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Z세대와의 소통에 또 한 번 진심을 담았습니다. 지난 12일, LG전자의 고객 경험 공간 ‘그라운드220’이 ‘러닝(Running)’을 주제로 한 ‘업그레이드 위크(Upgrade Week)’ 테마로 새롭게 단장했습니다. 최근 Z세대 사이에서 주목받는 러닝 문화를 접목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나만의 방식으로 달리며 더욱 성장하는 나를 발견하자’는 메시지를 전하고, YG(Young Generation) 고객과 더 가깝게 소통하려는 취지입니다.
그라운드220 방문객들은 아식스(ASICS), 디랙스(DRAX) 등 스포츠 브랜드와 협업하여 고객의 발을 분석하고 올바른 러닝 방법을 알려주는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고객들이 AI를 활용해 각자의 러닝 아이템을 커스터마이징하는 특별한 경험도 제공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그라운드220 밖에서도 러닝 활동을 적극 지원합니다. 초보 러너들을 위한 원데이 러닝 클래스와 고강도 마라톤 훈련이 포함된 러닝 크루를 운영하는 것은 물론, 유명 러닝 인플루언서 및 스포츠 브랜드들과 협업한 오프라인 러닝 행사를 개최하며 Z세대 고객들과 소통을 이어갈 계획이죠.
‘달리기’ 외에도 다양한 즐길 거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두뇌 게임을 좋아하는 고객들을 위한 콘솔 및 터치 게임 프로그램 ‘브레인 러너’, 손이 빠른 고객들을 위한 타이핑 게임 프로그램 ‘핑거 러너’ 등 그라운드220을 방문한 누구나 달리기와 친숙해질 수 있도록 여러 프로그램을 마련했습니다.
지난해 말 서울시 영등포구 양평동에 문을 연 ‘그라운드220’은 고객들이 LG전자 제품을 체험하고 제품과 연계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하는 공간입니다. 주기적으로 새로운 테마에 맞춰 공간 콘셉트와 체험 프로그램을 바꾸며 다양한 일상을 제안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일상의 충전을 돕고 힐링 시켜주는 ‘마인드피스 위크(Mindpeace Week)’, 다양한 AI 툴을 활용하여 글쓰기, 작곡 등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는 ‘크리에이티브 위크(Creative Week)’ 등 테마별로 재즈 페스타, DJ 파티, 토크 콘서트를 비롯한 여러 체험 이벤트 프로그램을 운영해왔습니다.
Z세대와 진심으로 소통하는 Z세대 찐팬, LG전자. 앞으로도 그들이 선보일 새로운 도전과 변화가 더욱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