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1월, CES 2025에서 ‘공감지능과 함께하는 일상의 라이프스 굿’을 주제로 고객과 공감하며 보다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한 LG전자. 집, 사무실, 취미 공간 등 다양한 공간에서 공감지능을 통해 변화하는 고객의 삶을 공개했는데요. 과연 LG전자와 함께하는 미래의 라이프스타일은 어떤 모습일까요?
거실에서 즐기는 블록버스터급 시청 경험
온 가족과 함께하는 무비나잇, 2025년형 LG 올레드 에보와 함께라면 영화관처럼 생생하고 몰입감 넘치는 시청 경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알고리즘과 유기 화합물 적층 구조를 바꾼 새로운 밝기 향상 기술이 올레드의 장점인 명암비를 더욱 극대화합니다. 게다가 업계 유일 올레드 전용 화질/음질 AI 프로세서 ‘알파11’가 TV 화면을 픽셀 단위로 세분화해 디테일한 표현과 균일한 화질을 보여줍니다.
매번 어떤 콘텐츠를 봐야할 지 고민이라면 매직 리모컨의 AI 전용버튼을 클릭해보세요. AI가 TV 사용 이력을 분석해 콘텐츠를 추천하는 등 TV를 켜는 순간부터 AI 기반 초개인화 사용경험을 선사합니다.
활용성과 이동성을 대폭 강화한 신개념 라이프스타일 프로젝터도 빼놓을 수 없죠. 인테리어 소품으로 널리 쓰이는 ‘플로어 스탠드 무드등’에서 영감을 받은 신개념 프로젝터는 프로젝터, 인테리어 조명, 고음질 블루투스 스피커 역할을 모두 수행합니다. 유려한 디자인의 스탠드에 원형의 프로젝터 헤드가 달려있는 형태로, 스탠드를 자유롭게 이동해 원하는 곳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대화면으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LG 시네빔 쇼츠는 40cm 가량의 가까운 거리에서도 100인치 대화면 투사가 가능한 ‘초단초점’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작은 크기에도 4K 고해상도로 최대 100인치 초대형 화면을 구현할 정도로 강력한 성능을 자랑합니다. 또 450,000:1의 명암비를 지원해 풍부하고 선명한 색 표현은 물론,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를 지원해 풍부하고 몰입감 있는 스테레오 사운드를 들려줍니다.
초프리미엄 가전으로 만나는 고품격 주방 라이프
주방에서도 세련된 디자인과 편리함을 더한 초프리미엄 가전으로 품격 있는 생활을 경험해보세요. 변하지 않는 본질적인 가치를 담은 고품격 디자인과 AI 기술이 주방의 수준을 한층 더 높여줍니다.
냉장고 문을 열지 않고도 식재료를 확인할 수 있다면 어떨까요? ‘스마트 인스타뷰 냉장고’는 내부 카메라로 들어오고 나가는 식품을 자동으로 인식해, 연동된 LG 씽큐 푸드 앱을 통해 보관 중인 재료와 위치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요리도 더 쉬워집니다. ‘인덕션 더블 오븐 슬라이드인 레인지’는 내부 카메라와 고메 AI(Gourmet AI) 기술을 활용해 음식물을 인식하고 맞춤 메뉴를 추천해 나만의 취향에 딱 맞는 요리를 손쉽게 완성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손을 가까이 대면 핸들이 자동으로 올라오는 식기세척기의 ‘팝아웃 핸들’, 조리 과정을 LCD 화면으로 실시간 확인할 수 있는 ‘후드 겸용 전자레인지’ 등 LG전자의 혁신적인 가전은 주방에서의 모든 순간을 특별하게 만들어 줍니다.
울트라기어, 몰입감의 한계를 초월하다
‘리그 오브 레전드’의 공식 모니터이자 게이밍 성능을 인정받은 울트라기어. 이번에는 한 단계 더 진화한 모습
으로 돌아왔습니다. 세계 최초로 5K2K 해상도를 지원하는 45형 울트라기어 모니터 2종 (45GX990A/950A)!
