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빌리티 인사이드 #22 ‘자동차, 집이 되다’ LG 옴니팟 미리보기

2022-05-06 정순인 책임연구원

차 내부에 들어가면 신발을 벗고 외투는 스타일러에 넣습니다. 의자에 앉아 해야 할 업무를 처리하고, 피곤할 땐 리클라이너에 누워 파도소리를 들으며 휴식을 취해요. 단잠을 자고 일어난 뒤에는 커피 머신에서 커피를 한잔 내리거나, 냉장고에 있는 음료수를 하나 꺼내 마실 수도 있습니다. 일이 끝났다면, 보고싶었던 영화를 선택해서 보다가 집에서 먹을 음식을 주문합니다. 또한 내부에서 운동을 하며 건강까지 챙길 수 있죠. 그럼 어느새 집에 도착해 있어요.

여기까지 정엘지씨의 하루였습니다. 정엘지씨, 이제는 여러분과 친근하시죠?

앞서 이야기 한 모든 것들이 ‘자동차’ 안에서 일어난 일들이라니, 놀랍지 않나요? 오늘은 단순히 탈 것의 기능을 넘어 생활공간으로 변화하고 있는 미래 자율주행 콘셉트카, ‘LG 옴니팟’에 대해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LG 옴니팟 외관 실물 사진
이미지 출처 = 라엘플레이 유튜브채널

‘LG 옴니팟’이 무엇인지 궁금하다면? > https://live.lge.co.kr/lg-omnipod/
(영상)팀장님 미래 다녀올게요! ‘LG 옴니팟’ 실물 체험> https://live.lge.co.kr/a-el-22-omnipod/

‘LG 옴니팟’ 미리보기 (1) LG전자의 가전 제품이 쏙!?

‘LG 옴니팟’ 에 타면 가장 먼저 가상인간 ‘래아’가 반겨줍니다. 입고있던 옷과 신발은 차량 뒷좌석에 있는 ‘LG 스타일러’와 신발관리기에 보관할 것을 권유하는데요. 자율주행으로 목적지까지 이동하는 동안 옷에 쌓인 먼지를 제거하고, 신발을 살균, 탈취 할 수 있습니다. 차량을 타고 내릴 때, 바닥이 더러워지더라도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차량 내부에 있는 로봇청소기가 알아서 바닥을 청소해주니까요.

좌측부터 LG 옴니팟에 탑재된 스타일러, 신발관리기, 로봇청소기
좌측부터 LG 옴니팟에 탑재된 스타일러, 신발관리기, 로봇청소기, 이미지 출처 = 라엘플레이 유튜브채널

‘LG 옴니팟’ 미리보기 (2) 자동차에서 업무를? 카 오피스 시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확산된 ‘홈 오피스’에 이어 이제는 ‘카 오피스’시대가 열릴 전망입니다. ‘LG 옴니팟’의 운전석으로 이동하면, 넓은 대시보드와 LG전자의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모니터를 만나볼 수 있는데요. 운전석이 ‘오피스 존’으로 바뀌면서, 자율 주행을 하는 동안 업무 환경에 최적화된 일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된 것이죠.

LG 옴니팟 운전석의 곡면 디스플레이
LG 옴니팟 운전석의 곡면 디스플레이, 이미지 출처 = 라엘플레이 유튜브채널

‘LG 옴니팟’ 미리보기 (3) 자율주행차에서 즐기는 영화관!

일을 마치고 영화를 감상하며 휴식을 취할 수도 있습니다. 차량 뒷좌석에 있는 리클라이너에 앉아 보고 싶은 영화를 선택하면, 천장과 벽, 심지어 바닥까지 선명한 스크린으로 바뀌게 됩니다. 실제로 영화 속에 나오는 장소에 있는 것과 같은 기분을 느끼며 영화를 감상할 수 있죠.

LG 옴니팟 운전석 사진
이미지 출처 = 라엘플레이 유튜브채널

‘LG 옴니팟’ 미리보기 (4) 장거리 운전도 걱정 NO!

