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고객에게 꾸준히 사랑 받는 ‘아이코닉 브랜드’
LG전자가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 진입하며 전 세계 고객에게 꾸준히 사랑 받는 ‘아이코닉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LG전자는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2024 글로벌 100대 브랜드(2024 Best Global Brand Top 100)’에서 약 65억 달러의 브랜드 가치를 기록하며 97위로 진입했습니다.
인터브랜드는 LG전자가 사업 경쟁력 관점에서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이라는 새로운 비전 아래 브랜드를 사업 전환의 주요한 축으로 보고 전략적인 투자를 진행한 점, 시장 리더십을 보유하고 있는 사업에서 webOS, 가전 구독 등 새로운 성장 동력을 발굴한 점 등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이와 함께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을 향한 사업 변화에 발맞춘 새로운 브랜드 지향점 개발, 온‧오프라인에서 고객의 공감을 이끄는 소통 방식으로의 변화 등 LG전자의 적극적인 브랜드 가치 제고 활동도 호평을 받았습니다.
LG전자는 지난해 7월 가전을 넘어 홈, 커머셜, 모빌리티, 가상공간 등 고객의 삶이 있는 다양한 공간에서 고객 경험을 연결하고 확장하는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으로 전환하겠다는 비전을 밝혔습니다. 이에 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해 가전기업을 넘어 혁신적인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으로서의 인지도를 높이는데 주력할 계획인데요. 나아가 ‘Life’s Good’을 실천하는 참여형 소셜 캠페인 등 고객과 공감, 유대감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SNS 캠페인을 펼칠 예정입니다.
친숙한 브랜드에 역동성 더해 한층 젊어지다!
LG전자는 지역과 세대를 초월해 고객에게 꾸준히 사랑 받는 아이코닉(Iconic) 브랜드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젊고 역동적인 브랜드로 변화하는 ‘브랜드 리인벤트(Brand Reinvent)’를 추진하며 브랜드 가치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브랜드 지향점과 비주얼 아이덴티티를 새롭게 정립했습니다. 제품, 서비스,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모든 사람들이 소중한 순간을 온전히 즐기는 ‘좋은 삶’을 누릴 수 있게 한다는 ‘Life’s Good’을 브랜드 슬로건으로 내걸었죠. 디지털 환경에서는 브랜드 심벌인 ‘미래의 얼굴’이 웃고 윙크하는 등 다양한 디지털 로고 플레이로 고객과 유대감을 느낄 수 있도록 했습니다.
‘더 나은 삶’ 위한 선한 영향력 확산 캠페인, 조회수 18억뷰 돌파!
LG전자가 온‧오프라인에서 ‘더 나은 삶’을 위해 선한 영향력을 확산하기 위해 추진 중인 브랜드 캠페인도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온라인에서 알고리즘을 통해 긍정적인 콘텐츠를 확산하는 LG전자의 글로벌 캠페인 ‘소셜미디어, 미소로 채우다’는 공개한지 약 2달만에 조회수 18억 뷰를 돌파하는 등 많은 공감을 얻었는데요. LG전자는 사용자의 콘텐츠 시청 기록에 기반해 유사한 콘텐츠를 추천해주는 SNS 알고리즘 구조를 활용해 사람들이 긍정적인 콘텐츠를 더 많이 접할 수 있도록 영향력이 큰 전 세계 유명 인플루언서들과 함께 삶에 대한 희망, 동기부여 등 다양한 주제를 담은 숏폼 콘텐츠를 공개했습니다.
LG전자는 이 캠페인을 통해 집, 모빌리티 등 생활공간은 물론, 미래 세대가 주로 활동하는 소셜 미디어에서도 낙관적인 태도로 더 나은 삶을 경험할 수 있도록 선한 영향력을 확산하고 있습니다.
LG전자의 ‘소셜미디어, 미소로 채우다’ 캠페인은 캠페인 취지에 공감한 멕시코, 미국 등의 지역에서 낙관적인 태도로 담대한 도전을 이어가는 LG전자의 비전 ‘담대한 낙관주의’를 확산하는 활동으로 이어졌습니다. 지난 3월에는 멕시코 3대 방송사 ‘밀레니오 텔레비지온’과 함께 마약, 폭력, 부패 등 심각한 소식으로 가득 찬 TV 뉴스에 어려움 속에도 희망을 잃지 않고 살아가는 이웃의 긍정적인 사연을 소개하는 ‘라이프스 굿’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이어서 지난 7월부터는 미국 ABC 방송의 대표 프로그램인 ‘굿모닝 아메리카’와 함께 일상생활 속 이웃에게 받은 작은 친절 등 따뜻한 선행 이야기를 SNS에서 찾아 소개하는 ‘Start with a smile’ 코너를 진행했죠.
이 밖에도 LG전자는 고객들의 경험과 취향을 바탕으로 설계한 오프라인 공간을 통해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집덕후들의 커뮤니티’를 표방하는 라이프집은 2022년 온라인 커뮤니티로 출발해 약 26만 명의 회원을 확보했고 올해 7월에는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서 ‘집에서 할 수 있는 활동’을 주제로 첫 팝업스토어를 열었습니다. LG전자의 제품을 체험하고 제품과 연관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하는 복합문화공간, 그라운드220도 단순 체험을 넘어 음악, 스포츠 등 문화 요소를 활용한 체험 프로그램들을 운영하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