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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빌리티 인사이드] #54
LG전자 VS사업본부 연구원이 본 2025 모빌리티 시장

2025-02-19 정순인 책임연구원

자율주행, 빅데이터, 인공지능, 클라우드, 5G는 미래 자동차의 필수 기술입니다. LG전자 VS (Vehicle Solution, 차량용 솔루션) 사업본부는 새로운 고객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오늘도 달리고 있습니다. VS사업본부 연구원이 직접 전하는 미래 모빌리티 경험, 『모빌리티 인사이드』에서 만나보세요

LG 월드 프리미어(LG World Premiere) 2025 포스터

Life's Good.
24/7
with Affectionate Intelligence

January 6th 2025 - 8:00am PST
Mandalay Bay, Las Vegas
LG.COM/CES2025
#LifesGood
LG 월드 프리미어(LG World Premiere) 2025 포스터

LG 월드 프리미어는 매년 CES 개막에 앞서 LG전자의 혁신과 비전을 공개하는 행사입니다. 지난 1월 6일 오전 미국 라스베이거스 만달레이베이(Mandalay Bay)호텔에서 ‘공감지능과 함께하는 일상의 라이프스 굿(Life’s Good 24/7 with Affectionate Intelligence)’을 주제로 개최되었는데요. LG전자 뉴스룸 모빌리티 인사이드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별한 기회! LG전자 VS사업본부 연구원 3인방의 LG 월드 프리미어 후기를 전합니다. LG전자 VS사업본부 연구원들은 2025년 모빌리티 시장을 어떻게 보고 있을까요?

강병훈 연구원
조민호 연구원
백서윤 연구원
Q. 안녕하세요. 본인 소개 부탁드립니다

강병훈 연구원: 안녕하세요. LG전자 VS사업본부에서 소프트웨어 설계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조민호 연구원: 같은 본부에서 소프트웨어 플랫폼 개발을 맡고 있습니다.
백서윤 연구원: 저도 같은 본부에서 소프트웨어 프로젝트 관리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Q. LG 월드 프리미어를 LG전자 유튜브 채널에서 보셨을 텐데요. 가장 인상적이었던 것은 무엇이었나요? 

강병훈 연구원: LG의 인공지능 기반 Home & Vehicle Smart Solution이 실제로 일상에 적용되는 사례를 아주 몰입하며 봤습니다.  

조민호 연구원: 인공지능이죠. 자동차에서 인공지능 비서를 만날 수 있으며, 인공지능 TV를 통해 사용자 개개인을 인식하고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LG의 다양한 제품이 인공지능을 사용하여 소비자에게 새롭고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백서윤 연구원: "공감 지능(affectionate intelligence)", "공간(Space)", 그리고 "멀티모달(multi-modal)". 이 3개의 키워드를 한 개인의 하루 일상 속에 녹여 표현한 스토리 라인 기반 무대 연출이 멋있었습니다.
Q.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강병훈 연구원: 거주 공간부터 차량, 오피스까지 일련의 흐름을 보여주는 영화 같은 사례를 통해, 인공지능이 구체적으로 일상 생활에 어떤 변화를 만들어낼지 상상해볼 수 있었습니다. 

인공지능 경험을 제공하는 기기 및 서비스들은 단순히 소비 심리를 분석하는 것이 다가 아니더라고요. 실제로 고객이 어떤 것을 필요로 하는지, 어느 정도의 인공지능 개입이 삶을 보다 건강하고 효과적으로 만드는지, 진정으로 개인과 사회를 발전시키는 것은 어떤 서비스인지 등에 관해서, 'Life's Good'을 표방하는 기업으로서 LG전자가 숙고하고 있다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조민호 연구원: 몇 년 전만 해도 인공지능은 엄청난 미래기술처럼 소개되었습니다. 하지만 이제 인공지능은 마치 소프트웨어나 인터넷과 비슷한 흐름을 타고 있습니다. 소프트웨어나 인터넷처럼 하나의 "도구"로 사용되고 있죠. 인공지능을 사용한다는 사실 자체보다, 어떻게 사용하여 소비자에게 어떤 경험을 제공하는지가 중요해졌습니다. 사용자가 원하는 경험이 무엇이고, 인공지능을 통해 그것을 어떻게 제공할 수 있는지에 대한 LG의 고민을 느낄 수 있어서 인상적이었습니다.

백서윤 연구원: LG 월드 프리미어는 설명과 함께 한 성인 남성의 하루 일상을 담은 단막극 같이 연출되었는데요. 집, 회사로 이동하는 차 안을 포함해 그가 머무른 일상의 "공간(Space)"과 그 공간들 안에 스며들어 있는 인공지능 기기들은 그의 평소 생활 패턴을 기반으로 익숙한 듯 상호작용하고 있었습니다. 시각, 청각 등 여러 인터페이스를 통해 사람과 같은 관점에서 맥락을 인지하는 방법인 "멀티모달(multi-modal)"이 인상적이었습니다.
Q. 2025년 모빌리티 업계에서 가장 핫한 트렌드는 무엇일까요? 그리고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강병훈 연구원: '공간과 연결로서의 모빌리티 경험'이 2025년에도 계속 주요하게 다루어질 것 같습니다. 또한 개인용 스마트 기기와 차량 내부 시스템 간의 연동 및 유연하고 빠른 연결성 확보 역시 중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단순 이동 수단을 넘어, 생산성이나 휴식 등의 가치를 만드는 하나의 공간으로서의 모빌리티에 대한 인식과 수요가 증가하는 것으로 보여서 그렇습니다. 적어도 다수의 완성차 업체와 부품 공급사들은 그러한 흐름을 이끌어 가려는 것 같습니다.

조민호 연구원: 저는 인공지능이요. SDV(Software-Defined Vehicle)라는 키워드를 통해 너도 나도 차량 내 소프트웨어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는데, 소프트웨어로 다양한 기능과 경험을 제공하는 데에 인공지능만큼 활용도가 높고 중요한 기술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백서윤 연구원: 자율주행과 인공지능 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재도 운전자 보조 시스템의 도움을 받으며 차량 주행을 하고 계시는 운전자 분들께서 많으실 겁니다. 더 높은 레벨의 자율주행과 이를 위한 점차 고도화되고 있는 인공지능 기술은 미래 모빌리티의 거대한 줄기로 자리 잡지 않을까 싶습니다.
Q. '빅블러 시대' 즉 산업간 경계가 흐려지는 시대가 되고 있습니다. 모빌리티 업계에서는 어떤 이종 산업 간 협업, 차용, 도전 같은 새로운 먹거리가 있을까요? 

