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ditor’s Talk : 반려동물을 가족의 일원으로 대하는 사람들이 늘면서, ‘동물(Pet)’과 ‘가족(Family)’을 합친 ‘펫팸족’이라는 단어도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데요. 알레르기가 있음에도 고양이와 함께 하는 집사의 이야기, 궁금하지 않나요? 좌충우돌 고양이 집사의 라이프스타일에 스며든 LG전자 제품의 활약도 소개합니다
운명의 똑냥이, ‘참깨’와 함께 하는 일상
안녕하세요. 반려묘 ‘참깨’와 함께 하는 일상을 기록 중인 블로거 ‘고등어냥’입니다. 참깨는 저희 부부에게 달콤하고도 쓴 ‘첫사랑’ 같은 존재예요. 제가 고양이 알레르기가 있다는 것을 알려준 동물 친구이기 때문이죠. 친정에도 고양이가 있기 때문에 저에게 고양이 알레르기가 있는 줄 몰랐는데요. 갑자기 발현된 심상치 않은 증상에 검사를 해보니 고양이 알레르기 5단계라는 충격적인 결과를 받았습니다. 7년차 집사가 된 지금은 노하우가 생겨서 큰 탈 없이 참깨와 행복하게 생활하고 있습니다.
참깨와의 첫 만남은 특별했죠. 커뮤니티에서 우연히 발견한 ‘고양이 입양하실 분 구합니다’ 게시물을 보고, 아기 참깨에게 마음을 몽땅 빼앗겼습니다. 며칠 밤을 고민하고, 머릿속으로 우리 부부의 50대 이후 삶까지 그려낸 후에 참깨의 입양을 결심했죠. 반려묘 참깨는 늘 집사가 보이는 곳에서 그루밍하는 사랑둥이예요. ‘앉아’, ‘손’, ‘하이파이브’ 등 다양한 트레이닝 묘기도 선보이는 똑냥이기도 합니다. 참깨와의 행복한 일상을 위해 꾸준한 고양이 털/먼지 제거가 중요한데요. LG전자 가전 집사님들도 저를 도와주고 있습니다(웃음).
고양이 알레르기 있는 집사가 깔끔하고 슬기롭게 사는 법
(1) 고양이 털과의 전쟁! 집사의 비장의 도구
반려묘를 키우다 보면 뿜어내는 털에 한숨이 나올 때가 있는데요. 고양이 털은 사람과 달리 아주 가늘고 가벼워서 공기 중에 흩날려요. 집안 곳곳 달라붙어 떨어지지도 않죠. 저는 참깨와 더 잘 지내기 위해 공기청정기와 세탁기∙건조기를 구매했어요. LG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 플러스를 선택한 이유는 센서가 아주 똑똑하기 때문이에요. 조금만 공기 질이 달라져도 그에 맞춰 청정해주는 센서 덕분에 반려묘가 털을 뿜어내며 달려올 때 유용하죠. 특히 화장실 모래 갈이를 할 때 은근한 냄새도 해결해 준답니다. 또 미세한 고양이 털을 공기청정기 하단의 펫 필터가 한 번 걸러주니까 공기청정기 필터 수명도 더 오래 유지돼요.
“필터에 모여있는 털을 보며, 큰 보람을 느끼죠”
집사라면 세탁한 수건에 고양이 털이 고스란히 묻어 있어 세안 후 다시 고양이 털을 얼굴에 뒤집어 쓴 경험이 있을 텐데요. 반려묘를 닦은 수건도 세탁기와 건조기를 통하면 털이 싹 걸러지기 때문에 털과의 전쟁으로부터 해방될 수 있어요. 반려묘와 함께 쓰는 침구도 가볍게 털고, 이불 코스로 쉽게 세탁하고 건조할 수 있어서 행복해요. 세탁과 건조를 마친 후 필터에 모여 있는 참깨의 털을 보면 뿌듯하죠.
(2) 고양이와 집사 모두의 여름나기를 위한 필수템
동물들도 더위에 스트레스를 받는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특히 사람보다 체감 온도가 높기 때문에, 고양이를 위한 여름철 에어컨 온도는 27도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단순 바람으로 더위를 식히기 보다는 공기 전체를 차갑게 만들어야 해요.
“반려묘에게 덜 자극적이면서도, 시원한 환경을 유지해요”
저희는 LG 휘센 에어컨을 사용하며 바람 방향을 원하는 대로 지정해서 반려묘 참깨가 쾌적하게 지낼 수 있도록 신경 씁니다. 또한, 외출할 때 집에 사람이 없어도 반려묘가 덥지 않도록 ThinQ앱으로 작동을 제어할 수 있죠. 특히 소음이 적어, 고양이에게 덜 자극적이면서도 시원한 환경을 만들어 주죠.
(3) 집냥이와 집사가 함께 즐기는 새해 일출
서재에는 부부의 작업 겸 게임 공간이 있어요. 둘 다 게임을 좋아해서 게이밍에 최적화된 LG 게이밍 모니터를 구매했죠. 집사들이 모니터 앞에 있는 시간이 많다 보니 반려묘 참깨도 역시 모니터 앞에 오랜 시간 앉아있는데요. LG 게이밍 모니터는 상하좌우 움직임이 편해서 반려묘가 앞에 있어도 화면을 가리지 않을 수 있어서 좋아요.
“모니터 속 새해 일출을 반려묘와 함께하는 건, 우리 가족의 오래 남을 추억이죠”
참깨와 함께 지낸 이래, 매년 새해 일출은 LG 모니터로 게임 속 명소에서 함께 하고 있답니다. 벌써 5번째 1월1일 일출을 참깨와 함께 보았어요. 우리 가족의 새해 약속이자 오래 남을 추억이죠. 고양이와 함께 일출 보기, 어렵지 않죠?
* 희망사항: 반려동물을 위한 장난감 살균 모드 가전은 없을까요?
요즘은 외출 후 옷을 깨끗하게 관리해주는 LG스타일러를 눈여겨 보고 있어요. 반려묘와 함께 지내다 보니 외부에서 묻어 왔을 바이러스나 세균이 반려묘를 위협하지는 않을까 걱정될 때가 있어요. 현관에 소독제를 뿌리기도 하지만, LG스타일러로 옷을 관리한다면 더욱 확실하겠죠. 반려동물 장난감 살균 모드 같은 가전도 있으면 좋겠어요. 매일 입에서 물고 빠는 장난감의 위생 관리를 위해서요!
이 글을 읽은 예비 집사들에게
반려묘와의 생활을 수백 번 그려본 후 입양했지만, 상상과 실제 생활은 전혀 달랐습니다. 낯선 공간에 온 아기 참깨가 밤새도록 울어 잠 한숨 못 자고 출근할 때도 있었죠. 요즘엔, 잘 잤냐고 묻는 듯 참깨가 얼굴 앞에서 골골송을 부를 때마다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있지만요.
반려묘와의 생활을 꿈꾸는 분들은 본인에게 알레르기가 있는지, 있다면 어떻게 대처할지, 노묘나 환묘가 되었을 때 어떻게 생활할지 등을 입양 전 미리 고민해 보세요. 고양이 콘텐츠를 좋아하는 ‘랜선 집사’에서 ‘진짜 집사’가 된다는 것은 미혼에서 기혼이 되는 것만큼이나 라이프스타일이 크게 달라지기 때문이죠. 펫 기능을 갖춘 가전제품이나 기기를 적절히 활용해 스마트하고 편안한 냥집사 라이프스타일을 누릴 수 있다면, 반려묘와 맺은 소중한 인연 행복하게 이어갈 수 있을 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