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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S 2023] 고객의 더 행복한 삶을 만들어 줄 Life’s Good의 진정한 의미

2023-01-05 LG전자
LG전자가 추구하는 시그니처 레드 컬러 배경에 삽입된 흰색의 LG전자 슬로건 Life's Good
“혁신의 시작도 미래도, 그 중심은 항상 고객” 주제로 발표한 LG 월드 프리미어

여러분 삶을 행복하게 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LG전자의 브랜드 슬로건인 “Life’s Good”은 ‘고객의 삶을 행복하게 만든다’는 의미인데요. LG전자가 세계 최대 IT∙가전박람회 ‘CES 2023(1월 5~8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이야기하고자 하는 주제이기도 합니다.

LG전자가 CES 2023 개막을 하루 앞둔 4일, 미국 라스베이거스 만달레이베이 호텔에서 ‘Life’s Good’을 주제로 개최한 ‘LG 월드 프리미어(LG WORLD PREMIERE)’에서 LG전자 OLED 10주년을 기념하는 문구와 앞에서 연설중인 조주완 사장, 그리고 우측 하단의 수화통역사
‘고객들에게 답이 있으며, 혁신은 고객으로부터 시작되고 끝난다’는 LG전자의 고객가치를 설명하는 LG전자 CEO 조주완 사장

지난 3년 동안 우리 라이프스타일은 많이 변화했습니다. LG전자는 ‘고객들에게 답이 있다’는 믿음을 확인하는 시간이라며 도전을 멈추지 않았는데요. 모든 혁신이 고객으로부터 시작되고 끝나는 한 세상을 미소 짓게 할 수 있다는 LG전자의 믿음 “Life’s Good”- 현지시간 4일 글로벌 프레스 컨퍼런스 ‘LG 월드 프리미어(LG World PREMIER)’에서 LG전자가 고객들에게 보여준 ‘더 나은 삶’에 대해 함께 살펴볼까요?

고객의 더 나은 삶을 위한 끊임없는 혁신

LG 월드 프리미어(LG World PREMIER)에서 공개한 신제품과 스마트라이프 솔루션을 소개합니다
2013년 세계 최초 올레드 TV를 출시,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한 LG 올레드 TV

‘올레드’, 이젠 우리에게 너무나도 익숙한 단어인데요. LG 올레드 TV는 백라이트 없이 화소 하나하나가 스스로 빛을 내서 색을 실제처럼 생생하게 표현해, 세상에 없던 독보적인 TV 시청 경험을 제공해왔습니다. 2013년 첫 출시 당시 얼마나 혁신적이었는지 느껴지시나요? 올해 10주년을 맞이한 LG 올레드 TV! 더 나은 스크린 라이프를 제공해 줄 다음 10년을 향하고 있습니다.

LG전자가 출시한 다양한 컬러들의 노크온 냉장고가 전광판에 비춰지고 있다
전 세계에서 혁신을 선도해 온 LG전자 혁신가전

세계를 선도해온 생활가전 분야에서도 새로운 도전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기분과 취향에 따라 컬러를 바꾸는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 냉장고는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끊임없이 진화하며 우리와 함께 하고 있습니다. 이미 사랑받는 제품이라도, 새로운 시도를 하고 기존 한계를 뛰어넘는 카테고리를 만들어 내는 것이 LG전자가 말하는 혁신이죠.

LG전자와 세계 최대 자동차 부품 생산기업 중 하나인 마그나가 협업해나갈 미래 모빌리티 솔루션. 붉은 원 안에 와이파이, 자동차 등 아이콘이 붉은 선으로 연결되어 있다. 가장 아래에는 전파를 송출하고 있는 미래차
고객 경험의 영역을 집에서 차량까지 확장한 전장 사업

