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속 LG전자] #15 프로 자전거 라이더의 일상, 편리하게 물들이다

2023-05-10 울타리야

📣 Editor’s Talk : 포근해지는 날씨에 자전거를 타며 바람을 즐기는 라이더들이 늘고있는데요. 평일에는 실내 트레이닝을, 주말에는 야외에서 자전거를 타며 훈련을 즐기는 프로 라이더의 이야기! 라이딩 라이프스타일에 스며든 씬스틸러 LG전자 제품도 함께 확인해보세요!

프로 라이더 8년차의 일상

블로그 ‘자덕 울타리야의 일상생활’을 운영하고 있는 울타리야

울타리야의 한마디 "라이딩은 자신이 노력한 만큼 답을 주는 솔직한 운동이에요"
블로그 ‘자덕 울타리야의 일상생활’을 운영하고 있는 울타리야

안녕하세요. 저는 경기남부에서 라이딩을 하고 있는 8년차 라이더, 울타리야입니다. 국내 최고권위의 동호인 도로사이클투어 MCT(Masters Cycling Tour)를 참가하는 Team Lunatic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평일에는 주로 실내 훈련을 하고 주말에는 야외 라이딩을 즐기고 있습니다.

저는 외로운 타지생활 중 TV를 시청하다 뚜르드 프랑스 경기를 보게 되었고, 선수들이 자전거 타는 모습에 반해 라이딩에 입문하게 되었습니다. 라이딩은 자신이 노력한 만큼 답을 주는 솔직한 운동입니다. 같은 코스를 라이딩 하더라도, 노력한 만큼 기록이 단축되는 것을 보며 강한 성취감을 느낄 수 있죠. 또한, 라이딩을 하면서 다양한 풍경도 볼 수 있고 새로운 길도 알아가는 재미가 있습니다. 오르막을 오를 때에는 힘들지만 힘듦을 극복하는 과정에서 즐거움을 느끼기도 합니다.

필드 라이딩을 즐겨하는 울타리야님의 모습
필드 라이딩을 즐겨하는 울타리야님의 모습

올해는 라이딩 마일리지 2만km와 MCT 대회에서 유의미한 성과를 거두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가만히 있어서는 목표를 달성할 수 없기 때문에 끊임없는 노력이 필요한데요. 실내, 야외 훈련을 하는데 LG전자 제품들을 요긴하게 활용하고 있습니다.

실내에서 야외까지, 건강하고 스마트한 라이딩을 위한 팁

1) LG 그램과 함께 즐기는 실내 라이딩 훈련

실내 훈련을 위해 LG 그램을 이용하여 ZWIFT 프로그램에 참여
실내 훈련을 위해 LG 그램을 이용하여 ZWIFT 프로그램에 참여

‘ZWIFT’는 컴퓨터와 스마트 트레이너를 이용해 전 세계 사람들과 온라인에서 라이딩을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블루투스 통신을 통해 정보를 주고 받기 때문에, 네트워크가 불안정한 노트북을 사용하면 데이터가 드랍 되는 현상이 많이 발생합니다. LG 그램은 트래픽이 많은 프로그램을 작동해도 고사양으로 높은 처리 속도를 보여줍니다. LG 그램의 안정성과 낮은 지연 시간 덕분에 실내 훈련 시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LG 스탠바이미’는 제가 가장 가지고 싶은 제품이기도 합니다. 스탠드형이라 사이클과 높이도 딱 맞고, 27인치 대화면 덕분에 ZWIFT로 운동 할 때 연결하면 더 생동감과 재미를 줄 것 같습니다.


2) 깨끗한 의류 관리를 위한 현명한 선택, LG 트롬 트윈워시

일상복과 운동복을 나눠서 세탁할 수 있는 LG 트윈워시 드럼(좌)과 통돌이(우)
일상복과 운동복을 나눠서 세탁할 수 있는 LG 트윈워시 드럼(좌)과 통돌이(우)

저는 몸에 열이 많아 평소에도 땀을 많이 흘리는데요, 운동을 하면 더 많이 흘립니다. 땀으로 축축해진 자전거 의류를 바로 세탁하지 않으면 박테리아가 생길 수 있죠. 특히 자전거를 탈 때 입는 빕(Bib)의 경우 패드가 부착되어 있어, 더욱 박테리아를 주의해야 합니다. 의류 기능을 보호하기 위해 전용세제를 사용해야 하므로, 기능성 의류와 일상복을 함께 세탁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LG 트롬 트윈워시의 장점을 적극 활용하고 있습니다. LG 트윈 워시는 드럼과 통돌이의 조합으로 구성되어 있는 세탁기입니다. 그래서 평상시 일상복은 드럼세탁기를 이용해서 이용해 세탁을 하고, 운동복은 통돌이를 이용해 빨래하죠.