45GX990A 모델은 시청환경에 맞춰 평평한 화면을 900R(반지름 900mm 원이 휜 정도) 곡률로 구부릴 수 있어 콘텐츠 시청, 레이싱 게임, 1인칭 슈팅게임 등 필요에 따라 커브드 화면으로 바꿔서 활용 가능합니다. 45GX950A 모델은 800R 곡률의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어 게임 화면 외곽에 표시되는 미니맵(게임 내 지리를 축약해 표현한 지도) 등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두 제품 모두 고주사율 모드와 고해상도 모드를 지원해 빠른 화면 전환이 중요한 1인칭 슈팅게임은 물론, 시각 효과가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기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또한 엔비디아(NVIDA)의 지싱크 호환(G-SYNC® Compatible), AMD의 프리싱크 프리미엄 프로(FreeSync™ Premium Pro)와 같은 그래픽 기술까지 지원해, 빠르고 부드러운 화면 전환으로 끊김 없는 게임 플레이를 제공합니다.
조명과 음악, 반려식물과 함께하는 나만의 힐링 공간
반려식물이 트렌드로 떠오르는 요즘, 식물로 집 안을 꾸미며 은은한 조명과 감미로운 음악까지 즐길 수 있다면 어떨까요? LG 틔운이 새롭게 선보이는 스탠드 조명 타입과 블루투스 스피커 내장 협탁 타입은 식물을 키우는 즐거움에 세련된 디자인과 기능성을 더해, 어떤 공간에서도 인테리어와 완벽한 조화를 이룹니다.
협탁 타입은 테이블 램프를 모티브로 한 디자인으로 침대 옆에 무드등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내장된 블루투스 스피커로 음악까지 감상할 수 있어 힐링 공간을 완성합니다. 스탠드 조명 타입은 낮에는 식물 생장을 돕는 LED 조명으로, 밤에는 은은한 무드등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조명 높이 조절이 가능해 기존 틔운 제품보다 키가 큰 식물도 손쉽게 키울 수 있습니다.
사용법도 간단합니다. 씨앗키트를 장착하고 물과 영양제를 넣은 뒤 LED 조명을 켜기만 하면 끝. 한 번에 최대 4개의 씨앗키트를 장착해 다양한 식물을 동시에 기를 수 있으며, 씨앗이 발아하고 성장하는 모든 과정을 관찰하며 식물생활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상상 그 이상의 노트북, 2025년형 LG 그램
노트북이 단순한 작업 도구를 넘어 여러분의 일상 속 파트너가 된다면 어떨까요? ’2025년형 LG 그램’은 필요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멀티 AI’ 기능으로 한층 더 스마트하고 편리한 라이프스타일을 제공합니다. 온디바이스 AI인 ‘그램 챗 온디바이스(gram chat On-Device)’는 네트워크 연결 없이도 PC 사용 기록이나 저장된 파일을 기반으로 AI 연산을 수행합니다. 특히, 민감한 데이터를 안전하고 빠르게 처리해 데이터 보안이 중요한 순간에도 든든합니다.
클라우드형 AI인 ‘그램 챗 클라우드(gram chat Cloud)’는 대형 언어 모델 ‘GPT-4옴니(4o)‘를 기반으로 복잡한 문제를 해결합니다. “LG 그램의 기능을 설명해줘” 같은 단순한 질문부터, “새로 추가된 기능은 뭐가 있어?” 같은 연속 질문까지 맥락을 이해하며 정확히 답변합니다. 나아가 개인 캘린더와 메일 연동으로 일정 관리까지 도와주는 스마트 AI 비서의 역할도 톡톡히 해내죠.
2025년형 LG 그램은 인텔(Intel)의 차세대 프로세서 ‘인텔 코어 울트라 프로세서 시리즈2’를 탑재해 역대 최고의 성능을 갖췄습니다. 특히, PC 본연의 성능을 더욱 끌어올린 인텔 코어 울트라 프로세서 H시리즈(코드명 애로우레이크)와 AI 성능에 집중한 인텔 코어 울트라 프로세서 V시리즈(코드명 루나레이크)를 모두 탑재해 고객의 선택권을 넓혔습니다.
이상과 같이 올해 CES에 선 보인 제품들을 알아 봤습니다.
앞으로도 LG전자는 제품을 통해 새롭고 차별화된 가치를 전달하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