강병훈 연구원: 위에서 제가 연결성을 강조 했지만, 사실 편의성 증대와 함께 피로감 역시 증가할 수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디지털 디톡스'에 대한 수요도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때 차량이라는 개인 공간은 그에 꽤 적합한 장소라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피트니스 업계와의 협업을 통해, 모빌리티 공간 내부에서 모든 네트워크 연결을 차단한 후 온디바이스 인공지능의 보조를 받아 운동을 하는 등의 서비스도 제공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회사 업무 메일, 바쁜 약속 알람을 꺼두고 명상, 운동을 하며 ‘나’에게만 집중하는 거지요.

조민호 연구원: 다른 업계와 다르게 모빌리티 업계 만의 가장 큰 장점은 ‘공간 그 자체를 제공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차량을 통해 실제 물리적인 공간을 제공할 수 있기 때문에, 산업간 경계가 흐려짐과 동시에 차량이라는 공간을 다양하게 바꿀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타 산업과의 결합을 통해 기술이 발전할수록 사용자의 기호에 따라 차는 더욱 더 사무실처럼, 우리집 안방처럼, 만화방이나 게임방처럼 변화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이정도 수준에 도달하기 위해서는 안전 문제가 상당한 수준으로 해결되어야 하겠지만요.

백서윤 연구원: 우리나라는 배달 문화가 정말 발전해있는 나라인데요. 차량으로 음식을 배달해주는 서비스에 대해 생각해본 적이 있습니다. 자율주행의 레벨이 높아짐에 따라 주행의 의무에서 자유로워진 운전자가 이를 식사 시간으로 활용하기 위해 차량 이동 중 음식을 수령하고 식사를 할 수도 있겠죠. 완전 자율주행이 가능해진다면 배달 음식을 받아오도록 차량에게 심부름을 시키거나 반대로 무인 차량이나 오토바이를 통해 배달 음식을 받아보는 상황도 생각해볼 수 있겠네요. 이런 상황이 된다면 무인 배달 전용 모빌리티 산업 아이템도 출시될 것 같습니다.

차량에서 수집 되는 다양하고 방대한 데이터를 활용한 사업도 가능할 것 같은데요. 물론 개인 정보 보안의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국가적 규제나 정제는 필수겠지요.
Q. '온디바이스 인공지능 시대' 즉 네트워크 연결 없이도 쓸 수 있는 인공지능이 아예 내장된 디바이스가 속속 나오고 있습니다. 자동차와 인공지능은 어떻게 연결될까요?

강병훈 연구원: 센서를 통해 차량 이용자의 생체 정보를 입수하고, 이를 기반으로 건강 상태를 이용자에게 보고하거나 차량 내에서 수행이 가능한 운동을 차 안 디스플레이나 스피커로 지도해주는 등 차량 이용자의 건강 증진에 활용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운전자의 운전 습관을 분석하여 안전 관점에서의 개선 필요 점을 운전자에게 알릴 수도 있겠죠.

조민호 연구원: 크게 두 가지 입니다. 첫 번째로 인공지능을 통한 연산 결과를 빠르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챗GPT에 질문을 했을 때 답변이 오래 걸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인공지능 자체의 연산 속도 문제도 있지만 네트워크 지연의 문제인 경우도 꽤 많습니다. 이 경우 답변이 늦으면 답답하긴 하지만 큰 문제가 생기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자동차에서 자율주행과 같은 안전과 직결된 기능에 인공지능을 사용한다고 하면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생명과 직결된 문제니까요. 

서비스 사용자 증가나 네트워크 품질과 상관없이 항상 보장된 시간 내에 결과를 받을 수 있다면 안전과 관련된 차량 내 기능에도 인공지능을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것을 해결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가 온디바이스 인공지능이라고 생각하구요.

두 번째로 개인 데이터를 외부로 보내지 않아도 된다는 점 입니다. 인공지능을 통해 나에게 딱 맞는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나의 말, 행동, 내가 사용한 기능, 내 취향 설정을 여기 저기서 가져다가 사용한다고 하면 흔쾌히 허락할 사람은 많지 않을 것입니다.

개인 데이터를 외부로 노출하지 않고 사용자에게 딱 맞는 기능을 제공해주는 관점에서도, 개인 사생활을 지킬 수 있다는 관점에서도 온디바이스 인공지능은 좋은 기술이라고 생각합니다.

백서윤 연구원: 저는 해외 여행 중 시내와 떨어진 도로 주행을 할 때 네트워크 연결이 끊어져 당혹스러웠던 경험이 있어요. 이렇게 모든 지역에서의 네트워크 연결을 보장할 수 없는 국가에서는 온디바이스 인공지능으로 큰 편리함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온디바이스 인공지능은 성능 보장의 문제를 안고 있기도 합니다. 

차량의 제어는 생명과 직결된 문제인 만큼 실시간성도 중요하지만 성능 확보를 통한 올바른 추론 역시 필수적입니다. 클라우드 인공지능의 경우 일반적으로 수 많은 파라미터로 구성된 거대한 신경망 모델을 사용하여 고도화된 성능을 보입니다. 하지만 이 거대한 모델을 디바이스에 내장할 수 없기에 동일한 성능을 유지하면서도 사이즈가 작은 모델이 필요합니다. 이 때문에 딥러닝 모델의 덩치를 줄이면서도 동일한 성능을 유지하는 "인공지능 모델 경량화 기술"은 모빌리티 산업에서 지속적으로 발전되어야 할 문제일 거라고 생각됩니다.
Q. LG전자 Vehicle Solution 사업본부의 제품과 솔루션이 여러 글로벌 프리미엄 완성차에 탑재되고 있습니다. LG전자만의 장점, 이것을 주목하라! 무엇이 있을까요?

