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롬 주부 블로거 가족과 함께 한 1박 2일의 가을 여행

2009.10.09 LG전자

안녕하세요. 저는 한국사업본부에서 트롬 브랜드 담당자인 서영석 과장입니다. 오늘은 제가 LG전자와 와이프로거, 그리고 그들의 가족과 함께 한 훈훈한 이야기를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요즘 TV에서 이나영의 <6모션 트롬> 광고를 보신 분들이 계시죠?  혹, 못 보신 분들을 위해 간단히 소개하자면 LG전자에서 최근에 한 방향으로만 돌던 드럼세탁기를 세계 최초로 6가지 방향으로 도는, 그래서 세탁의 수준을 더 나아가 세탁습관을 혁신적으로 바꿔주는 6모션 트롬세탁기를 세상에 내놓았답니다. (클릭! 6모션에 대해 궁금하다면? )

6모션 트롬, 이 녀석을 들고 이번에는 고객들에게 좀 더 깊숙히 다가가 진솔한 이야기를 듣고 그들의 경험에 귀 기울이기 위해 야심차게 준비한 것이 있으니 바로바로 LG전자 드럼세탁기 공식 프로슈머인 <트롬미즈 1박 2일 발대식>이랍니다.


팀 1 : 짝짝짝
비비고 풀어줘 짝짝짝
꼭꼭 짜고 흔들어~
화이팅~

팀 2 : 트롬~ 트롬~ 트롬 아자!

팀 3 : 돌리고 비비고 돌리고 난리 났네.
다 함께 아싸~

  


대한민국 주부님들을 대표해 LG전자 제품에 관심을 갖고 있는 유력 블로거 3명을 찾아낸 다음 이들이 추천한 3명의 주부 블로거를 자율적으로 선발해 총 15명의 주부 블로거를 구성하고, 그들이 동행한 가족까지 포함한 총 41명의 가족여행단이 만들어지게 되었습니다.

지난 9월 19일부터 20일까지 경기도 양평 보보스 펜션에서 열린 트롬미즈 발대식에는 12개월이 된 뽀뽀님(http://blog.naver.com/popo7118)의 딸 가은이부터 두 손녀딸의 손을 잡고 오신 투공주님(http://blog.naver.com/shoo22)의 어머님, 그리고 가족과 함께 오신 남편들까지 마치 가족 운동회를 온 것이 화기애애한 분위기였습니다. 

트롬과 함께하는 그들의 하루 이미지트롬 홍보 사진
자, 그럼 이제부터 LG전자가 고객, 그리고 고객의 가족과 함께 한 1박2일 트롬미즈 발대식 현장 속으로 가보실까요? 여러분들께 생동감을 전달하기 위해 백마디 말보다 트롬 미즈 발대식 현장을 담은 사진과 영상을 중심으로 보여드리고자 합니다.

이색 현장 스케치 # 1 : 원하는 세탁기를 그려보세요

이번 발대식의 콘셉트는 철저하게 1박2일! 그래서 펜션의 방 배정도 복불복 게임을 통해 선정했답니다. 방 선정 이후 몇 가지 오픈 행사가 끝나자 마자 진행된 프로슈머 가족들에게 주어진 첫번째 미션은 바로 내가 원하는 세탁기 그리기! 
사뭇 진지한 표정들… 아이들이 아이들의 눈으로 상상하는 세탁기를 색연필로 그리는 동안, 주부와 남편들은 열띤 토론을 하며 아이디어를 냈답니다.  

세탁기 그리는 모습세탁기 그리는 모습이처럼 온 가족이 함께 꿈꾸는 세탁기를 자신들이 원하는 세탁기를 직접 그리는 경험을 통해 소비자와 기업 간 직접 소통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LG전자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제안된 미래의 세탁기 관련 의견에 대해 실제 상품화가 가능한지 여부를 검토할 계획입니다.

