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들의 권리와 복지를 증진하고, 강아지를 키우는 책임 있는 주인으로서의 역할을 강조하기 위해 마련된 특별한 날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다가오는 3월 23일은 전 세계 강아지들을 위한 ‘국제 강아지의 날’ 인데요. 전 세계 강아지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LG전자는 어떤 활동들을 선보이고 있을지 오늘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반려동물 천만 시대, 급증하는 유기동물
고령화, 1인 가구 증가, 코로나19 팬데믹 등 사회적 변화로 인해 반려동물을 기르는 사람들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실제로 KB경영연구소가 발표한 ‘2023 한국 반려동물 보고서’에 따르면, 2022년 말을 기준으로 개·고양이 등 반려동물을 기르는 반려가구의 수는 552만 가구를 기록했는데요. 이는 곧 대한민국 전체 인구 중 1,262만 여 명이 반려동물과 함께 생활하고 있는 것과 같다고 합니다.
하지만 증가하는 반려동물 가구에 따라 유기동물에 대한 문제도 사회적 이슈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최근 몇 년간 집계된 구조·보호된 유실·유기동물의 수는 매년 10만 마리 이상으로 집계되고 있으며, 동물 학대 신고도 2021년 5,197건에서 2022년 6,594건으로 약 20% 증가했죠. 이처럼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유기동물로 인해 이들의 자원과 공간은 턱없이 부족합니다.
모두가 한 마음으로 실현하는 ’같이의 가치’
LG전자는 유기동물에 대한 인식 개선과 선행을 실천하기 위해 사내 임직원 봉사 동아리 ‘피터팬 봉사단’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피터팬 봉사단은 지난 2018년 3월부터 최근까지 동물구호단체 ‘팅커벨프로젝트’에서 운영하는 유실유기동물입양센터를 방문해 매달 시설관리, 알림 활동, 사료 및 약품 지원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LG전자 사회공헌팀에서 주관하는 사회적 기부행사가 있을 때마다 동물입양센터에 펫케어 세탁기, 건조기, 공기청정기 등을 기부하고 있죠. 지난 해 11월에는 동물복지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3 서울특별시 자원봉사 유공자 표창 수여식’ 에서 기업 부문 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답니다.
LG전자는 지난 해 2월 고객과 함께하는 특별한 기부 캠페인을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고객들은 캠페인에 참여하기 위해 직접 촬영한 반려동물 사진을 LG전자 공식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공유했는데요 공유 50건 당 ‘LG 퓨리케어 오브제컬렉션 360˚ 공기청정기 알파(펫 필터)’ 1대를 ‘팅커벨프로젝트 유기견 보호센터’에 기부할 수 있었습니다. 해당 캠페인은 약 일주일 만에 7,319명의 고객이 참여할 만큼 성황리에 마무리되었고, 특히 우리나라 피겨스케이팅 국가대표 차준환 선수까지 참여하면서 더 큰 화제를 모았죠.
지난 해 3월에는 국제 강아지의 날을 맞아 펫 공기청정기 판매 금액의 1%에 해당하는제품을 동물복지단체에 기부하는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결과적으로 총 3,600만원 상당의 ‘LG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 알파UP 펫’ 제품을 한국유기동물복지협회에 전달했습니다. 이처럼 LG전자는 반려인과 반려견이 더불어 살아가는 삶을 만들어가기 위해 다양한 방면으로 선행을 실천하고 있답니다.
반려인과 반려견이 함께하는 일상의 행복
LG전자는 반려인과 반려동물이 더욱 쾌적한 일상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펫케어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난 2월 출시한 LG 퓨리케어 오브제컬렉션 360˚ 공기청정기와 에어로타워에 탑재된 ‘펫 모드’는 일반 모드 대비 최대 90.9% 더 강력한 풍량으로 반려동물의 주 생활공간을 집중 청정합니다. 또한,탈취 성능까지 갖춘 ‘360˚G 펫필터’가 반려동물의 냄새 원인 물질이 되는 5대 유해가스를 제거해줍니다.
뿐만 아니라 LG전자의 세탁기, 건조기 등 다양한 제품에서도 펫케어 기능들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LG 트롬 세탁기에 탑재된 ‘펫케어 세탁 코스’는 반려동물의 배변이나 얼룩 등 침구류의 오염을 빠르게 제거해주는데요. 특히 사람보다 민감한 피부를 가진 반려동물을 위한 ‘4중 안심헹굼’으로 잔류세제 걱정 없이 깨끗한 의류관리가 가능합니다. 또한 ‘트루스팀’ 기술을 활용한 펫케어 탈취 코스는 반려인과 반려동물 의류에 남은 냄새들을 제거해 산뜻함을 선사하죠.
LG 트롬 건조기에는 정밀한 통회전과 펫케어 건조볼로 의류에 묻은 털을 털어주는 펫케어 건조 코스 기능이 적용되었습니다. 고객은 드럼통의 회전속도를 조절해 펫케어 건조볼의 유동반경을 넓혀 반려동물의 털을 94%*까지 제거할 수 있는데요. 이렇게 털어낸 반려동물의 미세한 털은 펫케어 전용 필터로 효과적으로 채집이 가능합니다. 펫케어 전용 필터의 내부에는 ‘펫필터’가 추가되고 외부필터는 더 촘촘한 그물망으로 업그레이드되어 반려동물의 미세한 털까지 촘촘하게 채집할 수 있습니다.
봉사활동, 기부를 비롯해 제품 하나하나에 담긴 따뜻한 배려로 모두가 더불어 살아가는 삶을 만들어가는 LG전자. 다가오는 3월 23일 국제 강아지의 날, LG전자와 함께 ‘같이의 가치’를 함께 실천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