장거리 운전을 하거나 교통이 혼잡한 도로에 있다 보면, 온몸이 뻐근할 수 있습니다. ‘LG 옴니팟’에서는 그럴 걱정 없이 편안한 이동이 가능한데요. 내부에서 몸을 숙이지 않고도 자유롭게 걸어 다닐 수 있는 높은 천장과, 완전히 누워 잠시 숙면을 취할 수 있는 리클라이너 덕분이죠. ‘피트니스 모드’를 통해 운동까지 할 수 있으니, 장거리 이동에도 걱정 없겠죠?

LG 옴니팟 리클라이너에 누워 휴식을 취하거나  피트니스 모드를 통해 운동을 할 수 있다.
이미지 출처 = (좌)LG그룹 유튜브채널 (우) LG Global 유튜브채널

‘LG 옴니팟’ 미리보기 (5) 마음이 편해지는 힐링

스크린을 ‘캠핑 모드’와 ‘바다 배경’으로 설정 시 일상생활에서 쌓인 피로나 스트레스를 풀 수도 있습니다. ‘LG 옴니팟’ 안에서 ‘불멍’을 즐길 수도, 파도소리를 들으며 힐링할 수도 있죠. 하던 일을 멈추고 가만히 누워 모닥불 소리와 파도 소리를 감상해보세요!

LG 옴니팟에서 불멍을 즐기거나 파도소리를 들으며 힐링할 수 있다.
이미지 출처 = LG그룹 유튜브 채널

‘LG 옴니팟’ 미리보기 (6) 음료수는 물론 와인셀러까지?

미니 냉장고와 와인셀러는 ‘홈바’와 같은 아늑한 분위기를 더합니다. 운전을 하지 않을 땐, 와인 셀러에 보관되어있는 와인을 꺼내 한잔 하며 리프레쉬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는 건 어떨까요? 이동해야 할 일이 있을 땐, 미니 냉장고에 들어있는 음료수를 꺼내 마셔도 되고요.

LG 옴니팟 안에 있는 와인셀러오 홈바와 같은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이미지 출처 = LG Global 유튜브채널

‘LG 옴니팟’ 미리보기 (7) 따끈따끈한 배달음식도 가능!

LG 옴니팟’ 안에서 음식을 주문할 수도 있습니다. 가상 인간 ‘래아’에게 먹고 싶은 음식을 말하면, ‘래아’는 운전자가 집에 도착하는 시간에 맞게 음식을 주문해줍니다. 집에 돌아가면 래아가 주문해 놓은 음식으로 한끼 식사를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죠.

LG 옴니팟 안에서 음식을 주문할 수 있다.
이미지 출처 = 라엘플레이 유튜브채널

이용자 라이프스타일에 딱 맞춰주는 자율주행차 ‘LG 옴니팟’

‘LG 옴니팟’은 단순한 ‘이동 수단’일 뿐만 아니라, 내 집, 내 방처럼 자유롭게 바꿔 쓸 수 있는 ‘개인 맞춤형 공간’이기도 합니다. 업무를 위한 오피스 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고 다양한 엔터테인먼트(영화감상, 운동, 캠핑 등)를 즐길 수 있는 개인 공간으로도 활용 가능한 것이죠. 하나로 정해진 것이 아닌, 각자의 취향, 혹은 그때의 상황마다 변화할 수 있는 공간이라는 점이 ‘LG 옴니팟’의 큰 장점입니다.

LG 옴니팟 측면 실물 사진
이미지 출처 = 라엘플레이 유튜브채널

무엇보다 ‘LG 옴니팟’은 LG전자의 강점인 가전, 디스플레이, 자동차 전장 기술이 모두 한 자리에 모인 자율주행 자동차인데요. LG 기술의 집약체를 직접 느껴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디스플레이, 가전제품, 전장기술이 합쳐진 LG 옴니팟
디스플레이, 가전제품, 전장기술이 합쳐진 LG 옴니팟

LG전자의 다양한 전장부품 솔루션 사업과 함께, LG전자가 제시할 미래 자율주행자동차 콘셉트가 궁금하신가요? 그렇다면 ‘LG 옴니팟’에서 미리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