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속 LG전자] #6 운동하는 직장인, 건강한 하루를 기록하다

2022-07-21 레이라의 낭만

“같은 제품이라도 다 똑같지 않죠” 각자 일상에 맞춰 다채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전자제품들. 자신만의 라이프스타일 속, LG전자가 전하는 새로운 경험들을 『라이프스타일 속 LG전자』에서 다양한 이들의 목소리로 말합니다.

실내 클라이밍 강습을 받고 있는 레이라님
실내 클라이밍 강습을 받고 있는 레이라님

안녕하세요. 매일 운동하는 9년 차 직장인이자 블로거 레이라입니다. 처음에는 단순히 나만의 운동 일지를 기록하기 위해 블로그를 시작했는데요. 제 글을 읽고 동기부여 받는 분들이 늘어나면서 꾸준히 운동과 관련된 포스팅을 하고 있어요. 오늘 저의 이야기를 들려드릴게요.

나는 운동하는 직장인입니다

퇴근 후 다양한 운동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레이라님
퇴근 후 다양한 운동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레이라님

저는 아침 9시 출근, 저녁 6시 퇴근하는 평범한 직장인입니다. 제 업무는 고객을 직접 찾아가는 ‘영업’인데요. 수도권을 돌며 다양한 고객을 만나야 하는 만큼 많은 시간을 달리는 차 안에서 보내고 있습니다.

업무가 끝난 후 사원증을 벗으면 저는 운동 인플루언서가 됩니다. 헬스, 필라테스, 폴 댄스 등 다양한 운동을 통해 차에서 느꼈던 답답함이나, 스트레스를 풀고 있죠. 워낙 활달하고 호기심이 많아 이것저것 도전하는 걸 좋아하는 성격이라 여러 운동을 병행하고 있는데요. 가끔은 하고 싶은 운동이 너무 많아, 하루가 36시간이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기도 한답니다.

이 여름이 가기 전, 이 운동은 꼭! 해봐요

물살을 가르며 무더위를 날리는 수상스키
물살을 가르며 무더위를 날리는 수상스키

여름 맞이 몸매 관리를 위해 운동/다이어트는 시작하고 싶은데, 너무 덥고 재미없어서 시작하기 망설이는 분 계시나요?

저는 이런 분들께 먼저 여름을 즐길 수 있는 ‘수상스키’와 ‘웨이크보드’를 추천하고 싶어요. 스트레스를 날려버리는 짜릿한 속도감과 강물을 가로지르는 시원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데요. 온몸의 근육을 사용해 물 위에서 균형을 잡아야 하기 때문에 근력운동과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이 되죠. 요즘은 한강에서도 즐길 수 있어 접근성도 높은 편이니, 서울이나 수도권에 거주하는 분들은 이번 기회에 도전해 보는 걸 추천드려요.

물 위에서 오롯이 나에게 집중할 수 있는 패들보드 요가
물 위에서 오롯이 나에게 집중할 수 있는 패들보드 요가

다음으로는 ‘패들보드 요가’를 추천해요. 얼마 전 우연히 기회가 닿아 패들보드 요가 수업을 들었는데, 정말 좋은 시간이었어요. 보통 요가라고 하면 운동과는 거리가 멀다고 생각하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패들보드 요가의 경우 물 위에서 균형을 잡아야 하기 때문에 많은 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어요. 물 위에서 파도에 몸을 맡기고 요가를 하다 보면 균형감각과 집중력까지 높일 수 있죠.

그리고 아름다운 경치를 바라보며 운동할 수 있기 때문에 마음의 여유와 휴식도 느낄 수 있어요. 찰랑이는 물결 위에서 머릿속 복잡한 생각과 잡념은 모두 벗고 오롯이 나에게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이었죠. 평소 자신에게 집중하는 시간이 없었다면, 몸과 마음의 균형을 잡으며 나에게 집중할 수 있는 패들보드 요가를 추천드려요.

집에서 간단하게 운동하고 싶다면?