이색 현장 스케치 # 2 : 6모션의 새로운 기능을 몸으로 체험하는 가족 운동회

총 6가지 모션(두드르기, 비비기, 풀어주기, 꼭꼭짜기, 주무르기, 흔들기 모션)을 몸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는데요. 여기서는 몇 가지 톡톡 튀는 영상을 한번 감상하시겠습니다. 트롬미즈 예리님이 예리(!)한 편에 감사 드립니다. ^^ (출처 : 예리님 http://blog.naver.com/prettyye02/80092230129)

▼ 두드르기 모션


* 이 동영상은 음성을 제공하지 않음


▼ 비비기 모션


사회자 : 자, 갑니다!

참가자 : 이거 너무 딱딱…

사회자 : 오, 3팀!

관객 : 이거, 이거… 밀가루좀 묻혀가면서… 떨어지면 잘 안 붙으니까 조심하세요~

사회자 : 자, 때가 왔다.
댄스가 어디…

관객 : 언니, 빨리 춰요.

사회자 : 일단, 50점 드리고요~!

관객 : 화이팅, 화이팅 화이팅! 좀 더, 좀 더, …

 


 ▼ 흔들기 모션


사회자 : 오…

관객 : 화이팅 화이팅!!

사회자 : 자, 3팀 장난 아니예요.

 


TROMM을 몸으로 표현한 사진이색 현장 스케치 # 3 : 1박2일의 별미 기상미션 : 뱀이다~~! 

1박2일이라면 기상미션이 빠질 수 없겠죠? 그래서 준비했답니다. 아침 8시 정각에 기상 나팔소리와 함께 뱀이다 음악이 울렸습니다. 트롬미즈 가족들은 어떤 미션인지 모르고 운영진에 와서 미션쪽지를 받아갔습니다.
미션 쪽지에는 TROMM, TROMMIZ, 6MOTION을 팀원들이 몸으로 표현하고 사진으로 찍어서 가져오라는 것이었죠. 사진에서 보시듯이 TROMMIZ는 온가족을 다 동원하여 정말 잘 표현해 운영진을 놀라게했습니다. 또한 TROMM의 글자 하나하나를 카메라의 뷰파인터에 넣어 제출한 팀도 아이디어 점수를 후하게 줄 수밖에 없었겠죠?

1박 2일 동안 함께한 LG전자 트롬미즈 가족 여러분! 너무너무 즐거웠어요~~
LG전자 공식 프로슈머 TROMMIZ 발대식 사진



아쉽지만 저희 이야기는 여기서 마무리하고 이제 각 팀별 팀장들이 작성한 1박2일 트롬미즈 발대식 후기를 전해드립니다. 트롬미즈분들이 직접 느낀 생생한 발대식 후기를 만나보세요~

1팀 트롬스포머(트롬+트랜스포머) 희나맘님 후기 
트롬스포머 후기 사진
2팀 e트롬(에너지/경제적인 트롬) 피스위버님 후기 e트롬 후기 사진 
3팀 날리들(날라리와 미즈들) 날라리아줌마님 후기
날리들 후기 사진
 하나더 보너스 : 희나맘(http://blog.naver.com/heena_mom)님의 동영상 후기 ^^


* 이 동영상은 음성을 제공하지 않음


[덧] 저도 지금 후기를 작성하지만 트롬미즈분들이 후기를 적기 위해 얼마나 노력하셨을지 피부로 느낀답니다. 정말 고생하셨어요 ^^;;

TROMMIZ(트롬미즈)란 LG전자 트롬이 만든 공식 프로슈머 체험단의 명칭으로 TROMM과 MIZ(제품에 관한 의견을 적극적으로 개진하는 여성)의 합성어. 트롬미즈는 소비자를 대표해 LG전자 트롬 제품에 관한 의견을 내고, 제품을 평가하는 등 LG전자와 소비자 사이의 교두보 역할할 예정임.



Writer(guest)

서영석 과장(석K)
은  국문학도 출신으로 정보통신 취재기자 생활로 직장 첫걸음을 디딘 이후, 현재 한국지역본부 Brand Communication팀에서 브랜드 사이트 및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뉴스레터 구독하기 | 최신 트렌드를 빠르게 만나보세요!

LiVE LG 뉴스레터 구독하기

LiVE LG의 모든 콘텐츠는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일부 글과 이미지는 저작권과 초상권을 확인하셔야 합니다.운영정책 보기