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야구장이 된 우리 집? 집에서 즐기는 현장감 넘치는 야구 경기

2024-03-25 LG전자

지난 2023년 LG 트윈스가 29년 만에 우승을 거머쥐며 엄청난 화제가 된 KBO 한국시리즈. 3월 23일 본격적인 프로야구 개막으로 다시 그 열기가 달아오르고 있습니다. 그 뜨거운 현장감 그대로 집에서도 느끼고 싶지만, 저마다의 이유로 매번 직관을 가기란 쉽지 않은데요. 중계를 보며 생생한 현장감을 느낄 수는 없을까요? LG TV가 야구 경기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하는 방법,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언제, 어디서 하든 바로 앞에서 보는듯한 생생함을 선사하는 2024년형 LG 올레드 ∙ QNED TV

2024년형 LG 올레드 TV
2024년형 LG 올레드 TV

보통 저녁에 진행하는 야구 중계 특성상 주변이 어두워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2024년형 LG 올레드 TV는 백라이트 없이 픽셀 하나하나가 스스로 빛나 사실적인 컬러와 완벽한 블랙을 구현합니다. 특히 어두운 곳과 밝은 곳 사이의 표현이 뛰어나 살아있는 듯한 생생한 현장감을 선사합니다. 게다가 눈에 피로감을 주는 블루라이트를 줄여 오랜 시간 편안하게 경기에 몰입할 수 있습니다.

스포츠 경기 시청 시 가장 중요한 요소, 바로 ‘화질’이죠. 많은 스포츠 팬들은 마치 현장에 있는 생생한 몰입감을 위해 경기 시청 시 고화질의 디스플레이를 선호합니다. 이런 고객 니즈를 위해 LG전자는 이번 2024년형 제품에 한 층 업그레이드 된 알파 프로세서를 탑재했습니다. 알파 9 AI 프로세서 Gen7의 혁신적인 AI 딥러닝 기술로 디테일이 살아있는 화질과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AI 화질 프로로 딥러닝 알고리즘을 기반한 AI 4K 업스케일링을 적용해 더욱 부드럽고 선명한 4K 화질을 자랑하죠.

또한 AI 사운드 프로는 영상의 사운드를 분석해 가상의 스피커 채널을 추가하는(업믹싱) AI 기술로 실감나는 음질을 제공합니다. 버추얼 9.1.2 서라운드는 마치 공간을 둘러싸는 입체적 사운드를 통해 차원이 다른 몰입감을 선사합니다. 또한, 장르에 맞춰 변화하는 ‘AI 장르 맞춤 사운드’로 콘텐츠 장르에 따라 실시간 오디오 밸런스를 조정해 장르에 최적화 된 사운드로 영상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AI 공간 인식 사운드’를 빼놓을 수 없는데요. AI가 공간의 크기와 가구 배치 등을 자동으로 인식해 어느 곳에서나 최적화된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webOS 리뉴(Re:New) 프로그램이 적용된 2024년형 LG 올레드 TV와 LG QNED TV
webOS 리뉴(Re:New) 프로그램이 적용된 2024년형 LG 올레드 TV와 LG QNED TV

2024년형 LG 올레드 TV와 LG QNED TV에는 webOS 리뉴(Re:New) 프로그램이 적용되었습니다.
LG 스마트 TV 최초로 최대 5년간 webOS 버전 업그레이드를 지원해 스마트폰처럼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별도의 셋톱박스 없이 다양한 채널을 무료로 시청할 수 있어 내가 원하는 팀의 스포츠 경기를 자유롭게 시청할 수 있죠. 인공지능 리모컨으로 더 스마트하게 스포츠 경기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 내가 좋아하는 팀의 경기를 미리 알려줘서 원하는 경기나 팀에 관한 정보를 TV 시청 중에도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인공지능 맞춤검색으로 궁금했던 경기 결과 등을 바로 찾아보는 것도 가능합니다.

경쾌한 타격음도 현장 그대로, 2024년형 LG 사운드바

2024년형 LG 사운드바
2024년형 LG 사운드바

함성 소리, 타격음 등 현장 사운드는 야구를 볼 때 포기할 수 없는 것 중 하나입니다. 사운드를 통해 느낄 수 있는 생생한 현장감 때문인데요. 2024년형 LG 사운드바는 풍부한 사운드로 특별한 야구 시청 경험을 선사합니다. 특히 이번 LG 사운드바는 AI 사운드를 통한 풍부한 입체 사운드를 구현하여 경기의 몰입감을 높입니다. AI가 스피커에서 나온 소리의 반사를 분석해 실내 공간의 크기와 형태를 감지하고 소리를 보정하는 AI 룸 캘리브레이션 기능이 강화되어 생생한 현장 사운드를 그대로 들려 주죠. 또한 TV 스피커와 사운드바의 스피커를 동시에 활용하는 ‘와우 오케스트라(WOW Orchestra)’ 기능으로 한층 더 풍부한 사운드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

LG 올레드 TV, LG QNED TV 등 프리미엄 LG TV와 무선 연결이 가능한 2024년형 LG 사운드바는 함께 이용하면 그 효과가 더 커져 현장감을 두 배로 느낄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LG TV와 무선 연결 중에도 최신 입체 음향 기술이 지원 돼 음질 저하 없는 생생한 입체 음향을 방 안 가득 채울 수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TV 리모컨으로 LG TV의 WebOS 홈화면 메뉴에서 스포츠 맞춤형 사운드 모드로 손쉽게 조절이 가능합니다.

경기장에서 먹었던 맥주, 그 맛 그대로 즐길 수 있는 LG 홈브루

LG트윈스 소속 (왼쪽부터)김윤식, 오지환, 홍창기 선수와 LG홈브루가 함께하는 홈파티 화보컷
LG트윈스 소속 (왼쪽부터)김윤식, 오지환, 홍창기 선수와 LG홈브루가 함께하는 홈파티 화보컷

‘야푸’, 일명 야구 푸드를 먹으러 야구 경기를 보러 간대도 과언이 아닌 요즘, 집에서도 야구 푸드는 빠질 수 없습니다. 그 중에서도 예전부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음식이 바로 ‘치맥’인데요. LG 홈브루와 함께라면 집에서도 시원하고 신선한 홈메이드 맥주를 즐길 수 있습니다. LG 홈브루는 집에서도 다양한 수제 맥주를 만들 수 있는 프리미엄 수제 맥주 제조기입니다. 발효부터 숙성, 보관의 복잡하고 어려운 맥주 제조 과정을 자동화하여 캡슐형 맥주 원료 패키지와 물을 넣으면 맥주가 완성되어 손쉽게 제조가 가능합니다.

캡슐의 종류도 다양합니다. 인디아 페일 에일, 흑맥주, 밀맥주, 레드 에일, 스파이시 등의 캡슐로 개인에게 맞는 맥주 제조가 가능합니다. 이 외에도 직접 맥주 원료를 조합하여 800가지 이상의 다양한 맥주를 제조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많은 종류의 맥주 제조가 가능하여 치킨 외에도 요즘 떠오르는 야구 푸드인 크림 새우, 타코야끼 등에 맞는 맥주를 제조해 즐길 수도 있습니다.

생생한 경기는 물론이고 현장의 분위기도 우리 집에 그대로! LG전자 가전이 전하는 현장감 넘치는 야구 경기로 집에서도 몰입도 높은 KBO 한국시리즈를 경험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