운동을 배우지 않아도 집에서 쉽게 도전해 볼 수 있는 운동이 있어요. 바로 ‘플랭크’인데요. 매트 하나만 있으면 집에서 TV를 보면서도 할 수 있죠. 뱃살뿐만 아니라 코어, 전신운동으로 제격인 운동이에요.

플랭크의 가장 기본적인 동작
플랭크의 가장 기본적인 동작

‘플랭크’를 하는 방법은 간단해요. 어깨 아래에 손목이 오도록 위치시키고, 머리끝부터 발끝까지 몸이 일직선이 되도록 복부와 엉덩이에 단단하게 힘을 주세요. 이때 엉덩이가 아래로 처지거나 위로 올라가지 않도록 신경 쓰며 60초간 자세를 유지하세요. ‘내 몸은 일자 막대기다’라고 생각하면 이해하기 쉬울 거예요.

만약 이 자세를 유지하기 쉬워졌다면, 유지 시간을 더 늘리거나 엘보 플랭크, 사이드 플랭크, 리버스 플랭크 등 다양한 자세를 시도하며 운동 강도를 높여보세요. 간단한 동작이지만 건강해진 내 몸을 마주할 수 있을 거예요!

*운동을 하기 전에는 충분한 워밍업으로 몸을 풀고 체온을 높여주세요. 근력운동 중 부상을 줄이고 운동 효율을 올릴 수 있습니다.

운동할 시간이 없다면 일상 속 걷기 운동을 추천드려요. 걷는 것만으로 전신 근력과 유산소 운동이 되는데요. 20분 이상 걷기 운동을 하면 혈액 순환에 도움이 되고, 살도 뺄 수 있어요. ‘학교/직장까지 걸어가기’나 ‘한 정거장 일찍 내려 걸어가기’ 등으로 일상 속 걷기 운동을 실천해 보는 건 어떨까요?

꾸준함을 유지할 수 있는 비결, 기록

매년 바디프로필을 촬영하며 한 단계 성장한 모습을 기록하는 레이라님
매년 바디프로필을 촬영하며 한 단계 성장한 모습을 기록하는 레이라님

제가 운동을 꾸준히 할 수 있는 비결은 바로 ‘기록’이에요. 저는 운동이 끝나면 무조건 ‘운동 일지’를 작성하는데요. 그날의 운동량, 운동 루틴, 느낀 점 등을 글로 풀어쓰다 보면 ‘매일 운동하겠다’, ‘살을 빼겠다’는 결심들을 다시 한번 떠올릴 수 있죠. 게다가 운동 일지가 기록으로 계속 쌓이다 보면 성취감과 뿌듯함도 느낄 수 있어요. 덕분에 이틀 이상 운동을 쉬는 날이 없을 정도로 꾸준함을 유지하고 있죠.

그리고 이런 꾸준함으로 한 단계 성장한 제 모습을 기록하기 위해 매년 바디프로필을 촬영하고 있어요. 사진을 볼 때마다 노력은 배신하지 않는다는 생각을 많이 하죠. 여러분도 자신만의 ‘기록’으로 꾸준함을 유지해 보세요.

운동하는 직장인의 일상 속 LG전자

1. 매일 새 옷같이, LG 스타일러

(좌) 퇴근 후 헬스장에서 운동하는 레이라님, (우) 입은 옷들을 새 옷처럼 관리해 주는 LG 스타일러
(좌) 퇴근 후 헬스장에서 운동하는 레이라님, (우) 입은 옷들을 새 옷처럼 관리해 주는 LG 스타일러

회사에서는 비즈니스 캐주얼, 퇴근 후에는 운동복을 입다 보니 하루에 빨랫감이 최소 두 세벌 이상 생기는데요. 운동 후 집에 돌아오면 세탁할 시간이 없어서 옷 관리가 항상 어렵습니다.