“드럼과 통돌이의 조합으로
일상복과 운동복을 위생적으로 관리해요”

작은 사이즈의 통돌이에도 울모드가 있어 의류 손상이 거의 없이 오랫동안 운동복을 입을 수 있습니다. 자전거 의류 외에도 러닝이나 테니스 의류도 통돌이를 통해 의류 기능성은 물론 위생까지 관리할 수 있죠.


3) 실내부터 실외 라이딩까지, LG 코드제로 A9으로 깔끔한 마무리

LG 코드제로A9 물걸레를 이용해 매트에 흘린 땀을 청소
LG 코드제로A9 물걸레를 이용해 매트에 흘린 땀을 청소

평일에는 주로 집에서 실내 훈련을 하는데요. 운동하고 나면 운동 매트에 땀이 쏟아집니다. 이를방치하면 세균이 번식할 수 있기 때문에 운동 후 바로 닦아주어야 합니다. 이 때 LG코드제로 A9 물걸레 킷을 이용하여 땀을 닦으면서 운동하는 공간을 위생적으로 관리하고 있죠. 운동하고 지친 상황에서 쭈그리지 않고, LG 코드제로 A9으로 편하게 서서 호흡 고르면서 물걸레 청소를 할 수 있습니다.

다용도 흡입구를 활용하여 자전거를 청소하는 LG 코드제로A9
다용도 흡입구를 활용하여 자전거를 청소하는 LG 코드제로A9

주말에 필드 라이딩을 하고 오면 자전거에 흙먼지가 묻어 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자전거를 집에 보관하기 때문에, 흙먼지를 닦아야 합니다. 신발장에 자전거를 세워둔 뒤 코드제로의 강력한 흡입력으로 1차 세척을 하고 들어옵니다. 보호 흡입구인 다용도 흡입구를 활용하여 바퀴부터 틈새 사이를 꼼꼼하게 청소할 수 있습니다. 위생적으로 운동하도록 도와주는 LG 코드제로 A9이 있어 든든합니다.


4) 닭가슴살 전용 공간이 된 LG 디오스 김치톡톡

냉동 모드로 설정하여 체중관리 식품을 보관하는 LG 디오스 김치톡톡
냉동 모드로 설정하여 체중관리 식품을 보관하는 LG 디오스 김치톡톡

로드바이크를 타기 위해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바로 체중관리입니다. 체중이 적게 나갈 수록 라이딩에 유리하기 때문에 식단 관리가 필요하죠. 저녁에는 탄수화물 섭취를 최소화 하기 위해 샐러드와 닭가슴살을 먹습니다. 하지만 많은 양의 닭가슴살을 모두 보관하기에는 냉동실이 협소합니다. 이때 LG 디오스 김치톡톡 냉장고 한편을 냉동실로 만들어 사용하면 됩니다. 재료에 맞춰 칸을 분리할 수 있고, 냉기와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해주죠. 냉동실이 부족해도 김치냉장고를 활용할 수 있어서 걱정 없습니다.


깨끗한 운동화 관리를 위해 출시된 LG 스타일러 슈케이스 ·슈케어
깨끗한 운동화 관리를 위해 출시된 LG 스타일러 슈케이스 ·슈케어

최근에는 LG 스타일러 슈케어에 관심이 생겼습니다. 운동할 때 땀을 많이 흘리고, 실내 훈련 시 신발에도 땀이 들어 갑니다. 항상 ‘신발 속에 세균이 있지는 않을까’ 걱정을 하지만 매일 세탁할 수 없어서 어쩔 수 없다는 생각이었습니다. 자전거를 탈 때 신는 클릿슈즈는 일반적인 신발과 다르기 때문에 세척하는 게 어렵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쾌적한 상태로 신발을 관리할 수 있는 LG 스타일러 슈케어를 눈여겨보고 있습니다.

이 글을 읽은 예비 라이더들에게

완주를 향해 달리고 있는 울타리야님

울타리야님의 한마디 "완주 지점을 통과할 때 환희의 순간을 경험해보세요"
완주를 향해 달리고 있는 울타리야님

2022년에 참가한 ‘설악그란폰도’가 기억에 남습니다. 우리나라 대회 중 가장 힘든 코스로, 208km의 거리에 획득고도만 약 3000m를 완주해야 합니다. 약 9시간 정도를 달린 끝에 완주 지점을 통과할 때 강렬한 성취감에 저도 모르게 소리를 질렀던 그 환희의 순간이 지금도 기억에 남네요. 예비 라이더분들도 꾸준한 운동을 통해 꼭 그 순간을 경험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자전거는 솔직한 운동이라서 많이 타면 탈 수록 더 잘 타게 됩니다. 무조건 많이만 타는 것이 아닌, 바른 자세로 오래 훈련하면 조금 더 빠르게 실력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알아서 잘 딱 깔끔하고 센스있는 가전제품을 사용하면, 편하고 위생적으로 운동을 즐길 수 있을 거에요!

*획득고도: 라이더가 오른 모든 오르막거리를 모두 합친 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