강병훈 연구원: 더 나은 제품과 고객 경험을 위해 열정을 가지고 고민하는 LG전자와 VS사업본부 구성원분들의 헌신이 그 장점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인터뷰 요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LG전자 파이팅!

조민호 연구원: 폭 넓은 사업 분야를 가지고 있다는 것이 LG전자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앞에서 언급된 빅블러 시대에 가전 제품을 포함한 다양한 기술을 보유하고 선도하는 LG전자가 모빌리티 시대를 이끌기에 가장 알 맞는 회사가 아닐까요?

백서윤 연구원: 이제 차량은 단순 이동 수단을 넘어 하나의 일상 속 ‘공간’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자율주행의 발전과 함께 운전자가 주행의 의무로부터 자유로워진다면 ‘공간’으로서의 가치와 활용도는 더욱 커질 겁니다. 

LG전자는 이미 일상 ‘공간’에 대한 많은 경험과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LG전자 가전은 이미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이러한 ‘공간’에 LG전자의 경험과 기술, 그리고 데이터가 바탕이 된다면 앞으로 모빌리티 산업에서의 LG전자의 영향력은 더욱 커질 거라고 생각합니다.

LG전자 3분의 연구원들과 함께 2025년 모빌리티 시장의 핵심 트랜드와 LG전자의 역할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눠봤습니다. 자율주행, SDV, 온디바이스 AI 등 빠르게 변화하는 기술 속에서 LG전자는 고객 중심의 혁신을 지속해 나가고 있는데요. 미래 모빌리티 산업에서 LG전자가 만들어갈 변화를 기대해주세요.

