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의 제품에 여러 기능을 결합해 뛰어난 공간 활용성, 차별화된 디자인, 고객 맞춤 편리함을 자랑하는 복합 가전. 최근 많은 고객들의 관심에 신(新) 가전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데요. 치열한 시장경쟁 속 LG전자 혁신 기술을 담은 복합형 세탁건조기 워시타워, 워시콤보가 세탁기·건조기 시장 대세로 등극했습니다.
LG전자는 2020년 국내 최초로 원바디(One Body) 세탁건조기 ‘트롬 오브제컬렉션 워시타워’를 출시하며 복합형 세탁건조 시장을 열었습니다. 세탁기와 건조기를 직렬 결합한 워시타워는 뛰어난 공간 효율성과 편리함으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의류관리기는 몰라도 스타일러는 아는 것처럼 워시타워 또한 원바디 세탁건조기의 대명사가 되었습니다.
실제 워시타워는 출시 첫 해 LG전자 세탁기•건조기 국내 판매량의 40%가량을 차지하고, 이후 꾸준히 늘어 작년에 약 70%까지 올랐습니다. 지난 3월에는 세탁과 건조를 논스톱으로 끝내는 올인원 제품 ‘트롬 오브제컬렉션 워시콤보’를 출시하면서 복합형 세탁건조기 판매 비중은 77%까지 늘어났죠.
올해 LG 베스트샵에서 LG전자의 세탁기나 건조기를 구입한 고객 10명 중 8명은 세탁과 건조를 하나의 제품에서 해결하는 복합형 세탁건조기를 선택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시하고 있는 LG전자의 복합형 세탁건조기는 가정의 필수 가전으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최적의 세탁•건조 경험의 집합체, AI DD모터와 인버터 히트펌프
LG전자의 워시타워, 워시콤보가 이렇게 많은 고객들의 사랑을 받는 데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바로 LG전자만의 차별화된 공감지능(AI) 기술과 부품 기술력을 상징하는 ‘AI DD모터’ 때문입니다. LG전자는 초기 세탁통이 움직일 때 의류 재질에 따라 발생하는 전류 데이터를 세탁기에 학습시켰는데요. 이 학습 데이터를 기반으로 AI가 세탁물 무게, 습도, 재질을 분석하고, 옷감 손상을 최소화하는 모션으로 세탁·건조를 진행합니다.
건조기를 필수가전 반열에 올린 일등공신, 인버터 히트펌프도 빼놓을 수 없죠. 히트펌프는 냉매를 순환시켜 발생한 열로 빨래가 머금은 수분을 빨아들입니다. 이러한 저온 제습 방식의 건조기술은 옷감보호에 유리합니다. 여기에 모터 속도를 조절해 상황에 따라 필요한 만큼 작동하는 인버터 기술까지 더해 높은 에너지 효율을 자랑합니다.
세탁부터 건조까지 한 번에! 꿈의 기술 구현한 ‘트롬 워시콤보’
트롬 워시콤보는 시작 버튼만 한 번 누르면 세탁 후 건조까지 그 자리에서 끝내는 올인원 융복합 가전입니다. 세탁과 건조 용량은 각각 25kg, 15kg인데요. 기존 동급 세탁기 한 대와 동일한 컴팩트한 사이즈로 좁은 장소에도 설치 가능합니다.
게다가 고객은 트롬 워시콤보의 인공지능 모드로 3kg의 세탁물(면 50%, 폴리에스터 50%)을 세탁부터 건조까지 99분에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LG 씽큐(LG ThinQ) 앱에서 원하는 시간에 건조가 끝나도록 예약 설정할 수도 있어 더욱 편리하죠.
트롬 워시콤보 하단에는 4kg 용량의 통돌이세탁기 ‘미니워시’를 추가해 드럼세탁기•건조기•미니워시를 3-in-1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워시콤보로 세탁•건조를 진행하면서 동시에 섬세한 의류나 속옷, 아이옷 등을 분리 세탁할 수 있어서 활용도가 높습니다.
LG전자는 필터 관리와 세제함 위치 등 트롬 워시콤보를 사용하는 고객을 위한 디테일한 사용 편의성도 강화했습니다. 고객은 슬라이딩 방식의 ‘슬라이드 먼지 필터’로 먼지를 간편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동세제함’이 상단에 있어 허리를 굽히지 않고 편하게 세제나 섬유유연제를 투입할 수 있습니다.
고객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세탁•건조 솔루션
LG전자는 워시타워와 워시콤보로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는 세탁•건조 솔루션 풀라인업을 완성했습니다.
대용량 빨래를 자주하는 고객은 세탁기 위에 건조기를 결합한 원바디 제품 워시타워를, 혹은 공간에 따라 세로나 가로 모두 설치할 수 있는 트롬 세탁기와 건조기 세트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설치공간이 좁거나 세탁부터 건조까지 한 번에 끝내고 싶은 고객의 경우, 새로운 올인원 세탁건조기 워시콤보를 선택할 수 있죠.
고객은 제품 구매 후에도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필요한 기능들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바로 LG 씽큐 앱을 통해서 말이죠. LG전자의 워시타워와 워시콤보는 원하는 기능을 필요할 때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UP가전입니다. 따라서 필요에 따라 미세플라스틱 케어 코스, 종료 후 세탁물 케어 등 혁신적인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빨래와 건조를 한 번에 해결하는 차원이 다른 세탁경험으로 필수 가전 반열에 오른 LG전자 워시타워와 워시콤보. 에너지 효율과 공간 활용도는 물론, 디테일한 편의성까지 고려한 LG전자 복합형 세탁건조기로 한층 편리한 라이프스타일을 누려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