈로도 활약하고 계시는 ‘라이프스타일 디자이너 희나맘’이 전해주는 ‘겨울철 동파 예방법’을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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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riter(guest)

김비현(버터링 쿠키)한국지역본부 한국서비스담당에서 고객만족도조사와 홍보 관련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세계여행을 하며 자연스럽게 LG전자의 팬 5년 안에 250명을 만들기를 목표로 하고 있다. 2010년에는 남미의 유명한 살사바에 가서 살사춤을 추며 남미 사람들에게 LG전자의 스마트 제품과 우수한 서비스에 대해 홍보하는 것을 해보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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