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업가전-기고글-디자인-01

디바이스의 한계를 뛰어넘어 고객경험을 혁신하는 LG UP가전에 대해 이야기하다

필요와 욕구의 차이 Needs(필요) 개념: 필요한 것, 결핍을 느끼는 것에서 시작. 근본적인 욕구, 보편성이 있으며 변하지 않음. 예: 신발이 필요하다 목이 마르다. 제품/서베스형태: 필수품 Wants(욕구) 개념: 원하는 것, 필요(Needs)를 만족시키는 것에서 시작, 시대적 트렌드, 문화, 개인의 취향과 경험에 따라 변화 (예: 나이키 신발, 탄산음료가 먹고싶다) 필요로부터 발생 (예: 나이키 신발의 욕구는 신발의 필요에서 발생) 제품/서비스형태: 기호품 출처: Feedough, needs VS wants - understanding the difference in marketing Dr.Vidya Hattangadi Marketing and the unending cycle of needs, wants and desires

디바이스의 한계를 뛰어넘어 고객경험을 혁신하는 LG UP가전에 대해 이야기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