LG전자가 약 10년간 멈추지 않고 흔들림 없이 도전해온 분야가 있습니다. 바로 차량용 부품 솔루션을 개발하는 전장 사업인데요. 집 안 가전 중심이었던 고객 경험의 영역을 차량까지 넓히고 있습니다. 나아가 가전사업으로 축적한 고객 경험과 강점을 차량 충전 기술분야로도 확장하며, 모두가 더 나은 ‘삶의 가치’를 추구할 수 있는 미래 모빌리티 일상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LG전자가 강조하는 고객 인사이트. 좌측에는 컴퓨터 부품 위에 홀로그램 자동차가 빛나고 있다. 왼편에는 자동차 핸들을 조작하고 있는 외국인 남성
고객을 향한 낙관적인 태도와 담대한 자세로 도전을 지속하는 LG전자

LG전자가 지치지 않고 과감한 도전을 지속해 나가는 비결은 과연 무엇일까요? 원동력은 ‘모든 답은 고객에게 있다는 믿음’이었는데요. LG전자는 ‘더 나은 삶(Better Life)’에 기여할 수 있다는 낙관적인 태도와 어떤 상황에서도 담대한 자세로 고객과 함께 답을 찾고자 합니다

LG전자가 고객 감동을 위해 약속하는 ‘First 최고의, Unique 차별화된, New 세상에 없던’ 경험. 그 옆에 각각 단어들을 의미하는 LG전자 가전 이미지가 배치되어 있다
고객 감동을 위한 ‘First 최고의, Unique 차별화된, New 세상에 없던’ 경험

그래서 더 나은 일상을 전하기 위한 LG전자의 혁신은 지금도 ‘현재진행형’입니다. 고객이 마주하는 모든 제품∙솔루션에서 LG ThinQ를 비롯해 다양한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을 선보여 왔죠. 나아가 제품∙서비스∙마케팅 등의 분야에서 다양하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들을 모아 실험하는 프로젝트인 ‘LG Labs(LG 랩스)’로 또 다른 ‘F.U.N* 경험’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 최고의(First), 차별화 된(Unique), 세상에 없던(New)

LG전자가 미래를 위해 새로운 가능성을 모색하는 다양한 사업분야. 왼쪽부터 순서대로 전기차 충전, 디지털 헬스케어, 그리고 WebOS 기반 콘텐츠 이미지
미래를 위한 다양한 사업분야에서 새로운 가능성을 모색하는 LG전자

사업영역 또한 새로운 가능성을 찾아 확대해가고 있는데요. 전기차 충전, 디지털 헬스, WebOS(웹OS) 기반의 콘텐츠 서비스는 물론, AI∙6G 등 미래 핵심기술을 위한 투자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선 다양한 전략적 파트너와의 협업 또한 빠질 수 없죠. 2020년 말 신설된 북미 이노베이션 센터, LG NOVA는 세계 각국의 스타트업과 분야별 기술∙노하우를 주고받으며 사업을 육성하고 있답니다.

LG 스마트 TV에 콘텐츠를 제공하는 세계적 기업 파라마운트글로벌(Paramount Global) 로고가 전광판에 비춰지고 있으며 앞에는 파라마운트 관계자가 연설하고 있다
LG 스마트 TV에 콘텐츠를 제공하는 세계적 기업 파라마운트글로벌(Paramount Global)

특히 webOS 기반의 콘텐츠와 서비스 성장을 가속화하기 위해, 이날 LG전자는 세계적 기업 파라마운트글로벌(Paramount Global)과의 협업이라는 깜짝 소식을 전했습니다. 무료 콘텐츠 서비스 ‘LG 채널’의 최대 콘텐츠 제공 업체 파라마운트+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전 세계 수천 만 명의 고객에게 더욱 새롭고 놀라운 콘텐츠 경험을 전달할 예정입니다.

사람과 지구를 위한 더 나은 삶

세계 가전 업계의 리더이자 책임 있는 글로벌 기업시민으로서 지속 가능한 발전을 이끌어야 할 사회적 책임. 지구 환경과 사람을 최우선으로 한 기술과 노력을 통해 고객을 미소 짓게 한 LG전자의 약속들을 살펴보겠습니다.