 ‘LG월드프리미어’ 유튜브 영상 (LG at CES 2025 : LG World Premiere – Live I LG)
원고

[LG AI] 좋은 아침이에요. [LG AI] 업무 이메일 알림을 중지했어요.
[LG AI] 편안한 주말 보내세요.
[LG AI] 전원을 끌게요.
[LG AI] 즐거운 시간 플레이리스트를 틀게요.
[LG AI] 우산을 챙기는 게 어떨까요?
[LG AI] 돌아오신 것을 환영해요.
[LG AI] 병원에 갈 준비됐나요? [LG AI] 걱정 마세요, 제가 있잖아요…
CEO’s Opening Speech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으로서 우리의 미래 비전을 공유하기 위해
매년 라스베이거스에서 새해를 시작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방금 우리는 미래의 모습을 살짝 엿보았습니다
LG의 AI 솔루션이 만들어갈 일상의 새로운 모습입니다.
작년 이 무대에서 우리는 AI에 대한 새로운 관점,
‘공감지능’’을 소개했습니다. 이 ‘공감 지능’은 우리가 AI를 새롭게 정의하는 방식 입니다.
AI는 사용자를 이해하는 기술을 넘어서 진정성 있게 사용자를 배려하는 기술로 활용되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실시간 생활 지능은 전 세계 기기와 서비스에서 수집된 다차원적 데이터를 바탕으로 점점 더 발전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행동 패턴을 분석하고 체계적인 프로세스를 거쳐 가치 있는 인사이트를 확보하여
궁극적으로는 고객 경험을 한 단계 높이고 있습니다.
오늘, 우리는 여기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고자 합니다. LG는
AI를 물리적 생활 공간에 자연스럽게 스며들게 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공간을 넘어, ‘공간’이라는 개념을 새롭게 정의할
큰 기회를 마련했습니다.
우리는 “공간”을 단순한 물리적 위치가 아닌 총체적 경험이 실현되는 환경으로 바라봅니다.
이는 가정과 모빌리티, 상업 공간, 그리고 가상 공간에 이르기까지 모든 영역을 아우릅니다.
이러한 공간 속에서 기기와 서비스는 조화롭게 작동하며
완전히 새로운 고객 가치를 창출합니다. 이 과정에서 Affectionate Intelligence(공감지능)가 진정한 빛을 발하며
다른 기술들과 차별화되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이를 가능하게 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이를 실현하기 위해서 필요한 요소는 세 가지입니다
연결된 기기들, 유능한 AI 에이전트, 그리고 통합된 서비스입니다.
첫째, 우리의 가장 큰 강점은 수억 대에 달하는 LG 기기들이
현재 전 세계 곳곳에서 연결되어 사용되고 있다는 점입니다.
이러한 연결성을 더욱 확장하기 위해, 우리는 네덜란드의 글로벌 기업 Athom(아톰)을 인수하였으며,
이를 통해 170개 이상의 글로벌 IoT 브랜드와 함께 연결 생태계를 강화했습니다.
둘째, 수년간의 노력과 투자 끝에
우리는 뛰어난 AI 에이전트인 FURON (퓨론)을 개발했습니다.
퓨론은 지능형 센싱과 멀티모달 기반의 맥락 이해 능력을 갖추고 있어
고객에게 자연스럽고 선제적인 케어를 제공합니다.
마지막으로, 방대한 고객 인사이트와 앞서 언급한 두 가지 요소가 결합되면,
자연스럽게 포괄적인 통합 서비스로 이어집니다.
더불어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들과의 협력을 통해 이를 더 빠르고 확장성 있는 방식으로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이제, LG는 AI 혁신을 이끄는 글로벌 리더인 마이크로소프트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여러분께 기쁜 마음으로 발표합니다.
우리는, 함께 AI 기반 공간의 미래를 만들어 갈 것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마이크로소프트의 CEO Satya Nadella (사티아 나델라)를 대신하여, 마이크로소프트의 수석부사장이자 최고상업책임자(CCO)인
Judson Althoff(저드슨 알토프)의 메시지를 전해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오늘 LG 월드 프리미어에 참석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이렇게 우리의 파트너십과 앞으로의 가능성에 대해 논의할 기회를 주신
조주완 CEO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현재 우리는 놀라운 기술 혁신의 시대를 살아가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AI가 우리의 삶과 업무 방식을 근본적으로 혁신할 것이라 믿고 있습니다. 스마트 커넥티드 공간의 선두주자인 LG전자와 함께
마이크로소프트의 첨단 AI 기술과 LG전자의 가전 및 전자제품 분야 리더십을 결합함으로써,
우리는 더욱 인텔리전트한 세상을 위한 새로운 가능성들 이끌어내고, 전 세계 수많은 고객에게 보다 더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우리는 함께 새로운 AI 솔루션을 개발하여 고객 참여 방식을 재구상하고, 홈 경험을 혁신하며,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재편하고, 혁신의 방향을 새롭게 정의할 것입니다.
홈 에이전트를 통해 사용자와 상호작용하고, 니즈를 예측하며 선호도를 파악하는 것을 넘어,
호텔, 사무실, 차량 내 모빌리티 공간 등 다양한 상업 공간으로 고객 경험을 확장할 예정입니다. 더 나아가, 더욱 빠르고 광범위한 혁신을 위해 AI 인프라가 점차 중요해지는 시점에,
양사간의 협력을 통해 LG전자의 최신 냉각 솔루션을 마이크로소프트의 글로벌 데이터센터에 적용함으로써
차세대 AI 데이터센터를 더욱 효율적이고 지속 가능한 형태로 발전시켜 나갈 것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LG전자와의 파트너십을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AI 기반 공간의 미래를 함께 재정의하고,
고객에게 놀라운 혁신과 가치를 선사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Judson(저드슨)님, 고맙습니다. 저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고객 경험을 한층 더 향상시키고,
미래를 위한 새로운 기회를 열어갈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합니다. 이제,
여러분은 이 AI 기술이 우리의 일상생활에 어떻게 적용될 수 있을지 궁금하실 것 입니다. 이를 위해, LG의 ‘공감지능’ 이 여러분의 하루를
어떻게 변화시킬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일상의 모습을 준비했습니다.
