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산 제품의 사용법을 몰라 당황하신 적 있으신가요? 매년 소비자들은 새로운 기능이 탑재된 제품을 만날 수 있지만, 신기능을 사용하는 것이 익숙하지 않아 어려움을 겪기도 하는데요. 실제로 사용방법이 헷갈려 인터넷을 검색하거나 사용 설명서를 확인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오늘은 LG 코드제로 A9S와 올인원타워를 사용하는 고객들이 궁금해하시는 질문을 모아봤습니다.
LG 코드제로 A9S 사용법
1. 초기 조립 방법
택배로 제품을 배송받았을 때, 혹은 청소기 세척을 위해 제품 분해를 한 후 청소기 조립이 필요한 순간이 있는데요. 사용 설명서를 읽어보고 인터넷을 찾아봐도 이 부품을 여기 끼우는 게 맞는지 고민될 때도 있죠. 이런 분들을 위해 LG 코드제로 A9S 조립 방법을 쉽게 알려드리겠습니다.
LG 코드제로 A9S는 본체, 배터리, 파이프, 흡입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부품을 조립할 때에는 딸깍 소리가 날 때까지 끝까지 결합해야 합니다. 특히 배터리는 확실하게 조립되지 않을 경우 사용 중 바닥으로 떨어져 상해를 입거나, 제품 손상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더욱 주의해 주세요.
2. 배터리 분리 및 관리방법
앞서 배터리 결합에 주의를 부탁드렸는데요. 제품을 사용하다 보면 배터리 수명이 다 되어 교체가 필요하거나, 충전을 위해 직접 분리해야 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이때 배터리 레버와 후크 양쪽을 세게 누르면서 청소기 본체에서 분리하면 되는데요. 배터리가 바닥으로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안전을 고려해 충분한 힘을 주어 분리해야 합니다.
3. 흡입력 조절 및 터보 모드 사용법
LG 코드제로 A9S는 흡입력 조절이 ‘약, 강, 터보’모드로 가능합니다. 처음 제품의 전원을 켜면 ‘약’모드로, 이 상태에서 ‘+’버튼을 한번 누르면 ‘강’모드로, 3초 이상 누르고 있으면 ‘터보’모드로 작동하죠. 제품을 사용하다 보면 카펫을 청소할 때처럼 강한 흡입력이 필요한 순간이 있는데요. 이때 ‘터보’모드를 활용한다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무더운 여름, 덥고 습한 날씨 때문에 실외에 조금만 있어도 지치는 기분이 들기 마련입니다. 우리가 사용하는 가전제품 역시 마찬가지인데요. 여름철 습도에 취약해 각별한 관리가 필요하죠. 특히 청소기는 습기로 인해 먼지통 안에서 먼지가 서로 엉겨 붙어 내부가 지저분해질 수 있으므로 주기적인 관리가 필요한데요. 여름철 청소기 관리법, 지금 소개해드리겠습니다.
LG코드제로 A9S 관리 방법
1. 관리의 시작, 먼지통 자주 비워주기
청소기 관리의 시작은 먼지통을 자주 비우는 일입니다. 하지만 먼지통을 열기만 해도 먼지가 날려서 자주 비우는 것은 여간 귀찮은 일이 아닐 수 없는데요. LG 코드제로 A9S는 이 부분에서 편리함을 갖추기 위해 ‘간편 비움 시스템 레버’를 만들었습니다.
간편 비움 시스템은 LG 코드제로 A9S에 새롭게 탑재된 기능 중 하나입니다. 제품 내에 기본 탑재되어 있기 때문에, 별도의 제품 구매나 탈부착 없이도 먼지통을 간편하게 비울 수 있게 도와주죠. 그럼 이 기능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아볼까요?
먼저, ‘간편 비움 시스템 레버’를 아래로 눌러서 먼지통 안에 있는 먼지들을 압축합니다. 그 후 ‘먼지통 덮개 분리 버튼’을 눌러 압축된 먼지들을 배출합니다. 이 기능을 통해 머리카락같이 처리가 어려운 먼지들도 단 두 번의 동작으로 간단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그 후 물티슈 등을 이용해 먼지통 내부를 닦아주시면, 100점짜리 먼지통 관리가 될 수 있습니다.
추가로 올인원타워에서 먼지를 비우기 전에도 이 ‘간편 비움 시스템 레버’를 몇 번 눌러주세요. 먼지통을 보다 깨끗하게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된답니다.
2. 3종 필터 관리하기
LG 코드제로 A9S는 세 가지 필터를 통해 3중으로 먼지를 걸러준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하지만 그만큼 필터 중간중간에 먼지들이 쌓여있기 쉽고, 냄새를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때문에 먼지통 관리만큼 중요한 게 바로 3종 필터 관리입니다.
관리법을 알아보기 전, 먼저 필터의 종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지통 내부의 금속망 필터, 본체 위쪽의 배기필터, 그리고 배기필터를 분리하면 나오는 프리필터가 그것인데요.