저는 그래서 LG 스타일러의 도움을 받고 있어요. 땀에 젖은 속옷을 제외하고, 회사에서 입은 옷, 운동할 때 입은 옷을 LG 스타일러에 넣고 버튼만 누르면 새 옷처럼 보송보송 해지거든요. 아침 출근 준비를 위해 옷을 입거나, 운동 전 운동복을 갈아입을 때마다 기분이 좋아져요.

2. 모공 속 노폐물을 깨끗하게, LG전자 프라엘 초음파클렌저

(좌) 화장을 지우지 못한 채 운동하러 가는 레이라님, (우) 깨끗한 세안을 도와주는 LG 프라엘 초음파클렌저
(좌) 화장을 지우지 못한 채 운동하러 가는 레이라님, (우) 깨끗한 세안을 도와주는 LG 프라엘 초음파클렌저

야근을 하면 화장을 지우지 못한 채 운동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제가 하는 운동 대부분이 땀을 많이 흘리는 운동이다 보니 모공 속에 화장품 잔여물이 녹아들어 갈 때가 많죠.

이 때문에 운동 후 LG 프라엘 초음파클렌저를 사용해 세안합니다. 초음파의 미세진동이 각질층을 정돈해 줘서, 손으로 세안할 때 보다 확실히 피부가 깨끗해지는 느낌이죠. 사용한 지 벌써 3년이 지났는데, 이제는 어딜 가도 꼭 챙겨가는 인생 동반자가 되었어요.

3. 깨끗한 공기로 호흡 조절을 위한,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좌) 홈짐에서 운동하고 있는 레이라님, (우) 집안 공기를 깨끗하게 해주는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좌) 홈짐에서 운동하고 있는 레이라님, (우) 집안 공기를 깨끗하게 해주는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퇴근시간이 늦어져 운동을 가지 못할 땐 집에서 운동을 하는데요. 간혹 집안 공기가 쾌적하지 않아 호흡이 답답할 때가 있어요. 그럴 때 저는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를 사용합니다. 답답한 방 안의 공기를 깨끗하고 쾌적하게 만들어줘서 호흡이 더 가뿐해지는 기분이 들거든요. 무엇보다 운동할 때 호흡이 중요한 만큼 집에서 운동을 안정감 있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죠.

4. 꼭 가지고 싶은 게 있다면? LG 힐링미 타히티 안마의자

온몸의 근육을 풀어주는 LG 힐링미 타히티 안마의자
온몸의 근육을 풀어주는 LG 힐링미 타히티 안마의자

운동할 때마다 꼭 있으면 좋을 것 같다고 생각했던 가전제품이 있어요. 바로 LG 힐링미 타히티 안마의자입니다. 근력운동을 하고 나면 근육에 젖산이 쌓여 피로를 유발할 수 있는데요. 그럴 때 안마의자로 근육을 이완시키고, 릴렉싱 한다면 다음 날 조금 더 가뿐하고 개운한 아침을 맞이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운동을 시작하려 한다면?

다양한 운동을 건강하게 도전하고 있는 레이라님
다양한 운동을 건강하게 도전하고 있는 레이라님

생활 속 운동습관을 꾸준히 유지하면 스트레스 해소는 물론 몸과 마음까지 건강해질 수 있어요. 다만 한 가지 주의해야 할 점이 있는데요. 바로 내 몸의 컨디션을 살피는 일이죠.

운동을 처음 접하면 열정이 과해 무리할 때가 종종 있습니다. 저도 한때, 넘치는 열정 때문에 오른쪽 손목을 크게 다친 적이 있는데요. 운동을 하는 만큼 쉬는 것도 중요한데, 당시에는 그걸 모른 채 무리하게 운동했던 거죠. 결국 운동은 물론, 일상생활도 힘들어 두 달 동안 강제로 쉴 수밖에 없었어요. 운동을 향한 열정도 좋지만, 나를 살펴 가며 도전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걸 느꼈어요. 그 이후로는 무리하지 않고 운동을 즐기고 있답니다!

제 일상 속 운동 생활을 알려드렸는데요. 여러분도 오늘 하루 운동을 즐겨보는 건 어떤가요? 모두의 건강한 운동 생활을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