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대표이사 조주완)가 오는 11월 19일 서울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AI 시대의 고객경험을 주제로 ‘InsightX 2024’ 컨퍼런스를 개최합니다. LG전자 및 LG 계열사 구성원들과 일반 고객 200명을 초대해 AI 시대에 필요한 고객경험 혁신 방안을 공유할 계획입니다.
올해로 7회째를 맞은 ‘InsightX’는 고객 라이프스타일을 연구하는 LG전자의 LSR(Life Soft Research)고객연구소가 한 해 동안의 연구 결과를 구성원들과 공유해온 자리입니다. 그간 LG전자를 비롯한 LG그룹 구성원 대상으로 진행해왔으나, 올해부터는 일반 고객까지 확대한 고객 초청 컨퍼런스로 전환하는데요. LG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AI의 발전 현황, AI가 가져올 삶의 변화 등을 구체적으로 알리는 한편, AI로 달라질 미래의 고객경험을 고객과 나누며 이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직접 듣겠다는 계획입니다.
행사는 ‘AI시대, 인간의 조건’이라는 주제 아래 AI시대, 인간의 삶 AI시대, 혁신과 인간 AI시대, 인간의 서사, 총 3가지 세션으로 구성됩니다.
각 세션에서는 LG전자 이철배 CX센터장과 권혁진 LSR고객연구소장을 비롯한 고객 경험 전문가들은 물론, 휴머노이드 기업 에이로봇의 한재권 CTO, 글로벌 에듀테크 기업 에누마의 이수인 대표, 영화감독 김태용, 작가 장강명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연사로 참여합니다. 이들은 AI가 테크, 예술, 교육 등 사회 각 분야에 가져올 변화를 심도 있게 논의하며, 새로운 고객 가치에 대한 통찰을 공유할 예정이죠. ‘InsightX 2024’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LSR고객연구소의 인스타그램(@lge_lsr)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한편, LSR고객연구소는 다양한 고객들의 목소리를 듣고 고객경험에 대한 통찰을 나누고자 다방면에서 노력해왔습니다. 대표적으로는 미래 고객인 Z세대를 이해하고 고객경험 인사이트를 나누기 위해 지난 2021년부터 Z세대 대학생들로 구성된 ‘LG크루’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일상과 문화, 활동 등 모든 영역에서 Z세대의 삶을 들여다보고 Z세대와 공감하겠다는 취지입니다.
특히 올해 선발된 네 번째 LG크루는 지난 3월부터 이번 달까지 약 6개월 동안 LG전자 CX센터에서 실제로 진행하는 연구 프로젝트에 긴밀히 참여했으며, 고객 커뮤니케이션, 제품 및 서비스, 공간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프로젝트에 투입돼 Z세대만의 인사이트와 시각을 전했죠.
LG전자 권혁진 LSR고객연구소장은 “AI 기술이 고객의 경험에 미치는 다양한 연구 결과를 여러 분야의 사람들과 공유하고 토론함으로써 더 나은 미래와 삶에 대한 혜안을 마련하고, 이를 LG전자의 AI 활용 제품과 서비스 방향에 녹여내는 기회로 삼고자 한다”라고 밝혔는데요. 과거와 현재를 넘어 미래를 지향하는 진정한 글로벌 리더 LG전자. 고객 중심의 혁신으로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갈지 기대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