LG전자가 세계 각국에서 더 나은 삶과 지구를 위한 아이디어를 제안 받은 “Life’s Good Award” 중앙에 지속가능성을 나타내는 다양한 자연환경 보호 사진들이 송출되고 있다
세계 각국에서 더 나은 삶과 지구를 위한 아이디어를 제안 받은 “Life’s Good Award”

‘모두의 더 나은 삶(Better Life for ALL)’은 LG전자만이 아닌 모두의 바람이기도 하죠. 외부 혁신가들도 사람과 지구의 더 나은 미래를 위해 LG전자와 함께 하고 있는데요. CES 2022 LG 월드 프리미어에서 첫 소개된 ‘Life’s Good Award(라이프스굿 어워드)’! 61개국 334개 참가팀들 중 본선 진출 팀들이 발표됐습니다. 모두의 더 나은 삶을 위한 For People 부문, 더 나은 지구의 미래를 위한 For the Planet 부문의 아이디어를 모아, 지속 가능한 삶을 만들기 위한 ‘Life’s Good’ 비전을 함께 실현해 나갈 예정입니다.

LG전자가 관계자를 통해 CES2023에서 “모두의 더 나은 삶’을 위한 ESG 비전과 진정성을 담은 ‘Better Life For All’을 설명하고 있다
“모두의 더 나은 삶’을 위한 ESG 비전과 진정성을 담은 ‘Better Life For All’

1) Better Life Plan 2030

LG전자가 강조하는 지속가능성을 나타내는 자연친화적 이미지들을 배경으로 Better Life Plan 2030 (더 나은 삶 2030) 문구가 배치되어 있다
더 나은 지구의 미래를 위한 ESG 전략 과제

LG전자는 ‘Better Life Plan 2030’을 필두로 친환경 및 접근성 향상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하고 있는데요.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은 물론, 다양한 글로벌 기업들과 지속가능성에 대한 고민을 나누고 있죠. 제품 기획 단계부터 친환경 소재를 적용하고 에너지 효율을 높이고 있으며, 사업장에서 발생하는 폐기물을 줄이고, 폐가전에서 추출한 플라스틱을 제품에 적용함으로써 친환경 사이클을 구축했습니다.

2) 누구에게나 편리한 제품과 서비스를 향한 노력

LG전자가 제공하는 가전 접근성 기능들을 체험하고 있는 시각 장애인 고객들의 모습.
매년 북미에서 개최되는 제품∙서비스의 접근성 자문회의

LG 월드프리미어를 라이브스트리밍으로 방송으로 함께하신 분들은 혹시 눈치채셨을까요? 라이브스트리밍 내내 화면의 우측하단에 실시간 수어통역화면이 함께 송출되었다는 사실!

모두가 함께 하는 포용적인 사회를 꿈꾼 적 있나요? LG전자는 장애인을 포함한 누구나 제품과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접근성 향상 활동을 계속해 왔는데요. 한국에서는 여러 유형의 장애인과 접근성 전문가로 구성된 장애인 자문단을 운영해 정기적인 제품 접근성 평가를 진행, 그들의 의견을 반영하고 있죠. 북미 지역에서도 매년 접근성 자문 회의를 개최하고 제품 적용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있습니다.

LG전자가 장애 청소년들의 정보 격차 해소 및 사회 진출을 지원하는 GITC 활동 사진들을 배경으로 11년간 4천명의 사람들을 지원했다는 통계가 화면에 띄어지는 모습과 이를 통역중인 우측 하단의  수어통역사
장애 청소년들의 정보 격차 해소 및 사회 진출을 지원하는 GITC

또, 지난 11년간 ‘글로벌 IT 챌린지(GITC)’를 개최해 전 세계 장애 청소년들의 정보격차를 해소하고 정보 활용 능력을 높여 취업, 진학 등 사회 진출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LG전자가 고객 삶에 미소를 선사하고자 노력한 F.U.N경험 사례들과 F.U.N경험을 더욱 확장하기 위한 발걸음, 글로벌 기업시민으로서 모두의 더 나은 삶을 위한 동행의 약속 등을 알아보았는데요. 보다 넓은 영역에 걸쳐 기술로써 고객의 행복한 삶을 만들어줄 LG전자의 2023년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들에 대해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CES 2023] 2023년에도 혁신과 F.U.N 경험을 이어갈 신제품과 스마트라이프 솔루션 보러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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