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장애 청소년들에게 LG 스탠바이미를 기부하고자 세 사람이 모이게 된 사연은?

2022-02-15 LG전자
장애로 거동이 불편한 중.고등학생들을 돕고자 진행한 LG 스탠바이미 기부캠페인
장애로 거동이 불편한 중.고등학생들을 돕고자 진행한 LG 스탠바이미 기부캠페인

지난 12월 말부터 1월 중순까지 진행된 LG전자의 스탠바이미 기부 캠페인을 아시나요? ‘Better Life For All, We’ll Stand by You’ 슬로건 아래, 거동이 불편하지만 배움을 이어가고자 하는 학생들을 위한 캠페인이었습니다. 최종 선정된 20명의 장애 중·고등학생들에게 LG 스탠바이미가 전달되었고, 지금 이 순간에도 학생들이 배움의 열정을 이어나가도록 학습 도우미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죠.

오늘은 LG 스탠바이미 기부캠페인을 함께 제안하고 기획, 진행한 3명의 담당자들을 만나 들어본 캠페인 탄생 비하인드 스토리와 함께 추가 캠페인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Q. 자기소개 부탁드리겠습니다.

LG 스탠바이미 기부캠페인을 기획한 (왼쪽부터) 사회공헌팀 김용희 선임, TV마케팅팀 차정연 사원, 소셜홍보팀 전석준 선임
LG 스탠바이미 기부캠페인을 기획한 (왼쪽부터) 사회공헌팀 김용희 선임, TV마케팅팀 차정연 사원, 소셜홍보팀 전석준 선임

A. 김용희 선임
안녕하세요, 사회공헌팀 김용희 선임입니다. LG전자의 따뜻한 기술과 제품으로 지역 사회 및 이해관계자들의 접근성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고, 관련 부서 제안 및 협업을 통해 국내·외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기획, 운영하고 있습니다.

A. 차정연 사원
안녕하세요. TV마케팅팀 브랜드매니저 차정연입니다. TV 모델별 특장점을 바탕으로 마케팅 전략 을 기획하고, LG TV의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블로그와 유튜브, 인스타그램을 포함한 다양한 디지털 마케팅과 더불어 이벤트와 판촉 캠페인을 기획, 운영하고 있습니다.

A. 전석준 선임
안녕하세요. 소셜홍보팀 전석준 선임입니다. 신제품과 기술에 대한 다양한 소식들을 다룬 콘텐츠들을 제작, 기획합니다. 특히 LG전자 제품을 사용하는 많은 고객들과 소통하고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Q. LG 스탠바이미 기부 캠페인 아이디어를 처음 생각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캠페인 배경에 대해 설명하는 TV마케팅팀 차정연 사원
캠페인 배경에 대해 설명하는 TV마케팅팀 차정연 사원

A. 차정연 사원
지금도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시는 LG 스탠바이미는 2021년 7월 출시 시점부터 몇 개월 간 ‘구매 대란’이 일어났을 정도로 인기 있는 신개념 라이프스타일 스크린입니다. 작년 11월 사회복지시설 어르신들을 위한 제품 구매 요청을 받았었는데요. 제안을 읽던 중 ‘LG 스탠바이미의 자유로운 이동성, 사용 편의성 등 장점이 거동이 불편하신 분들에게 훨씬 더 도움이 될 수 있겠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죠. 자연스레 ‘LG 스탠바이미가 필요하고 도움이 될 수 있는 사람들에게 기부해보는 건 어떨까’ 생각했고, 마케팅∙홍보∙사회공헌팀이 함께 진행한 제품 기부 캠페인으로 발전하게 되었습니다.