배기필터는 먼지가 떨어져 나갈 수 있도록 탈탈 털어주시고, 금속망 필터와 프리필터는 주기적으로 물 세척해주세요. 그 후, 세 가지의 필터를 모두 바람이 잘 통하는 그늘에서 완전히 건조한 후 조립해주세요.
여기서 잠깐! 금속망 필터와 배기 필터는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곤 반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한 데 비해, 프리 필터는 소모품으로 분류가 된다는 사실! 추가로 필터를 구매하고 싶으시다면 LG전자 서비스 센터 혹은 LG전자 홈페이지에서 추가 구매하여 교체 부탁드립니다.
3. 흡입구와 연장관 관리하기
청소를 열심히 하다 보면 자연스레 마룻바닥 흡입구와 연장관이 지저분해지기 마련입니다. 이 부분이 많이 지저분해지면, 이물 막힘 알림이 표시되거나 흡입력이 평소보다 약해지는데요. 이때 아래의 방법으로 해당 부분들을 청소해 주면 좋습니다.
먼저, 마룻바닥 흡입구 청소를 위해 PUSH 버튼을 누르고 브러쉬를 분리해 주세요. 그런 다음 물티슈 등을 이용해 먼지가 묻어있는 흡입구 주변과 브러쉬를 구석구석 닦아 주세요.
여기서 주의할 점! 브러쉬 내부에는 모터가 들어 있으므로 물 세척은 피해주세요.
마룻바닥 흡입구 청소 후 연장관을 청소하기 위해서는 기다란 막대를 준비해야 합니다. 막대에 물티슈 등을 감싸 연장관 내부를 닦아주시면 됩니다.
마무리로 본체 연결부의 ‘역류 방지캡’에 붙어있는 이물질까지 제거하면 흡입구와 연장관을 깔끔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4. 물걸레 키트 관리하기
LG 코드제로 A9S는 물걸레 청소와 진공 청소를 동시에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런 편리성 때문에 많은 분께서 물걸레 청소 기능을 사용하시는데요. 이번에는 이분들을 위해 물걸레 키트 관리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사용한 물걸레를 물로 깨끗이 빨아서 바람이 잘 통하는 그늘에 건조해 주세요.
키트 부분은 PUSH 버튼을 눌러 물통을 분리하고 남아 있는 물을 비워줍니다. 그 후 깨끗한 물로 세척하고, 물걸레와 함께 그늘에서 건조해 주세요. 이때, 주방용 세제 등 물 이외의 액체를 사용해 세척하는 것은 제품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권장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다음 물걸레 청소를 하실 때는 물걸레를 물에 충분히 적신 후, 꾹 짜서 사용해 주시면 된답니다.
이렇게 LG 코드제로 A9S의 관리가 끝났습니다. 비교적 간단하지만 몇몇 분들에게는 번거로운 일이실 수도 있을텐데요. LG전자는 이런 번거로움을 해결하고자 올인원타워를 개발했습니다.
올인원타워는 제품의 간편한 보관, 충전을 도와주는 제품인데요. 다용도 흡입구, 물걸레 흡입구 등 용도에 따라 분리된 다섯 가지 브러쉬를 내부에 보관해서 집 인테리어를 깔끔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올인원타워는 사용성 역시 편리한 제품입니다. 먼지통을 비우다가 청소한 먼지가 다시 빠져나오는 경험, 한 번쯤 있으시죠?
올인원타워에는 ‘자동 먼지 비움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먼지통을 손쉽게 비울 수 있습니다. 청소가 끝난 후 제품을 올인원타워에 거치한 뒤 ‘먼지 비움 시작 버튼’만 눌러주면, 강력한 먼지 흡입 모터가 청소기 속 먼지를 비워줍니다.
그럼 이 올인원타워 관리법에 대해서도 알아볼까요?
PS. 올인원타워 관리하기
올인원타워는 간단하게 관리가 가능한데요. 먼지 봉투는 1~2개월 주기로 교체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다만, 날씨가 습하고 더울 때는 더 빠른 주기로 교체해주세요. 만약 냄새가 난다면 바로 교체해 주시는 걸 추천해 드립니다.
그리고 먼지 봉투함 아래쪽에 있는 ‘모터 보호 필터’와 ‘배기 필터’를 꺼내 먼지를 털어내고, 물로 세척해주세요. 그 후 바람이 잘 통하는 그늘에 최소 24시간 이상 완전 건조하고 다시 조립해주시면 끝입니다.
오늘은 LG 코드제로 A9S와 올인원타워 사용법∙관리법을 알아봤습니다. LG 코드제로 A9S는 우리 집 청결을 책임지는 제품인 만큼 여름철뿐만 아니라 평소에도 꼼꼼한 관리와 청결한 세척이 필요하다는 사실 잊지 말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