함께 보시죠
Intelligent Space Solution Provider – play
좋은 아침이에요, 여러분! 밤사이 전력 사용량을 관리하고, 가족들의 수면 상태를 모니터링했어요.
모든 시스템이 정상이에요. 어젯밤에는 온도를 5도(℉) 올려 가족들이 더 따뜻하게 지낼 수 있도록 했어요. 안녕! Q9!
건조기 안의 옷들이 구겨지지 않도록 잘 부탁해요! 알겠어요! 워시타워 (WashTower), 잘 들었죠?
맡겨주세요. 오후 5시 가족들이 돌아오기 전까지 옷이 절대 엉키지 않도록 확실히 관리할게요.
하이드로 타워, 이제 차례가 됐어요! 밤사이 건조해져서, 가족들이 편안하게 느낄 수 있는 수준으로 습도를 높였어요.
모든 게 완벽해요!
여보! 커피 만들어뒀어요! 카운터 위에 있어요! 엄마, 아빠! 저 갈게요!
당연하지! 무슨 일이 있어도 꼭 갈게!! 아빠, 좋은 하루 보내세요,
토마스님, 좋은 아침이에요! 아, 좋은 아침! Hi Q9!
기분이 좋아 보이시네요. 그 베이지색 스웨터가 정말 잘 어울리세요!
오~ 고마워! 어젯밤에는 가전제품 전력 제어를 통해 전기 사용량을 60% 절감했어요.
아… 그렇군! 밤사이 특별한 일 있었어? 이든이 자는 동안 기침을 몇 번 하는 걸 감지했어요.
어젯밤 날씨가 쌀쌀해서 그랬던 것 같아서 이든의 방 온도를 5도(℉) 높였어요.
그 후로는 편하게 잘 잤답니다. 고마워! 잘했어!
오늘 일정 확인해 드릴까요? 그래, ThinQ ON! 어떤 게 있는지 알려줘!
첫 일정은 45분 후에 사무실이에요. 오늘은 이웃 브랜트 씨와 함께 카풀로 출근하시는데,
곧 여기 도착하실 거예요. 오후 1시에 또 다른 미팅, 그리고 이든의 결승전이 오후 4시에 시작됩니다.
응, 좋아, 미팅이 두 개뿐이라니.
다른 건 없어? 준비는 모두 됐는데, 한 가지가 더 있어요.
어머님께서 정기 검진과 처방전 갱신을 위해 병원 예약을 하셨다고 해요. 그날 토마스님 일정이 비어있는데,
어머님과 함께 가시겠어요? 당연하지. 어머님도 누군가의 서포트가 필요하실 거야.
혼자 병원 가는 걸 좋아하는 사람은 없잖아. 일단 내 일정에 넣어줘! 캘린더에 추가하고 토마스님이 동행하시겠다고 어머님께 알려드릴게요.
음, 그거 알아? 덕분에 오늘도 좋은 하루가 될 것 같아.
그렇게 생각하신다니 저도 기뻐요. 토마스님? 오후에 곳곳에 소나기가 올 예정이에요.
혹시 모르니 우산을 가져가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아, 고마워.
이제 정말 출발할게. 안녕 Q9, 비가 올 예정이니까
하이드로 타워 좀 꺼줄래? 알겠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안녕하세요, 이웃님! 저는 먼저 차에 가 있을게요.
네, 금방 가겠습니다!
AI Home – presentation
지금 보신 장면은… 우리의 아침 일상과 비슷해 보이는 부분도 있고,
획기적으로 다른 부분도 있을 것입니다.
LG의 공감지능 공간은 바로 집에서 시작됩니다. 수백만 대의 LG 홈 기기들이 실시간 생활 데이터를 수집하여
맥락을 이해하고 조화롭게 작동 합니다. LG AI 홈이 일상적인 작업을 선제적으로 처리하고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동안,
우리는 더 나은 삶을 위한 보다 더 중요한 가치에 집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유기적으로 연결된 “제로 레이버 홈 (Zero Labor Home)”을 구현하려는
가전제품들이 모든 불확실성을 제거하고, 우리의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편리한 가정 생활(home experience)을 제공합니다.
우선 LG의 홈 가전 OS는 고객의 삶의 단계에 맞춘 깊이 있는 개인별 맞춤 서비스 (experience)를 제공하며,
고객의 환경 변화에 맞춰 끊임없이 변화하고 적응하는 역동적인 서비스를 선보입니다.
OS가 탑재된 이 가전제품들을 매일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LG는 고객 중심의 UX를 인터페이스에 통합했습니다.
저기 있는 LG워시타워를 한번 보세요. 워시타워의 컨트롤패널은 7인치 대형 디스플레이로
ThinQ를 통해 다운로드 가능한 위젯과 추가 기능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맞춤형 화면입니다.
심지어 자주 사용하는 세탁 코스를 우선순위로 배치할 수도 있죠. 이것은 단순한 세탁기가 아닌,
당신만을 위한 워시타워입니다.
AI 시대에 LG 가전은 계속해서 진화하며,
더욱 개인화된 사용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진정으로 확장된 홈 솔루션을 즐길 수 있게 해줍니다.
하드웨어를 더 자세히 살펴보면, LG는 가전제품의 코어테크에 AI를 통합했습니다.
LG의 AI는 LG 워시타워의 AI DD와 듀얼 인버터와 같이 가전제품의 핵심 부품에 내장되어 있습니다.
이를 통해 성능, 내구성, 효율성이 향상되었습니다. LG 워시타워는 사용 패턴을 학습하고,
섬유 종류와 무게를 감지하여 적절한 세탁 설정을 제공합니다.
우리 집의 가전제품들과 다른 기기들을 연결하는 것이 바로 LG의 홈 허브 플랫폼입니다.
개개인의 행동 패턴을 진정으로 이해하는 홈을 구현하기 위해, LG는 공감지능을 AI 홈의 중심부에 직접 구현했습니다.
특히 ThinQ ON, 이동형 AI 홈 허브, 그리고 온디바이스 AI가 탑재된 다른 홈 허브들과 같은
끊임없이 진화하는 허브들을 통해 이를 실현합니다. AI가 탑재된 컴퓨터인 이 허브들은 가전제품들이 우리의 삶과 함께 진화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새로운 LG 가전제품뿐만 아니라 스마트 기능이 없는 기존 모델들도 손쉽게 통합됩니다.
일단 연결이 이루어지면, 이 모든 것들이 매끄럽고 능동적인 고객 경험을 만드는 데 도움을 주며,
LG 기기들은 AI 허브로서의 잠재력을 갖게 됩니다.
이 모든 것이 자연스럽게 AI 홈을 지능형 개방 생태계로 이끌어냅니다.
AI 홈은 어떤 한 회사의 힘만으로는 실현될 수 없습니다.
모든 기기와 서비스를 효과적으로 연결하기 위해서는 협업과 파트너십을 통해 함께 노력해야 하며,
이를 통해 우리 모두가 이 생태계의 혜택을 함께 누릴 수 있습니다. LG는 Athom 인수를 통해
ThinQ 플랫폼 기술과 Athom의 개방형 생태계 및 연결성을 결합하여,
AI 홈 구현에 필요한 확장성을 업계 최고 수준으로 끌어올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LG는 최근 개방형 플랫폼 기반의 공간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LG 스마트 솔루션 API 개발자 사이트를 출시했습니다.
글로벌 오픈 스마트홈 커뮤니티에서 ThinQ API를 지원함으로써,
개인과 파트너 기업들은 다양한 유용한 서비스를 개발하고 공유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더불어 고객이 직접 선택할 수 있는 구독 기반 서비스를 통해,
LG의 “새로운 경험으로서의 홈” 모델을 완성하게 될 것입니다.
물론 LG는 확장된 연결성과 개방형 API 환경이