Q. LG 스탠바이미 기부 캠페인(We’ll Stand By You)은 어떤 캠페인인지 소개해주세요.

캠페인에 대해 설명하고 있는 사회공헌팀 김용희 선임
캠페인에 대해 설명하고 있는 사회공헌팀 김용희 선임

A. 김용희 선임
LG 스탠바이미는 무선과 무빙휠로 이동이 자유롭고, 화면 높이와 가로/세로 방향, 각도 조절까지 손 쉽게 할 수 있는 스마트 스크린인데요. 이 장점을 활용해 장애로 거동이 불편하지만 배움을 위해 노력하는 우리 주변 학생들의 교육 환경(학습공간, 자세, 눈높이 등)을 개선하고 이들의 꿈을 응원하는 제품 기부 캠페인입니다.

Q. 캠페인 기획 시 가장 중점을 두었던 부분이 있다면요?

LG 스탠바이미의 다양한 활용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는 LG전자 직원들
LG 스탠바이미의 다양한 활용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는 LG전자 직원들

A. 전석준 선임
LG 스탠바이미는 개인의 여가생활, 라이프스타일 등을 고려한 맞춤형 제품이기도 하지만, 거동이 불편한 누군가에게는 생활의 필수품이자 동반자가 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어떤 사람들을 대상으로 기부 캠페인을 진행하는 것이 좋을지 사회공헌팀과 많은 논의를 했었습니다.

A. 김용희 선임
복지관, 재활병원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 분들께 LG 스탠바이미 제품을 설명한 후, 여러 미팅을 통해 얻은 정보들을 토대로 학습이 가장 중요한 시기인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캠페인을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Q. 다른 제품 기부 캠페인과 스탠바이미 기부 캠페인의 차이점이 있다면요?

LG 스탠바이미 기부캠페인에 대해 설명하는 TV마케팅팀 차정연 사원
LG 스탠바이미 기부캠페인에 대해 설명하는 TV마케팅팀 차정연 사원

A. 차정연 사원
제품의 차별화된 특장점 자체가 수혜자 분들께 도움이 된다는 점인 것 같습니다. 이동이 불편한 분들, 한 자세를 오래 유지하지 못하는 분들, 또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처럼 제한적인 크기의 스크린을 잘 볼 수 없는 분들께 LG 스탠바이미가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었죠.

A. 전석준 선임
기부대상자들의 사연을 가족, 선생님, 친구 등 지인들로부터 접수받아 선정하는 과정도 LG 스탠바이미 기부캠페인의 특징이에요. 실제로 기부대상자가 학습을 하는 환경, 일상생활을 하는 데 있어 불편한 부분 등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는 건 기부대상자와 함께 생활하는 주변사람들이거든요.

Q. 캠페인을 진행하며 겪었던 특별한 에피소드가 있을까요?

LG 스탠바이미로 수업을 받고 있는 서울재활병원 아동들
LG 스탠바이미로 수업을 받고 있는 서울재활병원 아동들

A. 김용희 선임
LG전자는 2019년 아이들의 치료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공기청정기를 기부한 것을 인연으로, 공공어린이재활병원인 서울재활병원과 지금까지 관계를 이어오고 있습니다. 이번 캠페인 시작에 앞서 LG 스탠바이미를 서울재활병원에 기부했는데, 제품 하나로 학습환경이 매우 달라지는 모습을 직접 보고 느낄 수 있어서 특별했습니다.

기존에는 거동이 불편한 아동들이 휠체어를 타고 소아작업치료실로 이동해 교육을 받았는데, 휠체어 부피가 있다 보니 부득이하게 유인물을 가지고 교육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TV를 사용하려고 해도 고정형이다 보니 모든 학생들이 집중하기 어려운 상황이었죠. LG 스탠바이미로 학습 환경이 개선된 것을 보고 앞으로 더욱 잘 활용되면 좋겠다는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Q. 캠페인에 참여한 기부대상자 사연들 중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기부캠페인 수혜자가 LG 스탠바이미로 학습하는 모습
기부캠페인 수혜자가 LG 스탠바이미로 학습하는 모습

