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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에 여러분이 알아야 할 5가지 테크 키워드!

2022-03-22 LG전자
LG전자가 전하는 2022년에 알아야 할 5가지 테크 키워드
LG전자가 전하는 2022년에 알아야 할 5가지 테크 키워드

매년 초 가전업계는 세계 3대 가전∙IT 박람회 중 하나인 CES(Consumer Electronics Show, 소비자 가전 전시회)를 통해 저마다의 혁신을 공개합니다. 이전에 없던 다양한 기술과 제품을 자연스럽게 만나볼 수 있는 자리이기도 하죠. 2022년을 넘어 그 이후에도 우리 삶에 확실한 영향을 미치게 될 총 5가지의 테크 키워드! CES 2022에서 공개되었던LG전자 제품, 기술들을 통해 그래픽과 함께 하나씩 짚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무엇보다도, 건강
/ LG 퓨리케어 에어로타워 오브제컬렉션
/ LG 틔운 오브제컬렉션

79%
웰빙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웰빙을
42% 최우선 순위로
생각한다.
$1.5
세계 *웰니스 시장 규모
웰빙(well-being)과 행복(happiness), 건강(fitness)의 합성어
trillion (USD)
출처 맥킨지 홈페이지
세계적인 팬데믹 상황이 지속됨에 따라,
세계 웰니스 시장의 규모가 1조 5000억 달러를 넘어설 정도로 건강 측면에서의 웰빙은 더욱 중요해졌습니다.
모두의 건강을 생각하는 LG전자 제품들

코로나19 이후 우리는 무엇보다 ‘건강’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웰빙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게 되었고, LG전자 또한 이 흐름에 맞춰 건강을 생각한 다양한 제품들을 개발하고 있죠. LG 퓨리케어 에어로타워 오브제컬렉션과 LG 틔운 오브제컬렉션은 가정에서의 건강과 영양 증진을 위한 제품인데요. LG 퓨리케어 에어로타워 오브제컬렉션은 쾌적하고 청정한 실내 공기를, LG 틔운 오브제컬렉션은 별도의 정원 없이 집안에서도 신선하고 영양가 있는 식물을 만나볼 수 있게 합니다.


새로운 형태로 연결된 생활
/ LG 올레드 evo 오브제컬렉션
집이 우리 삶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늘어남에 따라, 가전제품은 어떤 공간, 어떤 인테리어와도 자연스럽게 어우러져 아름답게 보일 수 있어야 합니다.
LG스탠바이미
변화된 라이프스타일을 위한 LG전자의 새로운 디스플레이 제품들

코로나19 이후 사람들은 집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내게 되었고 쉬는 공간 이상의 다양한 용도로 집을 활용하게 되었죠. LG 올레드 evo 오브제컬렉션과 LG 스탠바이미는 이러한 ‘집’ 중심의 라이프스타일을 위해 탄생했습니다. 어떠한 실내 인테리어와도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것은 물론, 우리 일상 생활을 더욱 즐겁게 만들어 줍니다. 이제는 영화관이나 헬스장을 방문하지 않고도 집에서 영화 시청이나 유튜브 홈 트레이닝을 통한 운동이 가능하죠.

더 현실적인
메타버스
/LG 사운드바
메타버스가 사람들을 가상으로 연결할 수 있는 대중적인 방법으로 떠오르면서 가상 세계에서의 몰입감을 높이는 고성능의 제품과 기기들 또한 필수요소가 될 것입니다.
/ LG 울트라파인 올레드 프로 모니터
/LG 울트라기어 게이밍 노트북
최근 각광받고 있는 메타버스를 실감나게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LG전자 제품들

메타버스는 메타(Meta)와 우주(Universe)의 합성어로, 최근 가장 핫한 키워드이기도 합니다. 전문가들은 메타버스가 향후 인터넷의 미래라고 말하기도 하죠. 많은 소비자들이 새로운 개념인 메타버스를 자연스레 받아들이면서, LG전자 역시 메타버스에서 더욱 실감나는 가상 세계를 만날 수 있도록 돕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새로운
여행 경험
미래 모빌리티 컨셉카, LG 옴니팟
자동차가 연결성이
높아지고 스마트해짐에 따라, 새로운 자동차 '경험'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전 세계 디지털 콕핏과 **차량 인포테인먼트 시장이 급성장하며 LG전자 또한 새로운 솔루션을 공개했습니다.
"디지털 콕핏
*디지털화된 자동차 운전공간 *차 안에서 즐길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entertainment)와 정보(information) 시스템의 합성어
글로벌 차량 인포테인먼트(IVI,In-vehicle Infotainment)시스템 시장
자동차 디지털 콕핏 시장
29.2억 달러
20.8억 달러
19.6억 달러
2018
2019
2026
2026
2020
26억 달러
39.5억 달러
출처 researchandmarkets
출처 researchandmarkets, 연평균 성장율 7.3% 기준 전망
자동차 시장 트렌드 변화와 LG 옴니팟에 대한 소개

LG전자는 CES 2022에서 미래 모빌리티 콘셉트 카인 LG 옴니팟(OMNIPOD)을 소개했습니다. LG 옴니팟은 모듈식 구조의 가전제품, 적응형 인테리어 환경, AI 컨시어지 서비스와 같은 첨단 기술을 적용했고, 이를 통해 집과 자동차의 경계를 없애는 미래 모빌리티에 대한 비전을 제시했습니다.

지속 가능한 미래
52%
6개월 전보다 더욱
친환경에 관심이 많아졌다.
51%
제품 구매 시
지속 가능성을 고려한다
/LG 트롬 워시타워
/LG 디오스 노크온 매직스페이스 냉장고

/ LG Therma V 공기열원 히트펌프
지속가능성이 기업과 고객의 주요 관심사가 되고 있는 가운데, 기업은 에너지 소비를 줄이기 위해 AI를 활용하여 더 스마트하고 친환경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매우 중요해졌습니다.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LG전자 제품과 기술

소비자들이 지속 가능성에 큰 관심을 갖게 되면서 기업들은 환경을 생각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위해 노력하게 되었는데요. LG전자 역시 연구개발(R&D) 노하우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LG 트롬 워시타워, LG 디오스 노크온 매직스페이스 냉장고, LG Therma V 공기열원식 히트 펌프 등 제품 작동 시 최소한의 에너지를 사용하여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는 제품들이 대표적인 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