고객들에게 보안과 프라이버시에 대한 우려를 일으킬 수 있다는 점을 충분히 이해하고 있습니다. LG Shield와 온디바이스 AI가 홈 허브와 기기에 통합되어,
매끄럽고 선제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수집 및 사용되는 모든 개인 데이터는
다중 보안으로 안전하게 보호됩니다. 오직 여러분만이
자신의 데이터를 활용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보호하는 것… 이것이 LG의 최우선 과제입니다.
그러니 안심하세요, 여러분은 LG의 공감지능 홈에서
어떻게 더 좋은 삶을 살 수 있을지에 집중하시면 됩니다. 이런 이야기를 하다 보니, 저도 이제 토마스 차에 얼른 자리를 맡아야겠네요.
여러분 모두 좋은 하루 보내세요
Productive Solution Companion – play
[LG AI] 토마스님, 오늘은 커피 텀블러를 안 챙기신 것 같네요. [LG AI] 커피 한 잔 하실래요?
[LG AI] 좋아하시는 카페까지 살짝 돌아가면 2분밖에 안 걸려요. 잘 알아챘네! 그렇게 하자.
[LG AI] 즐겨 찾으시는 카페를 경로에 추가 중입니다. [LG AI] 평소 다니시던 길에 블랙 아이스가 있다는 보고가 들어왔거든요. 아, 맞아. 어젯밤에 드물게 베가스에 눈이 왔어.
[LG AI] Life’s Good 카페에서 하우스 블렌드 ‘1+1’ 신년 행사 중이에요. 좋아. 드라이브 스루에서 받을게.
[LG AI] 방금 주문 완료했습니다. [LG AI] 우리가 도착할 때쯤 커피가 준비돼 있을 거예요.
[LG AI] 그런데 생체 신호에서 약간의 변화가 감지됐습니다 [LG AI] 심박수가 조금 올라갔는데요.
[LG AI] 커피 마셔도 괜찮으시겠어요? 괜찮아. 아마도 오후 회의가 신경 쓰여서 그런 거 같아.
완벽하게 해내야 하거든! [LG AI] 알겠습니다. [LG AI] 긴장을 푸실 수 있도록 “집중과 휴식” 음악 플레이리스트를 재생하겠습니다.
[LG AI] 전방 3마일 지점에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LG AI] 심각한 정체가 예상되는데, [LG AI] 다른 길로 가는 게 어떨까요?
응, 그렇게 해줘. [LG AI] 경로를 재설정 중입니다.
[LG AI] 약속 시간 내 사무실 도착은 어려울 것으로 보이는데요. [LG AI] 여기서 바로 화상 회의로 연결해 드릴까요?
좋아, 그렇게 해줘. [LG AI] 화상 회의 연결 중입니다.
날씨가 정말 좋네. 나중에 비가 온다니 믿기지 않아 어디론가 떠나고 싶어지는데…
[LG AI] 산을 보고 계시는군요? [LG AI] 작년 이맘때쯤 연휴기간에 요세미티 밸리에 다녀오셨잖아요.
[LG AI] 사무실에 도착하면 그때 찍어둔 영상을 보여드릴까요?
우와, 추억 여행이네. 응, 좋지~!
안녕하세요, 토마스! 좋은 아침이에요! 안녕하세요! 어젯밤에 제가 보낸 이메일 확인하셨나요? 네! 30분 안에 처리해서 보내드릴게요!
안녕하세요, 프리실라! 아, 안녕하세요! 따뜻한 커피 한 잔 가져왔어요.
책상에 놓아드릴까요? 네, 감사합니다! 미팅 잘 되시길 바랄게요!
Mobility – presentation
LG AI는 모빌리티를 하나의 고도로 개인화된 공간 경험으로 새롭게 정의합니다.
앞서 시연된 다양한 차량 내 AI 솔루션을 통해 보셨듯,
LG AI가 적용된 차량은 단순한 이동 수단을 넘어 맞춤형 편의성, 생산성, 그리고 안전성을 제공합니다.
LG AI 기반 모빌리티 공간은 이동 중에도 개인 비서처럼
여러분을 섬세하게 배려하며, 편안한 생활과 업무를 가능케 합니다.
LG의 인캐빈 센싱 솔루션은 멀티모달 AI와 결합하여
사용자의 일상적인 루틴을 기억하고 변화를 감지합니다. 이를 통해 방금 보셨던 것처럼 LG AI는 커피 한 잔을 위한
경로 변경과 같은 실시간 대안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운전자의 시야 밖에서 도로 상황을 분석하고
내비게이션 데이터와 통합하여 정확하고 신뢰도 높은 경로를 안내합니다.
이와 함께 LG AI는 비정상적인 생체 신호를 감지하여
즉각적으로 건강 상태를 확인해줍니다. 마치 차량이 여러분이 관심을 갖는 모든 것을 세심하게 배려하는 듯한 경험을 선사합니다.
한층 더 개인화된 경험을 위해, AI는 차량에서의 소소한 순간이나 오래된 기억을
생생한 추억 여행으로 탈바꿈합니다.
차량 외부의 AI 카메라는 유명 장소, 그리고 기억에 남는 대화를 기록하며, 탑승자가 관심을 가질 만한 포인트를 선별하여
차량 여정의 시각적 타임라인을 만들어냅니다. 앞서 영상에서 보셨던 것처럼
LG AI는 여러분의 시선을 분석하여 현재의 관심사를 파악하고,
가장 좋은 과거 기억을 되살립니다. LG AI는 여러분의 차량을 움직이는 사무실로 변신시킵니다.
5G, 고품질 오디오와 비디오, 그리고 다양한 웹 컨퍼런스 앱을 통해
이동 중에도 생산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역동적인 업무 공간으로 탈바꿈합니다.
회의를 진행하거나 문서를 검토 및 편집하는 등, LG AI는 어떤 상황에서도 안정적인 연결을 제공하며,
언제 어디서나 업무를 완벽히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LG가 CES 2025에서 선보이는 모빌리티 공간은
AI를 통해 더욱 사용자 중심적으로 발전할 것이며, 우리가 세상과 소통하는 방식을 영원히 바꿀 획기적인 혁신을 만들어갈 것입니다.
Customized Solution Partner – play
오늘 수고했어요! 회의가 잘 끝나서 정말 다행이에요.. 다음에 또 뵙겠습니다!
나 왔어요! 저 위층이에요! 오늘 회의에다 이든이 경기까지…
정말 바빴죠? 좀 쉬어요! 네, 알겠어요!
안녕, 내 반짝반짝 소중한 새 친구!
토마스님, 좋은 밤이에요! 오늘을 즐겁게 해줄 추천 콘텐츠를 준비했어요.
정말로 좋은 저녁이네, 고마워! 요리 프로그램.
네, 요리 프로그램을 찾아볼게요. 검색 결과에요.
오! 이거 뭐 만드는 거야?!
셰프 목소리가 잘 안 들리네.
AI 사운드 추천을 통해 선호하는 음성 톤을 적용해보세요. 선택… AI 사운드… 추천…
이제 좋아졌네! 여보! 이거 저녁에 해줄 수 있어요?! 어… 저녁 식사는 이미 준비 중이에요!
뭔진 모르겠지만, 내일 당신이 만들어 보는게 어때요? 아, 그래요… 내 말이 그 말이에요…
음… 갑자기 식욕이 싹 달아났네. 다른 건 뭐가 있나…? 감정들이 나오는 최근 애니메이션 보여줘.
찾으시는 콘텐츠에요.
인사이드 아웃 2 이든! 이거 아직 안 봤지?! 아빠! 저도 아직 못 봤어요!
절대 저 없이 보시면 안 돼요! 알겠어! 음! 이건 무비나잇을 위해 남겨두자!
저녁 식사 전에 씻고 오는게 좋겠네.
TV – presentation
LG는 인간 중심적인 AI 개발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LG AI의 핵심 중 하나는 그래서 바로 초개인화된 솔루션이죠.
LG AI TV는 여러분의 필요와 취향을 예측해 관심사에 맞는 콘텐츠를 추천합니다.
사람 중심의 접근 방식과 webOS 기반의 연결성을 바탕으로,
LG AI TV는 한층 더 향상된 경험를 제공합니다. LG의 자연어 처리 기술은 인간의 언어를 이해하고,
대규모 언어 모델은 방대한 양의 정보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
