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콜릿폰 시리얼 넘버의 비밀을 공개합니다.
LG전자는 전 세계 최초로, 이미 판매된 핸드폰을 되찾는 캠페인을 진행한다는 것을 지난번 이 블로그를 통해 알려드린적이 있지요?(2009/09/25 아주 특별한 초콜릿폰을 찾습니다.)
오늘은 우리가 왜 초콜릿폰의 시리얼 넘버를 찾으려고 했는지, 그 과정에 숨겨진 이야기와 과연 어떤 결과가 나왔는지에 대해서 관심이 많으실 것 같아 블로그를 통해서 여러분의 궁금증을 조금이나마 풀어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그동안 LG전자에겐 매우 의미있는 특별한 시리얼 넘버(Serial Number) 5개의 초콜릿폰을 찾아주시면 각 $10,000의 상금을 지급하겠다는 내용이었는데요, 전 세계적으로 많은 관심을 보여주신 고객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번 캠페인을 기획하고 된 배경은 초콜릿폰이 LG전자에 주는 큰 의미를 되새기고, 뉴 초콜릿폰의 출시에 앞서 그간 초콜릿폰을 구입해 주신 2,100만 명 이상의 고객 분들에게 감사드리는 보답의 차원에서 마련한 것이었습니다.
사실 저희가 그토록 찾고자 했던 5대의 초콜렛폰의 의미는 2,000만 번째 이후에 생산된 폰 중 무작위로 5대를 선정한 것이었습니다. 이 특별한 초콜릿폰을 찾기 위해 지난 9월 14일, LG전자는 이 번호를 LG전자의 글로벌 모바일 사이트(lgmobile.com)진를 통해 공지하고, 초콜릿폰 소유한 많은 분들이 아실 수 있도록 월스트리트저널, 파이낸셜타임즈, 인터내셔널 헤럴드 트리뷴 등 글로벌미디어를 비롯하여 주요국가에서 신문, 온라인 광고를 실시되었습니다. 광고가 실시된 당일부터 캠페인이 마감된 9월 30일까지 전 세계 곳곳에서 떠들썩했습니다.
심지어 광고가 집행되지 않은 루마니아, 이집트, 알제리 등지에서도 관심을 보이며 연락을 주기도 했습니다. 요즘 인터넷이 대세라는 얘기들을 많이 하는데요, 저 개인적으로 이번 캠페인을 통해 인터넷의 파워가 얼마나 대단한지 새삼 깨닫게 되었습니다.
영국, 미국 등지의 저명한 뉴스 매체에서도 많은 관심을 보였고, 특정폰을 찾는 LG전자의 의중이 궁금하다는 의견도 많았습니다. 특히 영국의 유명 뉴스 매체인 타임즈(Times)의 경우 호기심과 함께 왜 이런 캠페인을 하는지에 대해 의아함을 나타내기도 하였고, 또 다른 영국의 매체인 Mobile Industry Review에서는 “유명한 애니메이션 영화인 <찰리와 초콜릿공장>의 ‘골든 티켓’을 연상시키는 캠페인이다.”고 칭하기도 하였습니다.
프랑스의 경우 유명 라디오 채널인 RTL2에서도 많은 관심을 보여 저희도 깜짝 놀랐는데요, 덕분에 많은 분들의 문의를 받으면서, 초콜릿폰을 찾을 수 있을 거라는 생각에 너무 기뻐했었던 기억이 납니다.
또, 인터넷 블로그나 커뮤니티(카페)들에서 많은 글과 대화가 있었습니다. 저희 광고를 퍼나르기도 하고, 한정 판매 휴대폰일 것이라는 추측도 있었고, 기술 유출이라는 추측, 제품 리콜이라는 추측, 시에나 밀러와 관련이 있을거라는 추측 등 한편의 추리소설을 읽는 것과도 같은 많은 이야기들이 있었습니다. 이와 같은 관심에 힘입어 전 세계 LG 초콜릿폰 소유자분들이 조금 더 쉽게 찾으실 수 있도록 시리얼 넘버 해석 방법을 부분적으로나마 공개하기도 하였습니다.

기장 기억에 남는 분 중 한 분은 벨기에에 살고 계신 고객이었는데, “LG전자가 정말 간절히 찾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전세계 초콜릿 회사 홈페이지를 모두 뒤져보았으나 찾지 못했고 그래서 직접 초콜릿을 만들고 시리얼 넘버를 스티커로 붙여서 보낸다.”고 해서 메일을 보내주신 분도 계셨습니다. 이 분의 정성이 너무도 감사해 LG전자의 정성을 담아 작은 선물을 하나 보내 드리려고 합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많은 분들의 관심과 연락에도 불구하고 저희가 찾던 초콜릿폰은 끝내 찾지 못했습니다. 저희로서는 너무 아쉽고 안타깝지만 LG 초콜릿폰을 구입해 주신 2,100만 분과 저희와 함께 본인의 시리얼 넘버를 확인하고 친구와 가족의 시리얼 넘버를 확인해주신 수 많은 고객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저에게는 지난 9월이 세계여행을 한 것 같이 세계 곳곳의 분들과 연락을 나누면서 기쁨과 슬픔이 교차되던 날들로 기억될 것 같습니다.
다시 한번 본인 휴대전화 시리얼 넘버를 확인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뉴스레터 구독하기 | 최신 트렌드를 빠르게 만나보세요!
LiVE LG 뉴스레터 구독하기LiVE LG의 모든 콘텐츠는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일부 글과 이미지는 저작권과 초상권을 확인하셔야 합니다.운영정책 보기
관련 콘텐츠 리스트
-
[이달의 LiVE LG]#3 어디서 봄 냄새 안나요? 달콤한 소식만 뽑았습니다
2023.03.31
-
LG전자 트루스팀 기술로 슬기로운 가전생활 준비해요!
2023.03.29
-
[리더’s TALK] 고객 경험과 감동을 완성하는 디자인을 만드는 리더
2023.03.27
-
인기 콘텐츠 리스트
-
LG전자, ‘지속가능한 주거생활’ 제시한다
2023.03.02
-
-
-
Sync to You, Open to All, 새로운 스크린 경험 속으로!
2023.0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