A. 차정연 사원
초등학교 3학년부터 투병을 시작했지만 열정이 가득했던 학생의 사연이 인상깊었습니다. 몸이 불편하지만 태블릿으로 화상수업을 듣는 학생이었는데요. 화면이 작아서 터치가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다른 사람을 돕는 간호사가 되기 위해서 노력하는 모습이 기억에 남습니다. LG 스탠바이미가 이 학생의 학습뿐 아니라 꿈을 이루는데도 꼭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A. 전석준 선임
그림작가, 프로그래머 등 각자의 꿈과 학습을 이어나가고자 하는 다양한 사연들이 있었는데, 특히 학교 선생님들께서 제보해 주신 사연이 생각나는데요. 학생들이 잘하는 것을 상세히 소개하며, 학습 중 이들이 느끼는 불편함을 LG 스탠바이미로 어떻게 개선할 수 있을지 세심히 고민하신 사연이 특히 기억에 남습니다.

LG 스탠바이미 2차 기부 캠페인에 대해 논의하는 LG전자 직원들
LG 스탠바이미 2차 기부 캠페인에 대해 논의하는 LG전자 직원들

Q. LG 스탠바이미 기부 캠페인을 진행하며, 새롭게 느끼게 된 부분이 있다면?

접수된 사연들을 살펴보니, 중·고등학생뿐 아니라 초등학생, 성인도 이동이 불편한 분들이 많은데 스탠바이미를 누구보다 잘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추가로 2차 캠페인을 진행하기로 결정했죠. 학습을 본격적으로 시작하는 나이인 초등학생부터 사회활동 준비에 한창일 청년(만 29세 이하)까지 기부 대상을 확대해 진행하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Q. 1차 스탠바이미 기부캠페인에 참여한 분들에게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A. 김용희 선임
따뜻한 기술과 제품, 인프라, 서비스 등 LG전자가 가장 잘하는 것으로 사회에 기여하고 ‘더 나은 삶을 함께 만드는 기업’으로 성장하고자 많은 고민과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평소 가전제품 이용 중 불편함을 느끼거나 제품 접근성 개선 등의 의견을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A. 전석준 선임
이 캠페인은 LG 스탠바이미가 꼭 필요한 대상자를 찾는 데 있어 고객들의 참여가 매우 중요했습니다. 제품이 반드시 필요한 자녀, 지도학생, 친구에 대한 사연을 적극적으로 공유해주신 분들과 학생들에게 따뜻한 응원 메시지를 남겨주신 참여자분들께 감사 드립니다.

A. 차정연 사원
먼저 LG 스탠바이미 기부 캠페인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 드립니다. 여러분들의 참여 덕분에 캠페인의 의미가 더 깊어진 것 같습니다. ‘스탠바이미’ 뜻처럼 여러분 곁에서, 그리고 여러분 편에서 학습과 소통을 도울 수 있는 의미 있는 제품이 되길 바랍니다.

LG 스탠바이미 2차 기부 캠페인 포스터
LG 스탠바이미 2차 기부 캠페인 포스터

LG전자 직원들이 말하는 LG 스탠바이미 기부 캠페인 비하인드, 어떠셨나요?

LG전자는 연령대를 넓혀 두 번째 기부 캠페인을 시작합니다. 장애로 거동이 불편한 초등학생부터 꿈을 향해 달려 나아가는 만 29세 이하 청년까지 기부 대상을 확대했습니다.

LG 스탠바이미 기부캠페인은 이들이 꿈을 꿀 수 있도록 도와주는 작은 응원의 메시지입니다. 꿈과 배움의 열정이 가득하지만 신체적 제약으로 어려워하는 여러분 주변 지인의 소중한 사연을 LG전자에 보내주세요.

사연 신청하기▶ http://naver.me/5SBd9KtR

1차 기부 캠페인 스토리 보러 가기https://live.lge.co.kr/2202-campaign-stanbym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