이 두 기술을 결합함으로써, 더 이상 사용자는 정확한 응답을 얻기 위한 최적의 “프롬프트”가 무엇인지를 추측할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여기에 마이크로소프트 Copilot 추가되어
더 많은 결과와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보이스 ID는 목소리로 각 사용자를 식별하고 계정을 전환해
개인별로 선호도와 설정이 반영된 겸험을 제공합니다. 간단한 음성 명령만으로
원하는 대로 TV시청 경험을 맞춤화할 수 있다는 점을 보여드렸습니다.
AI 챗봇은 오디오와 화질을 실시간으로 조정할 수 있게 도와서,
LG TV의 개인화 성능을 한층 더 높여줍니다.
그리고 LG의 webOS Re:New 프로그램을 통해, LG TV 사용자들은 5년 동안, 매년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받아 이 놀라운 경험들을 계속 즐길 수 있습니다.
이 모든 AI 혁신의 중심에는 LG TV를 위해 독자적으로 설계된LG 알파 AI 프로세서가 있습니다.
진정한 무선 4K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업계 최고 수준의 뛰어난 화질과 놀랍도록 선명한 음향에 몰입해보세요.
LG의 무선 기술은 손실 없이 마치 일반 티비와 같은 영상과 음향 경험을 제공합니다.
또한, 지연 없이 컨텐츠를 전송함으로써, 최상의 게이밍 경험을 제공합니다. 이는 유선과 무선 OLED TV 모델 모두가 NVIDIA G-SYNC®와 AMD FreeSync Premium 인증을 획득했다는 사실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25년 처음으로 OLED M5부터 투명 OLED T까지,
더 나아가 QNED evo 9M 모델에서도”진정한 무선” 기술이 적용됩니다.
이는 곧 더 많은 사람들이 무선 4K TV의 혁신적인 기술을 누릴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OLED evo의 직관적인 webOS 인터페이스는 올해 더욱 간소화되며,
사용자는 개선된 UI와 카테고리 옵션을 통해 콘텐츠와 설정에 더욱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됩니다.
올해 TV UI에 대대적인 업데이트를 진행했습니다.
특히, 게이밍 포털과 같은 핵심 컨텐츠 카테고리에 있어서 올인원 포털을 도입하여 사용자가 선호하는 콘텐츠를 더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게이머들은 게임패드나 리모컨으로 최적화된 게임 플레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Xbox Game Pass Ultimate 멤버라면 앞으로
LG TV 일부 라인에서 직접 Xbox 앱에 접속, 수백가지의 클라우드 게임을 바로 플레이할 수 있게 된다는 소식을 전해드리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또한, 사용자의 LG 계정과 연동된 결제 솔루션인 webOS 페이는
플랫폼 상에서 구매까지도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이처럼 무한한 가능성을 바탕으로, LG는 계속 차세대 AI TV 경험을 제시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소비자의 니즈를 이해하고 예측하기 위한
우리의 지속적 노력은 글로벌 TV 시장에서 성공의 근간입니다.
오늘날 LG AI TV는 혁신을 통해 우리의 일상 속 중요한 파트너로 자리 잡고 있으며
사용자에게 보다 최적화된 정보를 제공하고, 사용자를 더 깊게 이해함으로써, 우리의 삶이 더 나아지도록 응원하는 존재가 되겠습니다.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솔루션을 이야기하면서 오디오를 빼놓을 수는 없겠죠?
xboom – presentation
1959년, 한국 최초의 라디오를 선보인 이후 LG는 항상 더 나은 사운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올해 우리는 오디오 업계의 선도적인 기업가인 will.i.am과 협업하여 LG의 라이프스타일 오디오 브랜드,
LG xboom에 새로운 혁신을 더했습니다.
이번 xboom의 변화는 단순히 소리와 디자인을 새롭게 하는 것을 넘어,
AI 기술의 통합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AI 사운드, AI 캘리브레이션, AI 라이팅을 통해
장르와 공간에 따라 소리와 조명을 최적화하며,
새롭게 인터랙티브 FYI RAiDiO가 추가되어 선한 오디오 경험을 제공합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전설적인 오디오 애호가이자 AI기술의 오랜 지지자인 FYI.AI의 CEO 겸 설립자, will.i.am과 함께한 이유입니다.
이제 윌 본인으로부터 직접 더 들어보시죠!
xboom by will.i.am
안녕하세요, 여러분! 저를 연예계를 통해 아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저는 오늘 FYI.AI의 대표, 윌아이엠입니다. 이렇게 CES에서
제 크리에이티브 라이프의 새로운 장을 열게 되어 몹시 기쁩니다. LG의 파트너이자 일원이 되어, 눈앞에 펼쳐질 흥미진진한 미래를 함께 이야기하게 되다니
정말 상상했던 것 보다 훨씬 더 놀랍습니다
우리는 함께 최첨단 기술과 독창적인 비전이 담긴 LG xboom을 세상에 선보이려 합니다.
새로운 xboom 시리즈 스피커를 통해 이루고자 하는 우리의 목표는 단순히 기존의 것을 복제하는 것이 아닙니다.
스피커가 어떤 역할을 해야 하는지 다시 상상하는 것이 목표였습니다. 스피커를 통해 사용자의 영감을 찾고, 아이디어를 집중시키는 것입니다.
엔터테인먼트와 인포메이션과의 관계에 새로운 차원을 더하는 것입니다.
FYI RAiDiO는 인텔리전트 미디어의 등장입니다.
수동적인 청취에서 능동적인 참여로의 이동을 뜻하기도 하죠.
이를 위해 우리는 RAiDiO 안에 AI를 넣었습니다. 자랑스러운 LG 소비자로서, 공감지능을 중심으로 한 혁신을 이루기 위해 LG가 기울인 노력에 감사하는 마음입니다.
LG와 FYI의 협업은 한 마디로
‘아브라카다브라’ 마법이었습니다. 아람어로는 “말하는 대로 창조한다”는 뜻인데요.
이제 마법이 아니라 현실이 되었습니다. 이 새로운 르네상스 시대에 필요한 건 마이크, 스피커, 스크린, 그리고 컴퓨팅 파워입니다.
하나 알려드리자면, LG가 모두 갖고 있는 것들이죠! 자, 이제 꿈을 꿉시다.
함께 만들어봅시다. 함께 갑시다!
가끔 집에서도 일을 하게 되죠 사무실에서 가져온 추가 업무일 수도 있고, 재택근무일 수도 있고요.
gram AI – presentation
제가 여러분께 질문 하나 드릴게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은 제외하고요,
우리는 이제 그런 건 안 만들잖아요… 대신 최고의 디스플레이를 만들죠!… 디스플레이 외에, 집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기가 뭘까요?
정답을 아시는 분? 네, 맞습니다! 바로 노트북입니다! 오늘은 완전히 새로워진 업그레이드된 LG gram AI를 소개합니다.
LG gram AI와 함께라면 업무를 관리하는 일이 그 어느 때보다 쉬워질 것입니다.
gram AI에 탑재된 혁신적인 기술은 당신의 시간을 아껴주고 생산성을 극대화합니다.
gram AI는 신뢰할 수 있는 모바일 어시스턴트로서, 온디바이스 AI와 웹 기반 클라우드 서비스를 결합한 하이브리드 AI 솔루션을 통해
생산성을 한층 더 끌어올립니다. LG 월드 프리미어와 같은 긴 행사의 경우,
gram 챗 온디바이스 타임 트래블 기능을 활용하면
녹화된 영상 파일에서 특정 단어를 검색해 해당 단어가 언급된 장면을 바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놓친 부분을 찾아보거나 불확실한 정보를 다시 확인할 수 있죠.
물론, 이 모든 과정에서 여러분의 데이터는 철저히 암호화된 상태로 보호됩니다.
gram 챗 온디바이스 검색 기능은 저장된 문서들을 검색해 작성 중인 기사에 필요한 관련 정보를 빠르게 찾아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gram 챗 온디바이스 기능뿐만 아니라 gram 챗 클라우드 역시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지원합니다.
예를 들어, 펑션 콜링 기능을 통해 일정 관리를 간소화할 수 있습니다. 회사의 유일한 출장자로서 CES를 취재하며 여러 인터뷰와 미팅을 조율해야 한다고 가정해볼까요?
gram 챗 클라우드의 펑션콜링을 활용하면 구글 또는 아웃룩 캘린더와 연동해 가능한 시간대를 손쉽게 확인하고, 여러 미팅 일정을 효율적으로 조율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프라이버시에 대한 우려에 대해서도 LG gram은 한발 앞서 대비하고 있습니다. LG gram의 온디바이스 AI는 이미 강력한 데이터 암호화 기술을 통해 고객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합니다.
더불어 조만간 LG gram에 LG Shield를 적용하여, 데이터 보안 관련 안심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LG Shield는 데이터가 기기에서 수집, 저장, 사용되는 모든 단계에서 고객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합니다.
앞으로 기자분들이 처리해야 할 방대한 정보를 정리하고 관리하는 데 gram AI가 유용한 도구가 되어,
여러분의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데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CEO’s Closing Speech
자, 오늘 하루 어떠셨나요?
LG의 ‘공감지능’이 여러분의 일상에 얼마나 자연스럽게 스며들 수 있는지 확인하셨을 것 같습니다.
가전은 더 이상 단순한 기기가 아닙니다.
이제 가전제품은 플랫폼 기반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향으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진화는 스마트코티지와 같은 통합 솔루션도 가능하게 합니다.
이는 완전히 새로운 주거 스타일을 재정의하는 훌륭한 사례입니다.
스마트코티지에는 에너지 솔루션, 가전제품,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이를 통해 고객은 전에 없던 경험을 누릴 수 있게 되고,
우리에게는 “공간을 서비스로(Space as a Service)” 제공하는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열어줍니다
AI 기술은 B2B 분야에서도 혁신적인 변화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겉으로 잘 드러나지는 않지만, 실제로는 산업 전반에 걸쳐 대대적인 재편을 이끌고 있으며,
우리는 AI 기반 B2B 솔루션에서 눈에 띄는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디지털 광고 분야를 살펴보면, 우리는 집을 넘어 공공장소에서도
webOS 플랫폼의 AI 기술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우리의 AI 기반 디지털 옥외광고(DOOH) 솔루션은
인구 통계와 더불어 공간 내 움직임이나 행동 패턴을 분석합니다.
이를 통해 광고주를 위한 효과적인 미디어 플랫폼으로 변화시킵니다.
한편, 소프트웨어 중심 차량(SDV) 시대를 맞아,
우리는 자동차를 ‘개인화된 디지털 공간’으로 재정의하고 고객에게 독특하고 맞춤화된 주행 환경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이제, AI 기술은 차량 내부와 외부 환경에 대한 더 깊은 이해를 통해
운전자와 탑승자에게 향상된 안전성, 생산성, 편의성을 제공할 것입니다.
우리의 최신 AI 기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고도로 개인화된 멀티모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첨단 모빌리티 AI 솔루션을 통합하며,
또 다른 좋은 예로는 스마트 팩토리 사업입니다.
60년이 넘는 기간 축적된 LG전자의 우수한 제조 역량을 기반으로,
스마트 팩토리 사업은 AI와 로보틱스를 활용하여 전자, 제약, 배터리 관련 제조업 등
여러 산업 분야에 차세대 제조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가 언급했듯이, 우리는 데이터 센터를 위한 AI 솔루션을 적용해 첨단 칠러 기술과
AI 기반 열관리 시스템을 결합해
데이터 센터의 에너지 효율을 최적화함으로써 AI전후방 산업에 있어 중추적 역할을 할 것입니다.
우리는 데이터 센터와 같은 또 다른 상업적 공간에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해
진화하는 AI 생태계를 형성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 확신합니다.
이러한 사례들은 LG가 AI 기반 B2B 솔루션에서 이루어 내고 있는 중요한 진전 중 일부에 불과합니다.
그리고 AI 혁신의 여정을 가속화하기 위해,
최근 공간, 고객, 솔루션이라는
세 가지 핵심 축을 중심으로 조직 개편을 단행했습니다.
이러한 전략적 변화는 B2C와 B2B의 핵심 사업 영역에 대한 집중을 더욱 강화할 것입니다.
우리의 궁극적인 목표는 단순하지만 깊은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AI를 통해 어디에서나 모든 고객들에게
전체론적 가치를 창출하는 것입니다. AI가 우리의 삶을 어떻게 변화시키든,
한 가지는 절대 변하지 않을 것입니다. 바로 “Life’s Good”이라는 우리의 약속입니다.
이 변함없는 약속을 바탕으로, 우리는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입니다.
—보이는 곳에서든, 보이지 않는 곳에서든— 모든 사람에게, 모든 곳에서, 모든 순간에.
오늘 이 자리에 함께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